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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나 쏘렌토 정도 보고 있는데 하루 주행시간 20분 10Km 정도 이고 아주 가끔 지방 내려가는데
어디서 보니까 디젤은 최소 1시간은 타야 한다고 해서...
저 주행거리면 SUV 어떤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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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안에 매연이 포집이 많이 되면 태우는 작동을 합니다
그경우 시간이 좀 필요하기 때문에 장거리 타는 사람이 유리 한겁니다
단거리의 경우 DPF작동이 완료 되기전에 멈추고 해서 기능이 저하 됩니다
그리고 10KM 정도 운행이면 가솔린이나 디젤이나 유류비 차이 얼마 안납니다
1년에 많이 타면 1만KM넘어 갈듯 한데 하브사시면 가격차이 극복 하는데만 4~5년 지나야 본전 입니다
그냥 가솔린 권합니다 ~~
이 안에 매연이 포집이 많이 되면 태우는 작동을 합니다
그경우 시간이 좀 필요하기 때문에 장거리 타는 사람이 유리 한겁니다
단거리의 경우 DPF작동이 완료 되기전에 멈추고 해서 기능이 저하 됩니다
그리고 10KM 정도 운행이면 가솔린이나 디젤이나 유류비 차이 얼마 안납니다
1년에 많이 타면 1만KM넘어 갈듯 한데 하브사시면 가격차이 극복 하는데만 4~5년 지나야 본전 입니다
그냥 가솔린 권합니다 ~~
다신 디젤 딸딸이 못타겟네요
차량가격이 가솔린 보다 디젤 엔진이 2~3백만 원 비싸더라도 유지비 기름값이 그만큼 휘발류보다 저렴했고 연비도 좋고 힘도 좋고 장점이 있었는데 .....
지금은 기름값 별차이 없고 ..... 가솔린 연비도 옛날보다 많이 좋아졌고 ....
중요한건
디젤은 환경 기준을 맞추려고 하다보니 요소수 + DPF 가 붙어서 디젤의 파워 또한 하양 셋팅이 되다보니..
사실 디젤 운행할 이유조차 없습니다. 차량 수리 유지비용도 디젤이 더 많이 들어가구요
DPF 까진 탈만 했는데 .... 요소수 들어가는 순간 디젤은 나락 가버렸습니다.
님과 똑같은 주행패턴인데 이전 차가 크루즈경유였습니다 참 잘 탔었죠 몰랐으니...
지금생각하면 경유차는 연비좋은거 빼곤 장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나마 시내연비는 가솔린과 차이도 안나요
키로수 2만 안넘으시면 잘달리고 가볍고 관리편한 가솔린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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