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만 그런줄 알았더니 의외로 많은 분들이 6~7천만원대에서 구입 갈등을 하시는 두 차량입니다.
먼저 인피니티 M37 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차량은 달리기에서 만큼은 비슷한 가격대의 차량들을 모조리 발라버릴 정도로 발군의
성능을 과시하는 차량이구요 (쿠페나 스포츠카 제외)
패밀리카를 선택하시면서 달리기 성능또한 버릴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딱인거 같네요.
뒷자리 공간도 상당히 넓게 잘 나온거 같구요.
옵션 또한 동급 최강이라고 할만큼 거의 럭셔리카 급의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전세대에 비해 아주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되네요. ( 이전 M37은 정말이지.....휴.....)
단점이라고 하면 고배기량에 따른 높은 세금과 무지막지한 연료효율성 (좀 밟으면 리터당 5키로 간당간당 하답니다 ㄷㄷ)
그리고 상대적으로 독일 프리미엄 삼사보다 살짝 쳐지는 브랜드벨류정도 겠네요.
물론 인피 오너님들께서는 욱하시겠지만 아직까진 그게 현실이죠.
다음은 BMW F10 520D 입니다.
일단 M37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구요. 배기량은 2000씨씨 , 디젤모델입니다.
M37에 직접 비교를 해보자면 달리기는 뭐 쨉도 안될게 뻔해보이구요, 옵션도 거의 깡통수준입니다.
육천이 넘어가는 차에 뒷자리 열선이 없어요..ㅡㅡ;; 뒷자리 에어컨공조기부분 보면 헛웃음이 나올정도의 마감처리.....
암튼 뒷자리 한번 앉아보시면 답 안나옵니다.
반면에 운전석쪽 인테리어는 상당히 공을 기울인듯한 느낌이구요 (첨보면 7시리즈와 똑같음!! )
가죽재질이나 마감에서는 크게 불평할만한 요소가 보이진 않네요.
이 차량의 디자인에 대해선 여전히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거 같지만 제 갠적인 생각으로는 E60시리즈에 비해 좋아보입니다.
사실 E60 도 처음 출시되었을때는 굉장히 말이 많았죠..ㅎ 어떤차든 적응되면 이뻐보이는듯!! (로디우스 뭐 이딴거 빼고)
시동을 걸어보면 디젤차량이니 만큼 밖에서 들을땐 달달달 겔겔겔 확연히 티가 납니다.
기존 디젤에 비해 소음을 많이 잡았다곤 하지만 어쩔수 없네요 ;; 그러나!! 실내에서는 얘기가 틀려집니다.
과장안하고 엔진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지요. 진동또한 마찬가집니다...
그러나 이부분 역시 예민한 분들께서는 느끼실 수도 있겠네요...
암튼 초 열악한 옵션과 디젤의 덜덜거림!!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놈을 선택하게하는 최대의 무기!!!
바로 미친연비 입니다. 실제로 제가 시승했을때 고속도로를 두시간정도 달렸는데도 기름게이지가 거의 줄지 않더라구요..
헐....................................... 충격이었습니다.... 차는 달리고 있는데 주행가능거리는 계속 늘어나는 그 상황은......
뭐 충격이라고 밖에 표현할수가 없네요..ㅋ
자!!
보배회원분들께서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1 - 옵션빠방!!! 달리기선수!!! 디자인 굿!!! 줮같은연비!!! 약간 떨어지는 넴벨류!!!! 의 M37 !!!!!!
2 - 옵션ㅆㅂ!! 달리기ㅆㅂ!! 디자인 굿!!! 신께서 선물한 연비!!! 나름우위의 넴벨류!!! 의 520D !!!!!!
전 인피니티로 갑니다. 둘중하나 고르라고 하면
전 320dm 타는데 솔직히 말해서 m37이 훨씬 괜찮던데요
전 란에보사려다가 기름값감당할 여력이 안되서 디젤차로 넘어갔습니다ㅠㅠ
520d는 이상하게 많이 정숙하네여^^
겨울이라 요즘은 더심하게 딸딸거리긴하지만 2000cc로 펀드라이빙 하려면 디젤이 정답인거같습니다..물론 휘발유터보님 등장하시면 안습이지만
대신 연비로 보상받을수잇잖아요^^*
감사합니다.. 주녕이님
520d는 솔직히 비당과는 제일 어울리지않는 모델이죠.
가격이 안맞지만 가급적 비슷한 배기량의 535d와 비교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어차피 g37과 비교하는 가솔린모델은 528i나 535i니까요...
가격차이는 브렌드네임벨류와 어러 옵션때문에 차이나는거니...
안나와도 11 ~12입니다(강남시내)
고속도로는 별지랄해도 14~15이상 나옴
저 역시 M37, 바뀐 인테리어 정말 맘에 듭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무슨 상도 받았다던데.
