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전기차 부문에서 좀 칭찬 할만 합니다. 우선 테슬라 같은, 주식 투자자들이 Hype로서 떠받치고 있는 신생 메이커들 특징이 옛날부터 내연기관 자동차 만들어오던 메이커들은 절대 빨아주지 않거든요. 중국은 내수만 존나 파니까 불균형이 심하고요. 근데 이런 신생 메이커들을 제외한 내연기관 자동차 메이커들 중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상당히 고르게 판매 성적이 우수한 메이커가 현대기아이기 때문에 대단한 업적이긴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 민족 특성상 숫자놀이에서 지고는 못사는 그런 성향이 잘 묻어난 듯 해요. 다방면으로 부족함이 없는 차를 잘 만듬.
다만 문제는... 다방면으로 부족함이 없는 차는 잘 만드는데 두각을 나타내는 유아독존의 차냐 하면 그 부분에서는 이 역시도 우리 민족 특성상 단점을 수반해가며 두각을 나타내는 것에 도전하기 꺼려하는 성향이 드러난다고 해야 하나. 아이오닉 5N도 가격 대비, 밸런스를 포기하지 않고 두루두루 좋은 차(all rounder)들 중에 상당히 빠른 편, 이런 수식어들은 아낌없이 붙여주는 반면 드림카냐? 그런 수식어는 잘 붙지 않는 것이 아쉽습니다.
아이오닉 5N의 뉘르부르크 랩타임을 보면 상당히 좋은 건 맞는데 참 아쉽게도 2단 변속기가 들어간 타이칸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딸립니다. 더 빠른 차를 만들지 않은 갖은 이유가 있겠으나 최상위를 꼭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닷지 차져 데이토나에도 2단 변속기가 들어간다는데... 물론 성적은 봐야 알겠으나 아니 매번 망해서 어디 이리저리 팔려다니는 신세의 크라이슬러 같은 병신 새끼들도 하는 걸 안 하고서는 찝찝해서 잠이 오나요...
현대차는 전기차 부문에서 좀 칭찬 할만 합니다. 우선 테슬라 같은, 주식 투자자들이 Hype로서 떠받치고 있는 신생 메이커들 특징이 옛날부터 내연기관 자동차 만들어오던 메이커들은 절대 빨아주지 않거든요. 중국은 내수만 존나 파니까 불균형이 심하고요. 근데 이런 신생 메이커들을 제외한 내연기관 자동차 메이커들 중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상당히 고르게 판매 성적이 우수한 메이커가 현대기아이기 때문에 대단한 업적이긴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 민족 특성상 숫자놀이에서 지고는 못사는 그런 성향이 잘 묻어난 듯 해요. 다방면으로 부족함이 없는 차를 잘 만듬.
다만 문제는... 다방면으로 부족함이 없는 차는 잘 만드는데 두각을 나타내는 유아독존의 차냐 하면 그 부분에서는 이 역시도 우리 민족 특성상 단점을 수반해가며 두각을 나타내는 것에 도전하기 꺼려하는 성향이 드러난다고 해야 하나. 아이오닉 5N도 가격 대비, 밸런스를 포기하지 않고 두루두루 좋은 차(all rounder)들 중에 상당히 빠른 편, 이런 수식어들은 아낌없이 붙여주는 반면 드림카냐? 그런 수식어는 잘 붙지 않는 것이 아쉽습니다.
아이오닉 5N의 뉘르부르크 랩타임을 보면 상당히 좋은 건 맞는데 참 아쉽게도 2단 변속기가 들어간 타이칸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딸립니다. 더 빠른 차를 만들지 않은 갖은 이유가 있겠으나 최상위를 꼭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닷지 차져 데이토나에도 2단 변속기가 들어간다는데... 물론 성적은 봐야 알겠으나 아니 매번 망해서 어디 이리저리 팔려다니는 신세의 크라이슬러 같은 병신 새끼들도 하는 걸 안 하고서는 찝찝해서 잠이 오나요...
아니죠. 아이오닉 5N이 정말 너무 아쉬운 점이 변속기가 없으니까 최고속도가 270 언저리에서 끝나버린다는 점인데, 뉘르부르크링 같이 고속 직선구간이 많은 트랙에서는 이 때문에 엄청나게 타임을 많이 갉아 먹거든요.
물론, 변속기가 없어도 어느 정도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유지보수나 complexity 면에서 전기차의 엄청나게 큰 장점이기는 한데 이런 purpose built 고성능 차들은 그 목적이 목적인 만큼 좀 과감한 설계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물론 변속기가 없어도 감속기어비 설정을 달리해서 최고속도를 잘 나오게 만들면 되겠으나... 이는 당연하게도 초반 가속에서의 희생을 필요로 하겠죠. 그렇게 만들면 이젠 저속 코너 탈출 후 타임 로스가 심해져서 랩타임이 빨라지지는 않을겁니다. 그러니 현대차 엔지니어들도 이 방법을 택하지 않은 것이겠죠.
