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 맞게 웃겨서 유머게시판에 올립니다.
5월 31일 더뉴스타렉스 4WD출고 했습니다.
4WD에 설레임으로 출고 받고 (지금까지 번호판 등록 안함)
동네한바퀴 주행하는데
2WD에서 4WD로 변속하고
주행 중 커브길이 있어(국도) 천천히 커브를 도는데(속도 30km정도)
앞바퀴에 굉장한 기계음과 핸들의 진동과 무거움이 느껴집니다.
어라 이느낌이 아닌데 아무리 기계식이라지만
핸들 한바퀴 정도 돌리는 커브길에서는 무파워핸들의 느낌이 납니다.
4WD이 처음이라 딜러를 통해 현대자동차 담당자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이런 증상을 말하니 선회는 가급적 피하고 직진에서만 사용하세요
선회시 사용할때는 2WD으로 변환하여 주행하세요
홈페이지에는 더욱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한다고 하는데
드라이빙은 직진만 가능한가요? 우회전 좌회전 후진 코너링 등 이런건 드라이빙이 아닌가요?
그것은 위에 보고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는 답변만 하네요.
그래서 혹시 주행중 이륜 사륜 이륜 사륜으로 변환하다가 혹시 데후가 고장이 나거나 망가지면 어떻하죠?라고 질문하니
무리한 주행으로 고객과실입니다. 이러는 겁니다.
그럼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내용은 허위나 과장광고 아닌가요?
어떠한 환경에서도 직진만 사용하는 4WD 인가요?
현대자동차 담당자 직진만 사용하라고 합니다. 선회시 이륜으로 변환하고
혹시나 선회시 변환하지 않거나 변환시 고장나면 고객책임입니다. 라고 하네요
더이상 담당자와 통화도 하기 싫었습니다.
이런 현대자동차의 소비자 기만이 짜증이 납니다.
앞으로 혹시나 현대자동차 더뉴스타렉스 구입예정인 회원님들은 4WD는 직진만 사용가능하니 신중히 생각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노면이 고르지 못하는 상황 (빗길,눈길,비포장 등등) 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4바퀴에 출력이 고르게 분배 되기 때문이죠~
평소 2륜구동 주행시 디퍼렌설 기어가 양쪽 바퀴의 회전차를 주어 코너링은 안정적으로 돌아 나가게 해주고 있는데요, 4륜을 넣으시면 앞뒤 양쪽 모든 바퀴에 출력이 고르게 전달되어서 코너 돌때 양쪽 바퀴의 회전차를 많이 보정해 주지못하기에 차량에 무리가 가게됩니다. ^^;
노면이 고르지 못하는 상황 (빗길,눈길,비포장 등등) 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4바퀴에 출력이 고르게 분배 되기 때문이죠~
평소 2륜구동 주행시 디퍼렌설 기어가 양쪽 바퀴의 회전차를 주어 코너링은 안정적으로 돌아 나가게 해주고 있는데요, 4륜을 넣으시면 앞뒤 양쪽 모든 바퀴에 출력이 고르게 전달되어서 코너 돌때 양쪽 바퀴의 회전차를 많이 보정해 주지못하기에 차량에 무리가 가게됩니다. ^^;
커브길 핸들 반바퀴만 돌려도 그런 진동이 느껴지는게 정상인가요?
진짜 몰라서 그렇습니다.
오르막 커브길입니다. 매일같이 다니는 길이죠. 1월에 큰눈 두번 내릴때 그랜드스타렉스로 올라가기 버거워
그럴경울 옵션으로 사륜했는데 그런경우에도 이륜사륜이륜사륜으로 변환하면서 운전하라고 하니 웃겨서요..
혹시 고장날가봐 더 이상 속도는 못냈습니다.
담당자 말이 그냥 직진만 하라고 하니 답답해서 올렸습니다.
'타이트 코너 브레이크'라고 하는
기계식 사륜차의 고유의 증상입니다.
사륜을 좀 알아 보시면....예......
노면이 일정치 않을때는 증상이 덜하거나 거의 안나오구요.
노면 상태가 아주 좋을때 나오는 증상입니다.
참 아이러니하죠?^^
전륜과 후륜의 바퀴차를 보정해주는 센터 디퍼런셜 기어가 없는게 파트타임입니다.
마른노면에서는 사용하시면 망가져요... 슬립이 있는 곳에서만 사용하세요... 험로탈출용...
타이트 코너 브레이킹 현상 이라고 합니다.
이문제 없는 4륜은 AWD입니다.
아래 링크는 디퍼런셜기어(좌우 회전차를 맞춰주는 기어)에 대한 설명 동영상입니다. 시간나실때 한번 보시면 이해가 되실꺼에요...
https://youtu.be/We-oNHoGf5Q
기계식 4륜 4바퀴다 돌아가는거 같은데 눈길이나 험로주행에서 쓰세요
저속 코너는 상관없어요
원을 돌며 회전할때 회전방향 안쪽바퀴는 회전수가 적어야되는데 이 기능이 없이 항시똑같이 바퀴회전이 돌아가면 무리가 가능게 맞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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