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북일수도 있겠습니다만, 종감속비도 변경 되었다고 생각되네요.
※ GM 하이드라 6T45 미션 기어비 - 1단 : 4.58 / 2단 : 2.96 / 3단 : 1.91 / 4단 : 1.45 / 5단 : 1.00 / 6단 : 0.75
우선 2011년형 오너 분들이 하시는 얘기가 "190~200Km/h 이후로 약간 더디어 진다." 라는 의견이 있구요.
정속 주행시 rpm 이 구형 모델들과 다르다는점,,,
(90Km/h 정속 주행시 구형 모델은 5단에서 1500rpm 상회[6단 안들어가져요], 신형 모델은 6단에서 1200rpm 상회
120Km/h 정속 주행시 구형 모델은 6단에서 1300rpm 상회, 신형 모델은 6단에서 1700rpm 상회,,,)
아무래도 종감속비가 커진걸로 예상해 봅니다. (구형 종감속 - 2.29)
특히 190~200 이후 더디다는 의견을 보아, 아무래도 토스카 디젤 종감속 (2.64) 으로 바뀐걸로 생각이 들기도 해요.
구형 모델은 기어비 상으로 220Km/h 근처에서 6단으로 넘어가는데 비해,
신형 모델이 190~200 에서 6단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그런걸로 보여지네요,,,
각 단별 변속되는 시점을 눈여겨 봐주시면 될듯 싶네요.
(라프디 가속은 레드존님 블로그 http://redzone.tistory.com/236 에서 스크랩을,,,
허락을 안받은지라,,, 문제 되면 바로 동영상 삭제 하도록 하지요;;)
<<<<< 첨부 동영상 >>>>>
200Km/h 영역에서 토스카 디젤의 경우 5단에서 4000rpm 이 넘어가다 6단으로 넘어가는데 비해,
라세티 디젤은 5단 3500rpm 쯤에서 계속 가속이 되는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요약하자면, 좀더 초중반 가속이 구형 모델에 비해 좋아진 이유가, 엔진 변경도 있지만,
기어비가 더 타이트하게 세팅 되었기 때문이 아닐련지,,,
최고속은 5단으로 뽑습니다 6단으론 못뽑아요^^;
라고 하셨잖아요
기어비가 길다라는 용어가 있던데
오단이 1.00 인 차와 1.10인 차가 있다면
전자가 길다고 하는 건가요 후자가 길다고 하는 건가요?
종감속비는 또 무슨 뜻인가요?
종감속기어는 각단 기어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별개 기어비입니다.
200에서 육단이니 말하는건 아마도 풀가속시 최대 알피엠까지 돌릴때 기준이고요, 실생활 혹은 연비주행시엔 훨씬 낮은 속도 (낮은 알피엠)에서 육단 들어갑니다.
최고단이나 고단기어를 많이 쓸 수 있어서..
연비가 잘 나오는 거 아닐까요....왜케 고속이 되어야지 겨우 육단으로 되게 만드는 걸까요?
슈퍼카가 60키로에서 이단으로 넘기고 하면
둘 중 뭐가 기어비가 짧다고 표현되는 거죠?
디젤은 RPM이 짧아 6단 들어가질 안나요?
가솔린은 6단 안들어 갑니다
"더블에이님"쏘R 6단 들어간다는 소릴 들었는데..
라프디도 아마 6단 들어 갈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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