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4.07.07 12:45 답글 신고
    솔직히 저건 운빨이 좋았던 것
    답글 0
  • 레벨 대위 3 시간속의향기 24.07.07 12:38 답글 신고
    크레도스타던 옛날 회사직원도 비슷한사고 났었는데 살아나왔습니다 ㄷㄷ

    차가 지켜줬다기보단 운이 억수로 좋았던..
    답글 0
  • 레벨 원사 1 아슬란입니다 24.07.07 12:54 답글 신고
    저 트럭 앞이 많이 망가졌네요. 신기허네요.
    답글 0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7.07 12:31 답글 신고
    볼보 a 필러단면 보면 ㄷㄷㄷㄷㄷ
  • 레벨 대위 3 시간속의향기 24.07.07 12:38 답글 신고
    크레도스타던 옛날 회사직원도 비슷한사고 났었는데 살아나왔습니다 ㄷㄷ

    차가 지켜줬다기보단 운이 억수로 좋았던..
  • 레벨 대장 쌀에집없다 24.07.07 12:42 답글 신고
    저건 명이 길다고 봐야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4.07.07 12:45 답글 신고
    솔직히 저건 운빨이 좋았던 것
  • 레벨 원수 검둥개 24.07.07 12:49 답글 신고
    어우 명줄 기네여 ㄷ ㄷ
  • 레벨 원사 1 아슬란입니다 24.07.07 12:54 답글 신고
    저 트럭 앞이 많이 망가졌네요. 신기허네요.
  • 레벨 이등병 쭈웅우웅우 24.07.07 13:06 답글 신고
    저 트럭은 어디서 한번 박고와서 볼보와 박았나? 왜저래?
  • 레벨 중위 1 무브라이크트리 24.07.07 15:10 답글 신고
    운좋게 바퀴가 딱 운전석 뒤에서 멈췄네요.
  • 레벨 중령 2 Geekchic 24.07.07 15:56 답글 신고
    이야
  • 레벨 하사 1 Bigfish 24.07.07 17:25 답글 신고
    아무도 죽지 않는다…Volvo
  • 레벨 대령 3 먕쓰 24.07.07 17:25 답글 신고
    와......저 무게와 충격을 A필러가 그대로 버텼네 ㄷㄷ
  • 레벨 원수 정의의똥침 24.07.07 17:27 답글 신고
    운도 좋았지만
    트럭 앞바퀴 좌우 모두 공중에 뜬 걸 봐서는
    트럭 앞쪽 무게는 볼보가 받치고 있는 겁니다.
    C필러 B필러도 완전 눕지 않았네요..

    약한 차였으면
    뒤는 완전히 쥐포 되고 운전석도 장담 못 했을 듯.

    볼보는 튼튼한 게 맞아요.
  • 레벨 중장 대세대깨윤 24.07.07 18:16 답글 신고
    광고가 거짓말이 아니였네
  • 레벨 중장 대세대깨윤 24.07.07 18:1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1 아폴로크리드 24.07.07 18:26 답글 신고
    예쁘다
  • 레벨 중령 3 김치만두 24.07.07 18:54 답글 신고
    스웨덴 차를 스웨덴 트럭이 밟았는데도 스웨덴스럽게 아무일 없었네요
  • 레벨 소장 독도는우리땅1 24.07.07 19:01 답글 신고
    오~ 이쁘네유 차가
  • 레벨 중사 3 380오너 24.07.07 19:21 답글 신고
    차가 튼튼한게아니라 운이지...
  • 레벨 대장 작성글보기 24.07.07 21:04 답글 신고
    트럭도 볼보였다면? ㅎㅎ
  • 레벨 중사 1 자게에서왔습니다 24.07.07 23:07 답글 신고
    스웨덴 시절 볼보는 테스트 강도가 엄청 났다는 말을 들은거 같네유..ㄷ
  • 레벨 대장 일번은나 24.07.07 23:37 답글 신고
    운이 좋았을 듯
  • 레벨 원사 3 공약을믿는바보들 24.07.08 00:24 답글 신고
    저 볼보자동차가 지리자동차에 인수되어 이제는 지리자동차

