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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대형엔 투피스톤
대형차엔 포피스톤
기본 아닐까요?
꼭 피스톤의 차이만으로 제동력을
좌우하진 않지만
250마력이 넘는 엔진에
원피스톤이라니
아무리 대구경이라도
모자란 감이 있죠...
QM5 도 12.6인치(320mm) 디스크의
투피스톤으로 제네시스 내수모델보다
나은 전륜 브레이크 시스템인데
그랜저와 K7 이 QM5 보다 모자람이
있어서는 안 되겠죠..
SM7 후속 3.5 모델은 QM5 와 동일한 브레이크라고
하니 브레이크 하나만 기대해 봅니다.
피스톤의 수만큼 진공배력장치도 당연히 커지겠죠
기존에 사용되던 것이니 검증된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2.5 모델은 SM5 와 같음)
만도나 모비스것을 쓸 수는 없지요..
닛산과 공구하겠죠
2 피스톤은 바라지도 않으니 내 K5 브레이크 디스크 크기 좀 키워주지ㅋ
18인치 휠인데 안이 휑~~ 하다 휑해 -_-
제 차도 k7 18인치인데,진짜 디스크 크기가 휑하죠.ㅋㅋㅋ
휠안이 꽉찬 느낌이 아닌 뭔가 허전한..ㅋㅋㅋ
근데,k5는 18인치 타이어 넥센이던데,조심해서 타세요.
림기스는 둘쨰치고 쉽게 찢어지다고 하던데..ㅋㅋㅋㅋ
예전에 도로가 먼지바닥일때 빠른 속도로 코너 돌고 나서 확인해보니
사이드월 강성은 그나마 괜찮은거 같았습니다^^;
더도말고 딱 40,000km 타고 벤투스S1노블로 갈 생각입니다ㅋ
K5가 원래 하부소음이 큰 편이라는데.. 이건 뭐 예전의 클릭 소형차보다 최대 3배는
심한거 같습니다ㅠㅠ
타이어라도 좋은걸로 바꿔줘야죠.. 나중에^^;
내 돈은 소중하니까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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