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서천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사고 경위는 보시는 바와 같이 앞차가 불법 유턴을 하려는 상황에서 급브레이크를 밝았지만 미끄러져서 충돌을 하였습니다.
어제 까지만해도 보험사에서는 상대 운전자쪽에 과실이 크다고 하여 8:2 나 7:3정도 말이 나왔는데...
오늘 보험사에서 전화가왔는데 상대 보험사에서 경찰서에 가서 동영상을 보여줬는데 뒷차가 가해자라고 했다면서 보험처리를
못해주겠다고 나오네요...
어제 운전자가 맥주한잔 했다고 자기가 잘못인정하고 차수리 해주겠다고 자필 서명 싸인까지 했는데...
어처구니가없네요...제가 머 100% 니잘못이다 한것도 아니고...
보배님들이 보시기에는 어떤지 궁금하여 올려봅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군요 지가 모잘했다고 .............
한문철 변호사 의 말 들어보니.. 사고시.. 자필서명은 효력이 없다더군요...
정식으로 접수를 해야하나 생각중입니다..ㅠㅠ
안타깝지만 가해자가 될 확률이 높으시겠네요....ㅠㅠㅠㅠㅠ
그나저나 블박님도 솔직히 말해서 앞에 무쏘가 애매하게가고잇고 우측깜빡이
까지 켯는데 먼가 조짐이 이상하다 느끼시고 브레이크 좀 밟던가 미리 경적으로
주의를주시지 너무 앞서갈라고만하신것같아서 아쉽네요...
상대보험사에서 완전 가해자를 만들어 버리니..
어떻게 저 영상을보고 블박차량을 가해자로 만드는지... 만약에 머같이 나오면
손해보험협회에 접수한다고하세요
그런 보험사는 실명제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경찰의 의견을 추정해보면
우선 앞차의 불법유턴은 명백하나
충돌사고의 원인이 앞차의 불법유턴에 의한 것 보다는
뒷 차의 전방주시 부주의로 판단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우선 앞차가 속도를 줄이고 깜빡이까지 켠 상황에서
뒷차가 우측이 아닌 좌측으로 방향을 틀었기 때문에 사고가 난 것으로 판단한다
뭐 이런것 같은데요
앞차의 불법유턴은 별개로 처벌하고
충돌사고에 대해서는 뒷차의 과실이 더 많은 것으로 판단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 지극히 주관적인 추론이었습니다
모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좌회선 차선으로 갈려고 좌측 깜박이를 켜고 차선 변경을 하려는순간
뒤에 불박차가 와서 박은 거임..
물론!!!
저 운전자 생퀴는 저기서 불법 유턴을 하려고 했던것이 100% 확실하지만!!
어쩔수 없어 보임 ㅠㅠ
저련 경우 많잖아요... 불법 유턴하려던 차와 뒤차와 사고 났어도
차선 변경중 사고로 들어가는거 ㅠㅠ
중앙선을 넘어가야 불법 유턴으로 보는데 저건 아닌것으로 보이네요... 썩을 생퀴!
블박차는 가해자가 아니고
앞차의 차선 변경중 사고로
앞차7 뒤차 3정도?...
이런 사고의 경우는 뒤차의 과실이 더 큽니다.
이유가 뭔고 하니 뒤차량은 앞차량과의 안전거리를 확보할 필요가 있고,
전방 주시를 해야 한다는 의무가 있다는 겁니다.
고로, 안전거리 미확보, 전방주시 태만을 한 뒤 차량의 과실이 더 큽니다.
대법원 판결 중의 한 예를 들자면
" 불법유턴을 하는 과정에서 뒤따르는 차량이 추돌을 한 사고의 경우
전방을 잘 삺피지 못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지 않은 뒤차량의 과실이 더크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참고 하시구요.
관련영상 주소링크 해드릴게요
두번째 영상 3분경 부터 보시면됩니다/.
http://cafe.naver.com/blackboxclub/542268
전 도로가 단지 고속화도로 진입해서 앞차가 잘못 들어와서 고속화도로에서 불법 유턴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추석이라 가족 전부타서 브레이크가 밀리면서 앞차를 밖았구요.
