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십시오.저는 나주에 거주하는 자영업자입니다. 현대 차동차 덕분에 이 바쁜 시기 너무 억울하고 분해 죽겠습니다.저는 4남매를 키루는 가장으로써 7년전 산재사고로 왼팔이 조금 아픈 사람이며 에어컨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장이 아이들과 먹고 살아가기 위해 현대 포터2를 신차로 5월14일 인수받게 되었습니다. 7월쯤 나올거 같던 차는 5월초에 출고된다는 연락과 동시 바로 출고되어 인수받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차량을 빨리 받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차는 엉망진창이였습니다. 첫째 : 차를 고객에게 인도할 때 직원들이 출하장에서 인도장소까지 직접 운전해 왔습니다. 구매 고객에게 일언반구 한마디도 없이요. 당연히 트레일러에 실어 오는 줄 알았습니다. 둘째 : 새 차의 도장 처리는 엉망진창 울퉁불퉁에 나사 조임 부분은 붓으로 덧칠에 난리가 아닙니다. 셋째 : 조수석 유리창은 주행 시 떨리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현재 계속 AS를 들어가 몇 번을 뜯었는지 짜증이 솟구칩니다. 넷째 : 라이트 안쪽 판넬은 다 녹슬다 못해 부식이 심하고 라이트 연결 잭 등등 여러곳에 도색 덧방 시 나타나는 흔적들이 있으며 벗겨지고 있었습니다. 다섯째 : LPG 오토 차량이 운행 중 마을 터널에서 시동이 꺼졌습니다. 현대자동차에 연락하고 원인을 묻자 직원을 파견하였습니다. 파견 나온 직원은 한다는 소리가 “왜 이렇게 된 건지 귀신도 모른다” 입니다. 이게 고객에게 할 말입니까? 그리고 본사, 판매딜러, AS 업체 다 전화를 해도 콜 센터로 연락해라는 말뿐.... 계속 연락하고 하니 자기들이 그럼 출고검수장, 하차장 등등 차량이 거지치는 곳 조사 후 연락한다고 하여 기다렸습니다. 대답은 “ 차랴이 출고에서 인도까지 전혀 문제없다. 고객님께서 사고를 내시고 저희에게 묻는거 아니냐”는 말합니다. 저에게 차량이 만들어지면서 거치는 곳들 영상 한번 보여주지도 않고 말합니다. 너무 억울하여 뉴스며 언론에 제보를 해볼까 하고 여러곳을 연락 후 차량받은 날부터 지금까지의 차량 운행 블박이 필요하다하여 확인 중 차량 블랙박스가 원활히 작동을 안했던것인지 영상이 없다는 것을 알고 기자님께 말을 하니 증거가 없으니 전할 말이 없다. 취재를 못한다.보류 하신다 답변을 들었습니다. 저희는 현대자동차에 AS 또는 차량 교환 및 환불, 차를 뜯어서 수리했을 경우 감가되는 금액 배상, AS기간 연장 등 협의사항을 제시하여 그중 맞는 거로 합의을 하길 바랬습니다. 무작정 차량 교환 환불을 요구한것도 아닙니다. 이런 상태를 발견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부터 물었으며 돌아온 답변은 자기들은 그렇게 한적이 없다 절대 그럴일 없다. 고객님 잘못 아니냐 라는 말이 답입니다. 저 부식관련된 부분은 수리를 위해 뜯게 되면 사고차량이 되는 것입니다. 새차를 산지 한달여만에 사고차를 만들다니요. 현대직원은 통화중 웃음 섞어 비아냥 대듯 이야기 합니다. “자기들은 아무것도 해줄게 없다. 모든 일은 고객님이 책임지시면 됩니다.” 입니다. 모든 정비업체를 돌아니며 소견을 물으니 “사고나셨어요?”