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입고
사고부위
관통까진 되지 않음
판금을 할 순 있지만 양음각이 너무 많음.
저 양각과 음각들을 판금과 퍼티로 잡아내기란 쉽지 않음.
된다해도 퀄리티가 떨어지고 그만큼 퍼티가 많이 들어가게됨.
철판은 변형으로 인해 늘어나게되고 열처리 작업이 들어가게 될 수도 있으며 상부 넓은 패널이 빨리기 시작하면 퍼티량은 어마어마해짐.
수리 후 제품의 퀄리티는 말할것도 없음.
교환공임보다 판금공임이 높아지는 현상 발생.
차량 잔존감가를 위해서라면 어떻게든 판금하는게 답이겠지만
작업자 입장에선 교환하는것이 안정적이라는 판단
상담 후 교환 진행
내측 하우스 이너패널도 변형
간단하게 하우스 이너와 라인 잡고
쿼터패널 탈거
탈거 완료
탈거 된 쿼터패널
신품 쿼터패널
쿼터패널 가공 후 가조립
사고의 데미지가 크지 않아서 단차는 양호한편
내측 추가 아연방청
패널본드 및 리지드 실리콘 도포
신품 패널도 안티바이브패드 부착 후 패널본드 도포
전량 100% 스폿용접 완료
절단면 미그용접 작업
접합작업 마무리 후 실란트 도포 시작
1차 실란트 도포 후 2차로 비드형 실란트 도포
스탭쪽도 동일 1,2차 실란트 도포완료
판금했던 하우스 이너패널 외측 언더코팅 도포
내측도 꼼꼼히 언더코팅 도포(남으면 아까우니까)
차체수리 작업 완료
도장 전 공정 완료
도장중
도장 완료
미그용접 했던 절단면은 이너왁스 도포
리어범퍼 어셈블리 조립 완료
조립 완료 후 간단한 스트레스 주행
자연광에서 조립상태, 단차 확인
정면, 측면부에서 보는 단차와 라인 양호
쿼터 글라스, 내장제 조립 후 출고
수리기 잘 봤습니다
본업할실때는 깔께없음
역시 본업이 멋지십니다
믿고 거르는업체
B필러 C필러 쿼터까지 동시에 작업들어가면 신품패널 통으로 올리기도 하는데 그래도 가공은 해야함여
근데 웬만하면 손대지 않는게 좋습니다
문제는 고객들이나 보험사 모두 비용 추가 싫어합니다...
예전엔 보험사에서 내부 방청비용 인정안해서 그대로 내보내거나 추가요금 징구해야 됬죠.
제가 제일 사고 나기 싫어하는 파트입니다 ㄷ ㄷ
판금횽처럼 작업해주는 데는 찾을 수가 없기 때문에 저는 마 저런데 사고나면 차를 버립니다 ㄷ ㄷ
버리시는 위치만 알려주시면 갑니다
모든 차가 이대로만 수리 되면 사고차도 걱정 없이 살텐데 ㅠㅠ
그래도 이렇게 수리되면 굿굿
교환 싫다는 고객은 다른곳으로 보내는게 속 편하죠...
자동차는 최신인데 고객들의 인식은 80-90년대 머물러 있는게 한국 자동차 문화의 현실
근데 안전상 연료통 탈거하고 하는게 좋긴한데..ㅎㅎㅎ
미친 양음각 ㅂㄷㅂㄷ하네요
특히 cn7앞도어 ㅋㅋㅋ
결정은 차주가..
판금 해달라면 합니다
일할때만 멋지다는 ㅎㅎㅎㅎ
제가 존경하는 훌륭한 기술자 판금횽...
저를 보배에 유입 시키신 분인데 제가 다는 마지막 댓글이 될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잘 지내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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