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한 RN24는 2년 전 발표한 EV ‘RN22e’, 수소전기 하이브리드차 ‘N 비전 74’를 잇는 현대 N의 차세대 롤링랩이다. 아이오닉 5 N의 고성능 기량을 ‘더 작고, 더 민첩한’ 차체에 담았다. “배터리를 탑재하는 EV는 무겁기 때문에 민첩성이 떨어진다”는 통념을 깨고자 했다.
구체적으로는 아이오닉 5 N의 최고출력 650마력 PE(Power Electric) 시스템을 아이오닉 5보다 작은 차급으로 구현했다. 이를 위해 2014년 WRC에 처음 출전한 이후, 10여년 간 쌓은 노하우를 RN24의 샤시(차량 뼈대) 설계에 활용했다. WRC 차량의 특수 보호막(롤 케이지)에 기반한 ‘엑소 스켈레톤(Exoskeleton·외골격)’ 설계를 적용해 도어·보닛 등 차량 상단부에는 강판을 제거했다.
RN24의 공차중량은 1,880킬로그램(㎏)으로 아이오닉 5 N(2,200㎏)과 비교해 300㎏ 이상 가볍다. 축간 거리(휠베이스)는 2,660밀리미터(㎜)로 아이오닉 5 N(3,000㎜)과 비교해 300㎜ 이상 줄었다.
2년 전 공개한 RN22e, N 비전 74 등 고성능 롤링랩이 자동차 매니아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했듯 RN24 역시 새로운 경험을 줄 전망이다. 현대차는 RN24를 27일(일) 경기도 용인에서 열리는 ‘현대 N x 토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에 최초 전시하고, 시운전(쇼런)도 실시할 계획이다.
캐스퍼 일렉트릭 차대를 앞 뒤 좌우 다 늘려서 만들었습니다 (휠베이스 2580->2660)
카울을 안 달고 뼈대를 그대로 노출시킨 것이 특징
아이오닉 5N의 PE를 그대로 사용하여 최고출력 650마력을 그대로 활용합니다 (배터리도 동일한 84kWh)
재미있는 괴물을 하나 또 만들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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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딜봐도 대량양산차의 구조는 보이지 않네요
추후 이차량을 토대로 캐스퍼 일렉트릭N을 개발 할 수도 있다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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