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에 확인되는 차선변경 스파크는 제 와이프입니다
어이없이 뒷차량 확인 후 차선 진입등 표시, 서행 변경하였음에도 사고가 난 상황입니다만.....
사고 결과는 와이프가 가해차량이라는 보험사의 판단이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보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어이없이 뒷차량 확인 후 차선 진입등 표시, 서행 변경하였음에도 사고가 난 상황입니다만.....
사고 결과는 와이프가 가해차량이라는 보험사의 판단이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보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과실비율에서 불리할지언정 가해차는 이해가 안가네요.
중재위나 소송이 답이겠네요...
보험사에 이의제기해보심이..아무리봐도 가해차량은 아닌것같네요
윗분 댓글에 횡단보도 실선이라 스팍이 가해맞다고해서
영상 몇번 확인했는데 횡단보도 지나서 점선...
강력항의및 재판간다하심이...
뒷차의안전거리 미확보 같습니다 ㅋ
차선변경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추돌이네요.
블박차만 과실있다고 볼수는 없을듯
차선변경후 아니면 변경도중 브레이크를 밟는다는 겁니다.
변경후의 차선앞에 아무것도 없어도
일단 핸들 돌리는 순간 발은 브레이크에 가있어요
뒤에서 끼여주는 차들은 답답해 죽습니다.
영상을 보면
차선진입이 되는 중간에도 차의 속도는 전혀 줄고 있지 않네요
이는 명백히 전방 주시의무를 불이행했다는 증거가 될수 있겠습니다.
보험사간의 합의가 안된다면 사고접수하시고 교통사고 조사계 가셔서 판정받으세요
거기서도 합의가 안되면 소송밖에 없겠네요.
뒷차는 스파크가 차선변경할걸 예측하고도 속도를 거의 줄이지않고 그대로 충돌 (김여사인듯)
이걸 올린 당사자가 이해가 안됨
블박차량은 전방주시의무부분에서 과실이 있을테고 글쓰신분쪽(스파크)는 차선변경이므로 아마 직진 vs 차선변경으로 볼가능성이 높겠네요 과실비율같은거는 저는 잘모르겟네요..ㅋ
보험사직원한테 쌍욕을 시전해주세요
보험사 어디예요
가래를 한사발 밷어줘야 할듯
이미 차선 변경도 90% 이상이구만
브래이크 살짝만 밟았어도 될일을 못보고 박은게 확실하네요
저정도면 완전진입으로 판단에 되는구만..
블박차도 갑자기 핸들꺾는거 보니 전방주시태만이네요~
그런 다음 각자 추가적인 과실이 뭐가 있는지를 봐야 하는데, 스파크는 차선 변경 이외에 특별한 잘못은 없어보입니다. 그러므로 과실 증가요인 없음.
뒷차는 댓글들에 나온 것처럼 전방주시태만이 분명합니다. 그러므로 과실 20% 추가 예상.
그래서 예상 과실 비율은 스파크 : 추돌차량 = 6 : 4
특별히 무리하게 차선변경을 한 것은 아니지만, 직진의 중요성이 워낙 크기 때문에 이렇게 나올 듯.
진입은 실선과 점선 사이 애매하게 진입하신것도 맞는거 같습니다.....
스파크 운전자분은 끝차로로 가려는 의도에서 바로 옆차선의 상황을 보느라 느릿느릿 갔던거 같구요,
그과정에서 블박차량은 전방주시태만으로 뒷부분 가격한거 같습니다.
일단 가해자는 뒷차량이 맞는게 확실한거 같구요.
다만, 앞의 스파크 차량의 과실비율이 관건이겠으나,
8:2 나 7:3 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해는 확실히 아닌거 같으니,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제 생각엔 보험과실이런 것들은 블박없을때 다 정해진거라
그 과실표 대로 가는 것 같네요 쉽게 교차로에서 사고에서 우선시 되는 순서가 있죠
도로폭을 보고 도로폭이 크게 차이나지 않으면 왼쪽차량의 과실이 작게 나오고 하는 것들이죠
댓글중에도 한분이 말씀하셨듯이 직진차량 우선을 먼저 주는 것도 그런 것 때문인거 같네요
스파크차량이 차선변경을 완료하고 어느정도 주행을 했다면 100프로 이기는 사건이지만
지금 같은 상황은 좀 힘들어 보이네요
보험사내규/경찰업무처리지침 : 스파크 가해
법은 상식임으로 블박차 가해로 판단해 주겠죠...?
