기아 k8차량이고 보증수리를 진행했습니다.
egr 밸브 교체를 진행했고, 출고를 했습니다.
5분정도 주행 후 엔진부조가 생겨 바로 돌아가서 20분 정도 정지 테스트, 주행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첨부한 영상과 같은 상태였습니다.
1,2,3,4번 실린더 실화라고 떴고, 알고보니 egr 밸브 교체작업 후 볼트 체결을 제대로 하지 않아 공기가 과다유입되어 실화가 발생한 것이라고 하였고, 볼트를 조이니 문제가 없어졌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선 바로 조치를 한것이라 문제가 없다고 하긴 했었습니다.
그래도 좀 걱정이 되는데 영상과 같은 상태에서 20분정도 있었는데, 엔진에 많이 무리가 갔을까요?
아니면 별 문제없을까요? 그냥 타도될정도로 무리가 안갔는게 맞을지 궁금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