입니다. 저는 사고차를 고쳐서 받은 것이다 사기다 라는 생각뿐입니다. 사고가 아니면 차를 만들때 대충 엉망진창으로 만들어서 이같은 상황이 발생한거라 생각됩니다. 업체측은 이미 등록해서 어쩔수 없다. 인도받을 때 확인되지 않아서 안된다. 새차를 사서 인도 받는 날 그 자리서 일반인이 라이트 뜯을 일이 뭐가 있겠습니까? 저는 자동차 예전 정비를 하던 사람이였으며 지금은 에어컨 청소를 합니다. 야간업무도 있기에 라이트 밝기를 위해 교체해 볼까 하고 뜯지 않았으며 전혀 몰랐을겁니다. 저의 전 직업이 정비사여서 우리가 잘못해놓고 자기들을 속인다 밀어 붙이면 된다 생각하는건지 아니면 고객을 일명 호갱이라 생각해서 저러는 건지 분통이 터지고 차만 보면 울화가 치밉니다. 일은 해야 하고 차량이 언제 이상하게 될지 몰라 장거리도 가기 머뭇거려져 장거리 업무는 아예 배제하고 포기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억울함을 어디 가서 풀어야 합니까. 아이들에게 부끄러울 짓 한적도 없을 뿐더라 제가 저의 돈을 주고 새 차를 샀는데 왜 망가진 차를 안아야 합니까. 왜 고객이 자신들의 잘못을 책임져야 하는 것일까요. 여유만 있다면 녹과 부식이 생긴 기간 역추적 도색 덧방 흔적 성분이며 할수 있는 것을 모두 하고 싶습니다. 법적으로 하면 빚을 지더라도 하겠죠. 일반 국민이 대기업을 상대로 이길 수 있긴 한가요? 일반 국민이 대기업을 상대로 목소리를 낼 수 있긴 한가요? 잠시 스치는 바람이 겠죠. 모든 불이익과 불합리는 다 국민이자 한 기업의 장난질에 이용당한 고객이 짊어 지는것이니까요. 저는 계속 밀고 나갈겁니다.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었는데 아이들에게 당당하게 보여주기 위해 싸울겁니다. 도와주십시오.
문제는 있어보이는데 좌,우 사진 같이 첨부하면 더 판단이 빠를수 있것네요
친구맞냐 ㅡㅡ
너무억울합니다
문제는 있어보이는데 좌,우 사진 같이 첨부하면 더 판단이 빠를수 있것네요
사진을 찍어야겠네요!
친구맞냐 ㅡㅡ
차 팔면끝이에요..
인수할때 레고마냥 보는앞에서 분해를 해서 검수하여야하나봐요...
공장에서 저런 상태로 출하를 시키나요???
아니면 차량 차대번호 있을터이니 저 차량 생산부터 출고될때 까지CCtv 영상 보여달라고 하면안되나요???
이것도 영업비밀인가..
첫하자들 발견하고 이의제기하니 등록끝내버리면 자기들손을떠난거라고 딱 잘라요
아 .. 인수초기에 검사하셨어야 했는데...
소보원이나 민원 닥치는대로 넣어 보십시오.
증거도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모으시고요.
소음 부분은 개인차가 있는데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이 부분은 녹화 녹음을 해서 객관적인 자료가 있으시면 좋습니다.
시동 꺼지셨던 부분도 블박이나 폰카메라로도 뭔가 증거가 있으셔야 하는데 자료가 너무 부족하네요.
새로산 차로인해 일도 못해
해결은 안돼 안타깝습니다
대기업답게 쿨하게 문제없는
새차로 바꿔주면 좋겠그만
공장에서 최초로 저렇게 만들어서 나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제 3자의 입자에서 보면 합리적 의심이 드네요
새차니 꾸준히 입고시켜서, 레몬법 적용해 보시죠
평소 르쌍쉐로 펌하하는 분들
출하후 고객인수전 사고나서
영업소?영업사원의 장난질 같음
독점 이라는게 이렇게 무섭습니다.