상대방 보험회사에서 5:5라고 주장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블박 영상 보험회사 양쪽에 보여줘서
겨우겨우 과실 조정해서 6:4 나왔습니다 제가 4나왔습니다. 저의 과실은 다들 아시다시피 안전거리 미확보..
정말 열받더라구요 누가 고속화도로에 진입해서 유턴을 할 생각을 할지... 이것도 전부 생각하고 앞차 거리 확보해야됩니다;
앞차가 무슨 짓을하든 뒷차는 피해야됩니다...
그리고 위에 수동향수님이 말하신 것처럼 앞차는 불법유턴을 할려고 했어도 불법유턴이 아닌 단지
중앙선 침범이더라구요;;;
최대한 보험사랑 이야기 하셔서 과실 조정하는 방법 밖에는 없을것 같습니다 ㅠㅠ
차선변경위반, 중앙선침범, 불가항력을 강력하게 주장하시면 과실여부가 많이 달라질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다시 영상을 돌려보니 안전거리는 어느정도 확보를 하셨었네요.
아마 전방주시 태만만 들어가서 과실은 6:4내지 5:5 정도 나오실거 같구요.
위에 말씀드린것들 적용시키면, 피해자로 바뀔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
동일 차선주행으로 차선변경 위반 해당 안됨.
동일 주행방향 사고에서는 중앙선침범 적용 안됨.
불가항력? 안전거리유지 하지 않은것임
안전거리유지란 앞차가 어떠 개지랄을 해도 사고나지 않고 멈출수 있는 거리를 말함.
그렇기에 안전거리유지 못한게 되는거구요
맥주를 마셨다고 본인이 인정했다면, 그 자리에서 즉시 경찰서 신고하셔서
음주 여부 확인 하셨어야 됐네요....ㅠㅠㅠ
앞차가 완전히 오른쪽으로 벗어나지 않았기때문에 동일 차선 주행으로 보는거죠...
현재 도로교통법 및 과실 기준표에 의한다면 과해자가 맞습니다
정 억울하시다면 소송을 가야겠네요..
경찰관이 님이 가해자라고 했다라고 하면
상대방이 좌측방향지시등을 점등을 했고 동시에 차선변경을 했습니다.(상대는 유턴이지만)
무쏘가 우선권이 있기때문에 뒤차인 님한테 가해자라고 한거 같습니다
근데 제가 봐도 님이 가해자 될 확률이 높을거 같습니다
님께서 먼저 좌회전 차로에 들어가 있었다면 님이 피해자가 맞는데
영상을 보면 상대방이 좌측깜빡이 키고 동시에 차선변경을 했기때문에
앞차가 위선권이기 때문에 님이 가해자가 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님도 영상들고 교통사고 조사계에 찾아가서 자문만 받아보세요
접수는 하지 마시고요 이사고는 100%는 없는거 같습니다.
상대방이 깜빡이도 넣었는대 조심하시징
경찰서는
이럴경우 누가 박았느냐,,,박혔느냐 이걸로 따져서 가해자 피해자 따집니다
이런 블박은 거리 미확보로 사고 충분히 피할수 있는 상황이므로
박은쪽을 경찰서에서 가해자로 판명합니다
블박하면 도로 점수 까임
예전같이 스프레이 뿌리고 경찰 불러서 끼어들기 했다고 우겼으면
님이 8대2로 이기는 상황인대 ,,,,
사고 수습이 좀 안타깝네요
앞차가 좌회전 깜빡이 켰으면 보통 저 상황에서 오른쪽으로 빠져나가게 될텐데...
무튼 잘 처리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불법유턴의 판례입니다.
참고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이 경우는 불법유턴차량의 과실로 나왔습니다.