또, 여태 수많은 자동차들의 랩타임을 뭐 순정이 아니네 어쩌네 논란이 많이 있어왔는데.. 이거도 차이가 근소할 때 얘기지 아이오닉 5N과 타이칸 정도 차이가 나면 그건 그냥 차이를 인정해야 합니다. 알 수 없는 튠이다... 이런 얘기 꺼내기 시작하면 공식적으로 주관하는 주최 없이 달린 여태 나온 타임 거의 대부분이 무효인걸요. ㅎㅎ 그냥 손으로 하늘을 가리고 아니라고 믿어버린다고 아닌게 되는게 아닙니다...
다만 문제는... 다방면으로 부족함이 없는 차는 잘 만드는데 두각을 나타내는 유아독존의 차냐 하면 그 부분에서는 이 역시도 우리 민족 특성상 단점을 수반해가며 두각을 나타내는 것에 도전하기 꺼려하는 성향이 드러난다고 해야 하나. 아이오닉 5N도 가격 대비, 밸런스를 포기하지 않고 두루두루 좋은 차(all rounder)들 중에 상당히 빠른 편, 이런 수식어들은 아낌없이 붙여주는 반면 드림카냐? 그런 수식어는 잘 붙지 않는 것이 아쉽습니다.
아이오닉 5N의 뉘르부르크 랩타임을 보면 상당히 좋은 건 맞는데 참 아쉽게도 2단 변속기가 들어간 타이칸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딸립니다. 더 빠른 차를 만들지 않은 갖은 이유가 있겠으나 최상위를 꼭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닷지 차져 데이토나에도 2단 변속기가 들어간다는데... 물론 성적은 봐야 알겠으나 아니 매번 망해서 어디 이리저리 팔려다니는 신세의 크라이슬러 같은 병신 새끼들도 하는 걸 안 하고서는 찝찝해서 잠이 오나요...
+_+
다만 문제는... 다방면으로 부족함이 없는 차는 잘 만드는데 두각을 나타내는 유아독존의 차냐 하면 그 부분에서는 이 역시도 우리 민족 특성상 단점을 수반해가며 두각을 나타내는 것에 도전하기 꺼려하는 성향이 드러난다고 해야 하나. 아이오닉 5N도 가격 대비, 밸런스를 포기하지 않고 두루두루 좋은 차(all rounder)들 중에 상당히 빠른 편, 이런 수식어들은 아낌없이 붙여주는 반면 드림카냐? 그런 수식어는 잘 붙지 않는 것이 아쉽습니다.
아이오닉 5N의 뉘르부르크 랩타임을 보면 상당히 좋은 건 맞는데 참 아쉽게도 2단 변속기가 들어간 타이칸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딸립니다. 더 빠른 차를 만들지 않은 갖은 이유가 있겠으나 최상위를 꼭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닷지 차져 데이토나에도 2단 변속기가 들어간다는데... 물론 성적은 봐야 알겠으나 아니 매번 망해서 어디 이리저리 팔려다니는 신세의 크라이슬러 같은 병신 새끼들도 하는 걸 안 하고서는 찝찝해서 잠이 오나요...
고RPM의 역기전력 제어 기술 딸림을 실토
글고 타이칸 기록은 순정이 아니고 알 수 없는 튠 버전
+_+
물론, 변속기가 없어도 어느 정도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유지보수나 complexity 면에서 전기차의 엄청나게 큰 장점이기는 한데 이런 purpose built 고성능 차들은 그 목적이 목적인 만큼 좀 과감한 설계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물론 변속기가 없어도 감속기어비 설정을 달리해서 최고속도를 잘 나오게 만들면 되겠으나... 이는 당연하게도 초반 가속에서의 희생을 필요로 하겠죠. 그렇게 만들면 이젠 저속 코너 탈출 후 타임 로스가 심해져서 랩타임이 빨라지지는 않을겁니다. 그러니 현대차 엔지니어들도 이 방법을 택하지 않은 것이겠죠.
또, 여태 수많은 자동차들의 랩타임을 뭐 순정이 아니네 어쩌네 논란이 많이 있어왔는데.. 이거도 차이가 근소할 때 얘기지 아이오닉 5N과 타이칸 정도 차이가 나면 그건 그냥 차이를 인정해야 합니다. 알 수 없는 튠이다... 이런 얘기 꺼내기 시작하면 공식적으로 주관하는 주최 없이 달린 여태 나온 타임 거의 대부분이 무효인걸요. ㅎㅎ 그냥 손으로 하늘을 가리고 아니라고 믿어버린다고 아닌게 되는게 아닙니다...
2단 기어 자체가 동력 손실이라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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