분명 영업사원은 알고있을겁니다.지점이면 화물차 특히 포터에대한 실적이 크고요 대리점일경우 수당받기위해 출고 서두르는경우가 많습니다. 출하장이나 로드탁송중 분명문제있던차 다시공장입고해 수정후 전산에 올린거같고요 혹시 다른곳보다 순수할인 더받으셨다면 더욱 의심이갑니다. 포터등은 왠만하면 할인이 없는차종이거든요 그리고 포터같은 화물차는 왠만하면 로드탁송입니다. 울산에서 생산해 각 탁송지에 배달할때만 캐리어에 싣고 이동하고요.
영업했던 처지에 이러긴 싫지만 차주분이 할수있는거라곤 영업사원 괴롭히는거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주제원이든 뭐든 개입시켜서 그나마 조취를 받으실수 있어요. 사진보아하니 조수석 앞빵난거 급하게 수리한것처럼 보이네요 실리콘 실란트 처리부분하고 라이트끼는부분 도색 긁힘 철판이 균일하지않고 울퉁불틍한부분 소캣에 도색날림자국까지...
인도받고 두달이라는 시간이 지나서.. 참어렵네요
차대번호 조회해서 출고일 알아보면 답나올겁니다. 어딘가에서 사고가 났었고 급하게ㅜ보이는 부분만 땜빵한거죠.
현대에서 가장 고객을 개무시하는 차종이 포터에요...
재미있는건 정식 서비스센터에서는 포터 자체를 정비 예약도 안받고...
사고차 접수도 안받아요...
그리고 로드탁송이요??
포터는 대부분 로드탁송입니다...
대리기사같은 사람이 운전하고...
탁송료는 수십만원 받죠...
한번은 영맨한테 케리어 탁송 요청했더니...
차가 언제 올줄 모른다며...
지점장한테 개 쌍욕 처먹고...
고객님~ 하면서 사정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3월에 출고한 포터 LPI 풀옵...
직진이 안되요...
핸들이 틀어져있는데...
얼라이 몇번을 봐도 안되고...
지금은 포기하고 그냥 탑니다...
시동 꺼짐은... 저는 없는데 포터카페보니...
뭔 부품 문제로 종종 생기는 증상 같더라구요...
현대 직원들이라고 전부 고장 원인에 대해서 100% 다 아는건 아닙니다...
근데 제가 이 글을 보면서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되는건...
사고 수리한 흔적인데...
솔찍히 말씀드리면... 누가 봐도 사고 수리한게 맞는데...
출고전 사고가 나서 수리했다는걸...
증명해낼 방법이 없다는게 안타깝게 생각됩니다...
로드탁송중에 사고났을 가능성이 제일 큰데...
탁송기사가 보험 접수하고 정상적으로 처리하면 되는데...
야매로 그냥 수리해서 넘긴거 같은데...
처음부터 감추려고 했던 기사가...
이제와서 실토하겠습니까??
전산기록 찾으면... 탁송기사 찾기야 찾겠지만요...
현대에서야 당연히 나몰라라 할꺼구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기분나쁘게 생각하지 마시구요...
시간 소비해서 인정도 안해줄 대기업과 싸우지 마시고...
더이상 녹이 나지 않도록 수리해서...
잘 타세요...
영업사원 장난질
딱 봐도 탁송중 사고
포토 엘피지 출고가 밀려있는데예상보다 일찍 받으셨음
그때부터 의심 해야 합니다
신차 검수도 안 하시고 싸인 하신듯
(본문은 빠르게읽음)
대리점 계약이면 딜러가 개양아치 입니다
저거 지한테 떨어지는 수당 더 많음
수 많은 신차출고를 본 저는
신차 출고시 ,본넷,사선으로 문짝 확인
실내 확인 꼭 합니다
신차 인데 조립상태 불량인차 자주 봅니다
이슈가 되면 보상이 이루어질 것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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