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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IMPPIPE 24.07.03 07:18 답글 신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플러싱의 목적은 오일갈이 보다는 오일 교체시기를 넘긴 노후차에서 고온에 찌든 슬러지같은 것들을 씻어내는게 아닐까 합니다.

    본문 내용으로 보면 신유교체시기를 짧게 해서 한번 교체할거 2번 교체 하면 원하시는 목적을 이루실듯 하고. 요즘 나오는 국내산 오일들은 거의 합성유에 성능도 대동소이 한듯 하더군요. 그럼에도 느낌이 차이나는건 오일특성도 있겠지만 레벨링 양에 따라 운전자가 체감하는 느낌이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같은 오일을 적정선으로 주입한 경우와 F선 넘겨서 과주입했을경우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일선 카센터에서 차령이 좀 있으면 무조건 많이 넣거나 아니면 아무 생각없이 잔유제거가 잘 안된 상태에서 주입용량 그대로 다 털어 넣는 경우가 많더군요.

    해당 차량이 스커핑으로 꽤 이슈가 있는 차량이라 오일교체에만 의존 하시기 보다는 한번정도 정확한 엔진 상태 점검을 받아 보시는게 좋을듯도 합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7.03 08:04 답글 신고
    안해도 됩니다
  • 레벨 소위 3 이번생은둥글게 24.07.03 08:31 답글 신고
    굳이 ㄷㄷ 그냥 소고기 사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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