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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김삼봉 18.06.02 14:24 답글 신고
    파트타임 4륜 구동은 일반 아스팔트 도로에서 사용하면 안되는걸로 알고있어여
    노면이 고르지 못하는 상황 (빗길,눈길,비포장 등등) 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4바퀴에 출력이 고르게 분배 되기 때문이죠~
    평소 2륜구동 주행시 디퍼렌설 기어가 양쪽 바퀴의 회전차를 주어 코너링은 안정적으로 돌아 나가게 해주고 있는데요, 4륜을 넣으시면 앞뒤 양쪽 모든 바퀴에 출력이 고르게 전달되어서 코너 돌때 양쪽 바퀴의 회전차를 많이 보정해 주지못하기에 차량에 무리가 가게됩니다. ^^;
    답글 2
  • 레벨 대장 123454321 18.06.02 14:22 답글 신고
    비포장직진 사륜가다가 코너나오면 정지하구 이륜변환하구 코너통과후 다시 정지후 사륜바꾸고 직진하라는 소리인가유?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0 답글 신고
    코너 진입하기전 이륜넣고 통과하면 사륜넣고 그런식으로 하라고 합니다.
  • 레벨 원사 3 김삼봉 18.06.02 14:24 답글 신고
    파트타임 4륜 구동은 일반 아스팔트 도로에서 사용하면 안되는걸로 알고있어여
    노면이 고르지 못하는 상황 (빗길,눈길,비포장 등등) 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4바퀴에 출력이 고르게 분배 되기 때문이죠~
    평소 2륜구동 주행시 디퍼렌설 기어가 양쪽 바퀴의 회전차를 주어 코너링은 안정적으로 돌아 나가게 해주고 있는데요, 4륜을 넣으시면 앞뒤 양쪽 모든 바퀴에 출력이 고르게 전달되어서 코너 돌때 양쪽 바퀴의 회전차를 많이 보정해 주지못하기에 차량에 무리가 가게됩니다. ^^;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0 답글 신고
    상품설명서에도 그렇게 나와 있는데
    커브길 핸들 반바퀴만 돌려도 그런 진동이 느껴지는게 정상인가요?
    진짜 몰라서 그렇습니다.
    오르막 커브길입니다. 매일같이 다니는 길이죠. 1월에 큰눈 두번 내릴때 그랜드스타렉스로 올라가기 버거워
    그럴경울 옵션으로 사륜했는데 그런경우에도 이륜사륜이륜사륜으로 변환하면서 운전하라고 하니 웃겨서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1 답글 신고
    눈길에 사용하려고 하는데 그냥 도로 주행시 뻑뻑한 느낌이 처음이라서요...
  • 레벨 일병 zink 18.06.02 14:25 답글 신고
    답답한 사람은 누구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1 답글 신고
    죄송합니다.
  • 레벨 상사 3 글쓴이입니다 18.06.02 14:26 답글 신고
    파트타임4륜 넣고 속도70정도로 직진이나 코너 잘다녔는데;;;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1 답글 신고
    지금까지 40km가 최고속도입니다.
    혹시 고장날가봐 더 이상 속도는 못냈습니다.
  • 레벨 원사 3 김삼봉 18.06.02 14:27 답글 신고
    파트타임 4륜과 풀타임4륜 구등에 대해 좀더 알아보시면 쉽게 답이 나오실껍니다 하자가 아니에요 ㅋ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2 답글 신고
    차량내 비치된 상품설명서 보는데
    담당자 말이 그냥 직진만 하라고 하니 답답해서 올렸습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8.06.02 14:36 답글 신고
    그게요....

    '타이트 코너 브레이크'라고 하는

    기계식 사륜차의 고유의 증상입니다.

    사륜을 좀 알아 보시면....예......

    노면이 일정치 않을때는 증상이 덜하거나 거의 안나오구요.

    노면 상태가 아주 좋을때 나오는 증상입니다.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하나씩 배우고 있습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8.06.02 16:56 신고
    @진격의용솟음 본사 담당자가 시골 카센터 주인보다 더 모른다는게

    참 아이러니하죠?^^
  • 레벨 중령 1 피로물질 18.06.02 15:02 답글 신고
    어디서 웃어야 됨. 아무것도 모르는데 하자라고 올리는 부분에서 웃으면 되나ㅡㅡ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3 답글 신고
    그냥 담당자가 직진할때만 사용하라는 4WD에 웃으면 되요..
  • 레벨 소위 3 D300GT 18.06.02 15:04 답글 신고
    정상입니다.
    전륜과 후륜의 바퀴차를 보정해주는 센터 디퍼런셜 기어가 없는게 파트타임입니다.
    마른노면에서는 사용하시면 망가져요... 슬립이 있는 곳에서만 사용하세요... 험로탈출용...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3 답글 신고
    현대가 말하는 더욱 안정적인 드라이빙으로 운전해보게요 눈 올때요
  • 레벨 소위 3 D300GT 18.06.03 10:25 신고
    @진격의용솟음 제가 흉기를 옹호하는 것이 아니고 타회사 파트타임도 다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타이트 코너 브레이킹 현상 이라고 합니다.
    이문제 없는 4륜은 AWD입니다.

    아래 링크는 디퍼런셜기어(좌우 회전차를 맞춰주는 기어)에 대한 설명 동영상입니다. 시간나실때 한번 보시면 이해가 되실꺼에요...
    https://youtu.be/We-oNHoGf5Q
  • 레벨 중령 1 jschoi2468 18.06.02 15:17 답글 신고
    4H모드와 4L모드가 있을겁니다. 평소에는 무조건 2H모드로 다니고요. 파트타임 4륜은 온로드에서는 쓸일이 없어요. 도로에 눈이 많이 깔린 상황이나 빗길인 상황에서나 쓰는거고요. 4L모드는 험로 탈출용입니다. 풀타임 4륜과는 좀 다른 개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5:24 답글 신고
    다른 개념으로 접근하려는데 담당자가 직진할때만 사용하라고 커브에는 쓰지 말라고 하네요 그 말에 웃겨서 올려봤습니다.
  • 레벨 대위 1 SkullDrag 18.06.02 20:03 답글 신고
    스타렉스는 없어요 회사차가 스타렉스 사륜인데 없음.
  • 레벨 상병 최고의아빠가되자 18.06.02 15:53 답글 신고
    웃긴거 맞죠 저도 사륜타는데 평지에서 넣고타면 문제생긴다는게 말이됩니까?ㅋ 4L넣고 달리셧다면 문제겠지만 4H는 거의 60킬로까지 달릴수 있습니다 커브틀때 빼고 직진에 넣어라 개소리죠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6:08 답글 신고
    커브진입하기전에 이륜넣고 직선코스 진입하면 사륜 넣어라 이렇게 담당자가 얘기했습니다.
  • 레벨 상사 3 구급상자 18.06.02 16:01 답글 신고
    awd아니면 뻑뻑합니다
  • 레벨 병장 진격의용솟음 18.06.02 16:08 답글 신고
    G80 awd타보니 부드럽더라고요ㅎㅎ
  • 레벨 병장 은싼타 18.06.02 16:24 답글 신고
    4륜 종류가 많아요 일반인이 생각하는 4륜은 4바퀴가 다 돌아서 험로주행돌파죠
    기계식 4륜 4바퀴다 돌아가는거 같은데 눈길이나 험로주행에서 쓰세요
    저속 코너는 상관없어요
    원을 돌며 회전할때 회전방향 안쪽바퀴는 회전수가 적어야되는데 이 기능이 없이 항시똑같이 바퀴회전이 돌아가면 무리가 가능게 맞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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