후미 차량은 전방 차량을 보호할 의무법이 있죠
그래서 이사고는 7:3이구요 이런말 하긴 그렇지만 정말 블박 차주분 보험사가 3사가 아니고 상대방이삼성쪽이라면
혹 차주분 차가 견적이 많이 나올거같은 고급 세단이라하면 8:2까지 나오겠네요 중침도 아니거든요 저건
블박 다시 몇번 보시면 중침도 아니고 급차선 변경?? 참 말도안되는법이 문제네요 ㅎ
자 여기서 문제는 우리나라 교통사고법 현실이 개같다는겁니다.
절대 보험사 상대로 법적 호송을해서 이길수가없습니다. 왜냐 판례로 이런사고가 전방 차량의 잘못으로 판정이 난다.
하면 추후 이 판례하나로 이렇게 해결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많은겁니다.
따라서 절대 보험사는 어떻게 해서든 이런 판례 첫 한가지 재판에 절대 지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고속도로에서 급 차선변경 예전에는 백프로 과실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백프로 과실이 깨졌죠 따라서 이제 급차선변경 백프로 과실이 더 나올수있다는 애기입니다.
무튼 그냥 몇마디 더 써보았는데요 위사고는 7:3(무쏘) 보험사 파워가 딸리거나 블박 차주분께서 차종이 좋은 차면 8:2(무쏘)까지 나올수도있겠네요 ㅎ
후미 차량은 전방 차량을 보호할 의무법이 있죠
그래서 이사고는 7:3이구요 이런말 하긴 그렇지만 정말 블박 차주분 보험사가 3사가 아니고 상대방이삼성쪽이라면
혹 차주분 차가 견적이 많이 나올거같은 고급 세단이라하면 8:2까지 나오겠네요 중침도 아니거든요 저건
블박 다시 몇번 보시면 중침도 아니고 급차선 변경?? 참 말도안되는법이 문제네요 ㅎ
자 여기서 문제는 우리나라 교통사고법 현실이 개같다는겁니다.
절대 보험사 상대로 법적 호송을해서 이길수가없습니다. 왜냐 판례로 이런사고가 전방 차량의 잘못으로 판정이 난다.
하면 추후 이 판례하나로 이렇게 해결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많은겁니다.
따라서 절대 보험사는 어떻게 해서든 이런 판례 첫 한가지 재판에 절대 지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고속도로에서 급 차선변경 예전에는 백프로 과실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백프로 과실이 깨졌죠 따라서 이제 급차선변경 백프로 과실이 더 나올수있다는 애기입니다.
무튼 그냥 몇마디 더 써보았는데요 위사고는 7:3(무쏘) 보험사 파워가 딸리거나 블박 차주분께서 차종이 좋은 차면 8:2(무쏘)까지 나올수도있겠네요 ㅎ
자비 배풀었다가 역관광 당하면 억울해 울화통 터질듯 합니다...
오늘도 잘 배우고 갑니다...
술마신거 인정안한다면 어쩔수 없을듯하구요...
앞차가 좌회전할려고 했다고 하면 그또한 증명하기가 애매한 상황인듯싶네요
좌회전 깜빡이 보셨을때 좀 판단을 잘하셨어야 했는데..아쉽습니다.
암튼 잘 처리되길 바랍니다.
무면허, 음주운전, 기소중지자,무보험 차량 기타 등등 불법적으로 운전하고 다니는 사람들이
수두룩한데 꼭 이렇게 뒷 통수 맞고서 후회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고시 녹화된 블박있으면 외부 사진 다 찍으시고 갓길로 차 빼시고 경찰 연락해서 무조껀
음주여부 및 면허증 유무를 확인후 처리해야 뒷 탈이 없습니다....
안전거리 미확보로.....제가 8 상대가 2 나왔심...._-;;;;
경찰도 불법유턴 딱지만 발부 하는데 그것도 제가 물고 늘어져야 끊는거고...
자기들은 못봤으니...걍 둘이알아서 처리하라 하더군요...;;
동일 방향 주행중 추돌은 무조건 뒷차 잘못이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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