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AS- 부품교체 여부에 관해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7월 14일 시스템 천장형 에어컨의 누수로 인해 AS를 받았습니다.
처음 오전 12시경 방문하고 가스부랑 연결되는 부품이 고장나서 그렇다 부품교체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부품을 안 가져왔다고 해서 오후 5시 반쯤 다시 방문했습니다.
두번의 방문 모두 사다리를 안가져오고 제의자를 빌려서 했는데
제가 본 수리는 가스에 뭘 연결하는데 손이 안 닿아서 까치발로 20여분간 끙끙대다
제 팔걸이를 밟고서야 겨우 연결한게 다입니다.
그리고나서 에어컨을 틀었는데 다시 물방울이 있어서 말했지만 원래 붙어있던거다
냉방이 약해져 말했더니 부품을 새로 교체해서 가스가 도는데 시간이 엄청 걸린다
다 돌고 나면 괜찮아질거다 하고 갔습니다.
20만원 결제 했는데 받은 영수증에는 아무 내역이 없습니다.
수리후 누수는 그대로고 냉방까지 약해졌습니다.
다시 AS 신청하는 과정에서 수리한 기사는 LG전자 서비스센터(한국서비스) 기사로 가정형 에어컨 수리기사고
제 에어컨은 시스템 천장형으로 LG 하이엠 솔루텍 기사가 수리했어야 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수리분야가 나눠져있고, 수리업체가 달랐습니다.
그후 하이엠 솔루텍에서 두번 수리를 받았으나누수와 냉방약함은 그대로입니다.
교체한 부품을 다시 교체해보길 원해서 LG세종서비스 센터에 교체한 부품명을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부지점장은 오히려 부품명을 뺀 영수증을 다시 만들어 보내줬습니다.
개인정보이용요구서와 민증사진을 찍어서 보내면 수리내역서를 받을 수있다고 해서 보냈더니 여전히 부품명을 뺀 내역서를 보내주었습니다.
그리고 같이보낸 개인정보열람통보서에는 수신자에 다른고객명과 주소가 적혀있었습니다.
수리내역에는 내부코일불로냉방약, 누수라고적혀있는데, 수리는 누수땜에 받은거고 냉방약은 수리 후 생긴 증상입니다.
부지점장은 통화에서 밸브를 교체했다고 계속 얘기했는데, 부품명 적힌 내역서를 달라고 하니 고의적으로 부품명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저는 내일 다시 AS를 받아야 하는데 하이엠솔루텍 기사는 그 지점에서 EEV코일을교체했다고 얘기했다고,
그 부품을 가져와서 수리를 해준다고 했습니다.
코일밸브와 EEV코일에 대해 저는 잘 모릅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그리고 저는 이 부지점장의 행동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정확한 부품명만 알려달라고 했는데 부품명을 뺀 영수증과 명세서를 보내고
통화에서도 거짓말을 자꾸하니까 부품을 교체했는지 의문이 듭니다.
처음에 온 수리기사가 부품을 꺼내고 교체하고 한 기억이 없기도 하고,
사다리가 없어 손도 잘 안닿는 상황에서 부품교체를 할수 있었을까
그냥 가스연결 부분에 선을 뺏다가 다시 꽂으면서 뭘 잘못건드린건 아닌가 하는 생각조차 듭니다.
7월 14일 부터 오늘까지 제가 에어컨 수리 땜에 너무나 많이 통화하고, 요청글도 남겼는데 무응답으로 일관하는 LG측에 화가 나네요.
에어컨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은 어떻게 판단하시는지 의견을 듣고 싶고
제가 내일 제가 수리 받을 때 부품교체여부를 확인하려면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시는 분은 조언부탁드립니다.
7월 14일: 수리 후 받은 영수증- 부품비등 구체적 내역이 없음
7월22일: 교체한 부품명과 금액을 물었더니 보내준 영수증- 부품명, 부품금액이 없음
7월 24일- 거래명세서, 부품대라고만 기재, 부품명만 알려달라는데 여전히 기재해주지 않음/
실내코일불로냉방약- 수리 후 생긴 증상을 수리내용에 적어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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