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월 13일 차량 수령 후 약 60일 후인 지금까지 일어난 결함 및 해결과정의 타임라인을 공유하고 GV80차량의 배터리 문제 및 제네시스 브랜드의 초기 결함문제를 제보하고자 글남깁니다.
저는 GV80을 운행하기전 제네시스 G70차량을 운행하였고, 가족이 타기엔 좀 작다고 느끼게 되어 차량 선택을 고민하던 중, 큰 고장 없이 잘 탄 G70/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믿음으로 제네시스 SUV인 GV80을 선택하여 구매하였는데 과연 옳은 선택이었나, 다시 돌아가면 똑같은 선택을 할 지는 모르겠네요.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타임라인 정리해보겠습니다.
차량 수령 및 초기 결함
5월 13일: 차량 수령
차량수령 / 도착 사진은 따로 찍지 못하였네요
5월 18일: 빌트인캠 오류 발생 / 빌트인캠 녹화 & AR기능 불가능
빌트인캠 오류로 인한 AR 내비기능 오류
5월 21일: 차량 입고 후 빌트인캠 모듈 불량으로 인한 교체 판정
5월 22일: 빌트인캠 모듈 수령 후 교체 완료
리콜 및 정비 내역
6월 4일: 전방 레이더(SCC) SW 로직 오류 개선 리콜 안내
리콜안내문
6월 7일: 차량 센터 입고 및 리콜 작업 완료
차량 문제 발생(배터리? / 발전기?)
7월 7일: 차량 문이 열리지 않음 및 원격 오픈, 어플 오픈 불가 / 휴가 일정으로 인한 와이프 차로 급하게 출발
7월 9일: 휴가 복귀
7월 10일 : 차량 정상운행을 위한 해결 과정 / 여기서부턴 타임라인으로 정리하겠습니다.
타임라인
오전 8시 29분: 제네시스 센터에 긴급출동 서비스 요청, 수동 키 챙겨서 차량 앞 대기
오전 8시 37분: 긴급출동 서비스 기사님과 통화
오전 9시 01분: 제네시스 센터에 제네시스 권역 담당자 연결 요청
오전 9시 08분: 긴급출동 서비스 기사님 방문, 키로 차문 열기 시도 (3~4분 소요 후 성공 - 여기서도 이상했던게 저 키로 바로 문이 안열렸습니다. 몇 분간의 시도 끝에 겨우 차 문을 열 수 있었습니다)/ 시동 걸기 완료
긴급출동 기사님께서 차문 오픈을 위한 노력중
오전 9시 18분: 3차선 도로 중 2차선에서 차량 시동 정지
길 한복판에 멈춘 차량
오전 9시 19분: 긴급출동 서비스 기사님과 통화 후 점프 요청
오전 9시 21분: 기사님 도착, 2차 점프 후 시동 걸기 성공, 갓길 주차 및 견인 요청
긴급출동 서비스 기차님 도착
2차 점프 시도중
2차 점프 후 갓길 주차
오전 9시 34분: 견인 기사님과 통화
오전 9시 47분: 제네시스 권역 담당자 연락 수신 후 입고 정비소 사전 안내 요청
오전 9시 48분: 차량 견인 시작
견인중인 60일도 안된 GV80차량
견인된 60일도 안된 GV80차량
오전 10시 03분: 차량 센터 입고
오전 10시 12분: 권역 담당자와 통화, 센터 점검 후 대화 요청
오전 10시 57분: 블루핸즈 정비사와 통화, 배터리 초기 결함 및 불량으로 인한 교체 필요 안내, 배터리 교체 작업 진행
(배터리 문제로 인한 발전기의 전기를 배터리가 가져가면서 시동이 꺼진거라고 안내 받았습니다)
오후 1시 09분: 배터리 교체 작업 완료 안내
오후 1시 30분: 센터 방문 후 차량 수령
오후 1시 31분: 제네시스 권역 담당자와 통화, 향후 유사 상황 발생 시 센터 수리 필요 안내
여기까지가 오늘 까지있었던 GV80 출고 후 있었던 일입니다. 권역담당자님께도 신차가 이렇게 많은 문제 및 결함이 생기는게 일반적인 것이냐 라는 문제와 향후에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겠냐 라는 질문을 했을 때 그 쪽에서도 확답을 줄 수 가 없고 생긴다면 다시 정비소로가서 수리해야한다고 말씀주시는 부분이 참...뭔가 현실이면서도 착잡한 마음입니다.
차문이 안열리고 시동이 안걸리는 문제까지는 요즘 ECU장비가 워낙 많고 전자계통의 오류로 있을 수 있는 문제라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가려 했습니다.
다만, 운행중에 도로 한복판 에서 시동이 꺼지는 문제는 정말 큰 문제가 아닐까요? 만약 제가 휴가 일정이 넉넉하여 휴가를 긴급출동서비스를 통해 점프 후 아내와 아기와 함께 동승한 상태에서 출발했고, 고속도로 한 복판에서 시동이 멈췄다면? 그 이후는 상상도 하기 싫네요.
이번 일로 인하여 저는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를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센터에서 수령 후 주차 해 두고 다시 시동을 걸때도 두렵네요. 다시 시동이 걸릴까? 시동이 걸린다 해도 갑자기 멈추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너무 불안합니다. 이렇게 불안하게 차를 타는게 맞는지도 정말 의문이네요.
조금만 찾아봐도 제네시스GV80페리 차량의 배터리 문제는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제조사 측에서 원인을 파악 못한 것인지 아님 다른 문제가 있는건지...제대로 된 문제가 뭔지 시원하게 알려주지는 않네요. 답답합니다.
gv80 신형 나와서 8천주고 사려다가
결함이슈로 모하비 샀는데 천만다행이라고 생각드네요
지금도 결함이 많아서 문제네요ㅜㅠ 잘 해결되시길
광분할 일인가....
현대차가 리콜도 하고.. 좋아졌네.
암전류로 접근해서 잡은 이력들 보면 누구는 문손잡이 센서, 누구는 빌트인캠, 누구는 키박스 아주 파란 만장하더라구요.
리어휠 스티어가 있나요? (아니오)
매트릭스 라이트가 있나요?(페리모델) (아니오)
주행성이 타사 대비 좋나요? (아니오)
하체에 경쟁 모델 처럼 알루미늄이 대거 쓰였나요?(아니오)
출력이 타사 대비 높나요? (아니오)
경쟁 모델 처럼 타이어 315짜리 끼우나요? (아니오)
그렇다면 연비는 경쟁 모델 보다 좋나요? (아니오)
브랜드 밸류가 경쟁 모델 보다 높나요? (아니요)
전용 서비스 센터가 있나요?(아니오)
가격이 1억이 넘나요? (예)
수입차라 고장 안나는건 아니지만.. 저런 안전에 직결된 문제는 여지껏 없었습니다.
제가 겪은 문제는 현기대형세단.. 운행중 계기판 꺼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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