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픽업트럭들은 견인력 신경을 많이 써야하고, 적재량 또한 상당해 공차시 내지 견인을 하지 않을 때와 만차 내지 견인중일 때의 변속로직을, 상극인 이 둘을 모두 만족 시켜야 합니다. 이런 변속로직 중 대표적인 것들 중 하나가 락업클러치 체결에 소극적이라(토크컨버터를 많이 활용하게끔) 과거 GM 6단 미션 초창기 마냥 일반인들이 이질감을 많이들 표출하죠. 이런 특성 때문에 가속 자체도 느리고요.
또 하나 가속력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무래도 트럭이다 보니 종감속 기어비 자체를 다른 차들보다 짧게 셋팅했을 것이고, 종감속 기어비가 짧아지면 동일한 속도를 기준으로 봤을 때 더 많은 변속을 거치면서 그 속도에 도달, 변속 때 마다 타임 로스가 늘어갈겁니다.
렉스턴 칸보다 좀 더 오프로드 지향이기도 하고요
또 하나 가속력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무래도 트럭이다 보니 종감속 기어비 자체를 다른 차들보다 짧게 셋팅했을 것이고, 종감속 기어비가 짧아지면 동일한 속도를 기준으로 봤을 때 더 많은 변속을 거치면서 그 속도에 도달, 변속 때 마다 타임 로스가 늘어갈겁니다.
무게 같이 초 단순한 영향요소는 따로 언급할 필요가 없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