흠... 민사로 가야되나...?
사고유형을다시확인해보세요
점선인지실선인지가중요한게아니고
여러차선에서 달리던중
차선변경차량이 깜빡이를켰더라도
차선변경도중!!!자기차선에서 즉
블박차와 사고가날경우
당연히 차선변경차량이 가해자가되는겁니다
피해자.가해자유무는이렇게보고
여기에서 점선변경인지실선인지
깜빡이켰는지안켰는지
블박차는 과속인지 아닌지
전방주시위반인지 아닌지를보고
과실률이달라지는거죠
현사고가 스파크기준으로
억울하다고들말씀하시는데
저사고는 변경도중일어난사고이고
당연히 직진차가우선
위사고가상식적으로
차선변경차량과
직진차량이사고날경우
직진차가피해자가되는거죠
직진차가우선시되는건당연한거아닙니까?
전방주시위반?네맞습니다
차가주행중일경우
이러한부분때문에
대부분의사고가
후방추돌등의사고가아닌이상
일부과실이다잡히는거고
피해자가해자를나눌경우는
위사고는 차선변경차량이 가해자가됩니다
억울하시겠지만 항상차선변경이주의하시고
안전운전하세요
그러고보니같은ㅊㅏ라오해하실수도있겠는데
댓글보다가 그냥 몇마뒤던지고갑니다
4가지없이 끼어드는차 있음 걍 박아버려도 되겠군요....
횡단보도 가기전이였으면 실선이아니라 차선변경금지구간인데 이사고는 횡단보도지나고사고가났네
그리고 보함사들은 정해놓은게있어서 그냥 몇대몇이라고 얘기할수도있음 하지만 얼마전 메스검에서도 보도된바와같이 정해진 관례를깨트린사고가있었음 걸고넘어지면 스파크가 이길수있을거같은데
충분히 방향지시등 키고 진행하였고 거의마지막부분에 뒷차량 오른쪽으로 꺽은게보임
이건 뒤차가 전방주시태만임
운행하다가 딴짓중 갑자기앞에차와있는거보고
아 x됐다 하고선 오른쪽으로피하려다 이미 때는 늦은거밖.
스파크가 상당히유리함
좆빨고있었나?
갠의견으론 블박차주분의 잘못이 많이 큰거 같습니다.
다만 블박차량의 전방주시의무에대한 과실이 좀 나오겟네요. 가피를 나누는게 우습지만 스파크차량 과실이 더 나오는게 맞긴한거 같습니다. 만! 이건 법의 문제고 완전 한눈 팔앗내 우라질....
제가 보배 가입하고 처음으로 로그인 하는거 같네요
저도 영상과 완전 똑같은 상황으로 사고가 난 적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신호가 걸려 시속 10키로 이하로 정차를 준비했구요
뒷차가 딴하다 못보고 와서 그대로 박았고요
그런데요 대한민국 법이 차선변경 후 50m 이상을 진행 해야지 완전한 차선변경이래요
그전에는 뒷차의 흐름을 방해한거라
앞차 과실이 더 크다고 하네요
존나 좆같지만 저 스파크가 가해자가 되더라구요
저는 3:7 나왔었습니다...
한방 병원에 입원해서 합의금이나 많이 받으세요 ㅠ
납득이 안되네
근데, 블박영상이 없었다면, 8:2정도로 스파크가 잘못했다는 과실이 나올겁니다.
원래 차선을 변경해서 들어오는 차량의 과실비율이 크더라고요.
블박영상을 보면, 제눈에는 블박차량이 확실하게 잘못한걸로 보입니다.
차선변경중에 일어난 사고임으로 차선 변경자에게 원인 제공이 있습니다.
8:2 로 스파크가 가해자인 상황에서 부터 하나씩 따져 가는게 맞습니다.
제가 만약 뒤차라면 블박영상 제공 안했을것 같습니다. 사고 사진만 본다고 하면 대물렌트없이 100 나오는 전형적인 사고 지만, 블박영상 보니까 블박차 교차로 서행 및 전방부주의로 6:4 로 스파크 가해자 가 될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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