    지리네.
  • 레벨 상사 3 고품격대화법 24.07.08 02:47 답글 신고
    오래된 차들의 차대강성과 안전성이 지금 출시되는 차와 비교했을시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테스트 있었음 그게 볼보었던 것으로 기억함
    현재 운행되는 최신 차량들과 사고시 상대적 안전성 또한 떨어져 저 사고는 운이 개좋았던거임
    볼보 타령할것 없음
    참고로 볼보에서 국내사고시 즉사한 사람이 없다는거지 사고나서 병원이송 후 사망사건은 있음
    외국에서 사망사고는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음
    근데 요즘은 젊은 사람들이 많이 타서 그나마 보이지만 솔지히 2010년초 이전까지 볼보 주 구매층은 30대 40대가 아니였고 판매량도 많지 않았어서 사고량도 많지 않았다는거...
  • 레벨 병장 간튜닝200토크 24.07.08 03:02 답글 신고
    곽철용은 죽음ㅋㅋ
  • 레벨 대위 3 ZEPION 24.07.13 08:14 답글 신고
    댓글이 너무 재미있어서 추천요.

    덕분에 웃음으로 하루 시작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ninza 24.07.08 09:04 답글 신고
    저 상태에서 운전자나 경찰이나 아무런 겁도 없이 사고현장에서 있네요. 주저 앉으면 저 두명은 그대로 깔리는건데??

    볼보 차가 그정도로 탄탄한가??
  • 레벨 상사 1 요거트뚜껑 24.07.08 09:43 답글 신고
    전시장 가서 문짝 열어보고 그 묵직함에 깜짝 놀랐었네요.
  • 레벨 원수 XLR8 24.07.13 07:21 답글 신고
    운이 억세게 좋음.. 트럭이 밟고 올라갔지만 기가 막히게 운전자 바로 뒤 까지만 먹고 들어왔으니, 활용할 수 있는 충격 분산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한 것 같고, 트럭이 밟고 올라가지 않고 퍽 박혔으면 충격 시간이 너무 짧아 순간적으로 큰 충격을 받아 내출혈이나 신체 어디 터져서 죽었을 수도 있는데 트럭이 밟고 올라갔고, 승용차 앞바퀴 근처 패인 흙과 바퀴를 보면 트럭이 타오른 후에 질질 끌려간 것 같단 말이죠. 이러면 정지에 이르기 한참 이전에 비탄성 충돌만 일어나 함께 끌려갔으니 애초에 충격 자체를 많이 받지 않았죠. 트럭이 제동을 해주거나 차가 땅에 질질 끌려가며 에너지가 장시간에 걸쳐 다 분산 되어버리고요.

    결론은 운전자 혼자 타있는 상황에서 완전 상반되는 큰 자동차와 큰 속도 차이로 총돌하며 날 수 있는 사고 유형 중에서 가장 살아남기 좋은 유형으로 난, 운이 억세게 좋은 사고 같습니다.

    그리고 포드 플랫폼으로 넘어가기 전 마지막 볼보라고 하는데... 사실 포드 넘어가자 마자 나온 S80 1세대 그 플랫폼도 볼보가 다 개발 해놓은거라 오히려 역으로 포드가 가져가서 파이브헌드레드를 만들었죠. 그리고 저 볼보 900 시리즈 플랫폼은 아마 200 시리즈부터 개량에 개량을 거쳐온 플랫폼일겁니다. 700 시리즈 넘어오며 대폭 개선은 있었어도요. 볼보가 포드한테 먹히기 전 가장 돈 없을 때 만든 차죠 간단히 말해서.

    하지만 이런 점을 감안하고도 차가 대단한게 30년 넘어가면 차체도 약해질건데 트럭이 올라타고도 저 정도 버티는거 보면 다른건 몰라도 루프강성 하나 만큼은 정말 잘 만든 것 같네요. ㅎㅎ 한때 볼보가 차를 수직으로 여러 대 쌓아서 루프강성을 과시하곤 했었는데 그 시절 차 답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