애들이 있다면 m37로 갈꺼 같은데요ㅎㅎ둘이 타면 520d
그런데... 공조기 바람땜에 비엠 구입 포기한 사람들보다 나머지 보고 구입하려는 사람들만으로도 대기 순위가 길어지니 문제죠. 소송도 마찬가지구요. 대신 뒷자리 열선하고 4존 에어콘 설치해달라 했는데 대답이 없었나 보더군요 사람이 적어서인지...-_-.
뜨거운 공기를 머리쪽으로 쏴주게되면 두통이 오고 어지러워집니다.
반대로 차가운 공기는 아래로 내려가는 성질이 있어서 위에서 쏴주는겁니다.
신형 페이톤의 공조장치를 보면 에어컨을 켤때만 시계옆에서 바람이 나오죠
바로 이런 이유때문입니다.
무게대비 2.0 디젤엔진 드립치는 것보다,,, 주변에 부탁좀 해서 한번 타보세요.
그런 얘기가 나오나...
설마 다이나믹한 베엠베가 그런것도 생각안하고 수출했겠습니까?
지금의 e클도 이전 뱜에 비해 그다지 맘에 들지 않지만 잠깐의 시승기로 m37을 판단하기엔 무리가 있겠죠? 따라서 운동성능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그것 말고는 내부마감도 나쁘지 않았던것으로 사료되고..게다가 가격도 뱜 벤츠 보다 훨 싸고...~~ 할인도 많이 해주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ㅎㅎ 다만 제가 사는 도시에..인피니티as센터가 없다는..문제가 ㅋ
그럭저럭 괜찮긴한데 535나 GT를 시승해본뒤에 타보니 뭔가 허전하다는...
그러고보니 제차량도 전 뒤에한번도 앉아본적이 없는거같네여 ㅎㅎㅎ
둘다좋음
생각도 안하고 f10 근데 520d는 5시리즈 벨류중에서도 하급이라서 최소 528이나
535랑 m37을 비교하는게 맞을거같아요 가격차이야 당연히있지만 급이 안맞는거같네요^^
솔직히 전 비엠으로 가고 싶네요.인디오더로 하더라도요
지금 suv타고있는데 디젤소리가 전 싫지가 않아요 그래서 비엠으로
비머 옵션 부족하면 인디오더 넣으심 되죠..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520D(09년식)는 예전에 제가 렌트로 한번 타본 결과 조금 답답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지금 520D가 성능이 조금 나아졌다고 하지만 똑같은 느낌일것 같음...연비는 완전 최고임!!! 시내주행해도 게이지 내려가는게 안보임!!!!!
다 타보면 독일차도 사실 별게 엄습니다. m37연비는 좀 그래도 뱜 535도
조지면 그 연비 나옵니다. 535보다 제로 이백이 빠른 m37이니 연비가
그런게 당연할지도,,,
지금은 구형이 된 뱜5 탑니다. 엠37 타다가 제 뱜5 타니 뭔가 허전하고
없어 보이더군요...
연비는 사실 신경쓰이지만 기름 자주 넣는게 더 귀찮을뿐입니다. 디젤은 만땅채우고
오랫동안
제가 애초부터 520d를 선택할때 인피니티를 선택하지 않았던 것은 ...
그냥 관심이 없었습니다. 마냥 달리기를 할 차량을 선택하려 했다면 35i나
3.0T로 갔겠지요. 그리고 결혼하고서 보니... 고속도로서 시속 180이상으로
자주 쏠일도 없거니와 그저 실용구간에서 시원스럽게 나가주는 반면에
평균 연비가 쏠쏠하게 나와주면 그만이라는 정도...
두 차량이 지향하는 점이 매우 다른데도 그저 같은 가격대라는 점만으로
비교하니 좀 거시기 하네요. 난 실용적인거..
기름값이 부담되시면 520D겠네요 ..
왜냐하면 시내중행기준으로 연비가 잡혀있고 그걸 기준으로 잔여주행거리가 세팅이 되는데 고속도로 정속주행을 하면 연비가 올라가고 그러다보면 당연히 지금까지 평균연비도 올라가고 그러다보면 잔여주행거리가 올라가는건 당연한겁니다.
물론 디젤 2.0 연비는 좋은 편이지요...
라프디도 고속도로 정속시 20km찍습니다.
그래서 전 BM...ㅠ
쪽바리 일본차는 제발좀 사지말자 씨바야들아
쪽바리차 사느니
현기대쌍
이용해라
어짜피 차량의 주행재미는 옵션과 가속력이 큰주력이니 전 그냥 기름값 좀더 내고
인피니티로 가겠습니다... 현제 어코드 타지만 옵션이 아주 ㄱ ㅐ 쉣이여서....
엔진 소름도 이제는 몸에 배서 아무렇지도 않지만 하여간 괜히 꼴에 수입차 샀나생각
드네여.... 앞으론 국산차 타다가 돈 많이 벌면 수입차 럭셔리 라인이 아니라면
탈 생각이 없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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