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와이프가 운전하다 사고 난건데요...
보는봐와 같이 상대방 신호위반인데...
문제는 방금 보험담당자가 말하는게 우리가 가해자가 될수도 있다고 하는데 맞아요??
내일 경찰서 가서 확인한다 하는데 이유는 상대방 차가 교차로 선진입 차량일경우 우선순위가 상대방 차가
먼저면 우리가 가해자가 된다는데... 그런 경우도 있음??
우리차는 신호에 맞게 들어가서 서있는데 정지상태에서 상대방이 위반하며 충돌했는데도요??
사고처리에 젬병이라 생각하시는 과실과 저의 사고처리를 가르쳐 주세요...
확실히 물고있는게보이네요.보험사하는얘기는
그냥얘기일뿐...블박차량 과실이 거의 없어보이네요
어느쪽인든 100% 여튼 어려울듯하니
빨간불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 과실은 (블박차량) 1:9 (직진차량) 입니다.
여기서 블박 영상에서도 언뜻 보이듯이 직진차량이 주의의무위반으로 +10% 과실이 있다고 판단되고요.
교차로내에 정차해있었지만 선진입은 직진차량에 있다고 판단됩니다. 블박 차량에 +10%
9:1내지 10:0인 상황이라고 보여지고요.
그러나 이 영상에 신호등이 안잡히기 때문에 상대측에서 황색이나 녹색 신호에 진입하다 사고났다고 하면 과실이 뒤바뀔수 있는 상황이고요. 이경우 목격자 확보가 중요합니다.
반대쪽 차선을 보면 사고나는 타이밍에 차량들이 출발하는 걸보면 녹색이나 황색 신호가 아니었나 싶기도 합니다.
녹색 신호라면 기본과실 (블박차량) 8:2 (직진차량) 입니다.
선행차로서의 권리를 포기한 상태로 볼 수 있음.
따라서 정지선위반, 교차로내 통행 및 타차량 진행방해, 신호위반 모든 것을 종합하여 100-0
제가 위에 썻지만 과실 최대치로 봤을때 10:0 나올수도 있다는거지
거의 9:1로 보셔야 할겁니다.
결과보고 홍콩 보내시면 될듯
황색불에 진입했으면 얘기가 달라지겠지요.
상대방이 무슨 신호에 진입했느냐가 중요하겠지요.
다만 고의적이든 아니든 사고를 피할수 있었던 점을 들어 100%과실은 부과하기 힘들것같고
상대방 2 님 8정도의 과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임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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