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재는 베터리 부분이 아니라 차량 앞부분에서 났다
2. R-1234yf 냉매의 폭발에 의한 것으로 여겨진다...
3. 현대의 베터리나 베터리 팩키지는 GFRP(섬유강화플라스틱) 등으로 보호되고 있으며
폭바측에서도 팩기지 전체를 수년간 5조원어치를 구입하기로 한 상태..그만큼 신뢰도 높은 팩키지
4.2022년 항가리에서 일어난 비슷한 사고도 위경우와 유사
5. 미국 통계를 따르면 비율상 하이브리드. 내연기관, 전기차순으로 화재 비율이 떨어진다
화재 많기로 유명한 테슬라 마져도 이 비율대로 통게가 잡힌다
+_+
사망원인이 화재인 비율은 전기차가 압도적으로 높을 것 같은데..
2. 즌기차 박대리는 뒷부분애만 잇읍니가?
베터리는 차체 하부나 후방좌석 아래 설치
+_+
아니 그니까여
냉매폭발로 보인다 하셧는대
내연기관도 박자마자 냉매폭발로 보이는
순식간에 타버리는 화재가 있었는지?
ev6 배터리가 뒷부분에만 있는게 아닌
차량하부 구동축 사이에 가득 들어있지 않습니까?
배터리 앞쪽부분이 터지면
기존 엔진룸 쪽으로 불이 올라올 수 있는거 아닌가요?
예를들어 두개골이 아무리 단단해도
뇌출혈이 생기는것 처럼
케이스가 단단해도 배터리에 충격이 가면
손상으로 인해 불이 날수도 있는거 아닙니까?
뉴스엔 경찰과 소방당국도 충돌 충격으로
배터리가 폭발하면서 불난것으로 보고있다 하던데요?
+_+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315746
현대모비스, 폭스바겐에 배터리시스템 공급한다...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탑재
https://biz.chosun.com/industry/car/2023/08/10/3BAW4JXASACOLC2ZK5JRMOUMHA/
+_+
사망원인이 화재인 비율은 전기차가 압도적으로 높을 것 같은데..
운전자로 보이는 사람을 조수석에서 발견
+_+
전기차는 한번 불타면 통구이 저세상..
하이브리드는 비슷
내연은 불은 나지만 전소 폭발은 거의 초기 진압가능
하이브리드>내연차>>전기차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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