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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초코아빠808 13.10.23 19:40 답글 신고
    대형차 연비가 진짜 수 십 키로가 나와요?
    모닝도 20키로 넘기 힘들지 않나요?~.~
  • 레벨 소위 3 별오름 13.10.23 19:41 답글 신고
    머지.....
  • 레벨 상사 1 짱구만왜말려 13.10.23 19:45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소령 2 400마력XG 13.10.23 19:45 답글 신고
    말같지 않은 소리 마세요... 대형차에서 무슨 수십킬로가 나옵니까..
    대형차는 고속에서 Rpm은 조금더 적게 쓰지만.. 소형차가 사용하는 2000 rpm 하고.. 대형세단에서 2000 rpm 사용하는게 똑같은 양의 기름을 먹는줄 아세요?
  • 레벨 원사 3 쪽찝게 13.10.23 19:57 답글 신고
    내말은 평균 연비가 아니고 ,,,,200 킬로 달렸다 가정하고 100킬로 줄어드는 순간

    그 순간 만큼은 기름을 엔진돌릴정도면 땐다 그말이예요

    그때 그 순간 연비 대형차도 엔진 돌일 힘만 기름땐다는 소린대

    글에 요지를 제대로 이해를 못하셨네요

    무슨 에쿠스 대형차 연비 수십킬로 나온다고 국산차 20킬로 넘는차가 없는대 ...
  • 레벨 하사 3 인중에난다리 13.10.23 20:03 답글 신고
    그래서 악셀을 밟았다 땠다 하면서 운전 하시는 분이 있다던데 진짠가??
  • 레벨 병장 소재보전부 13.10.23 20:43 답글 신고
    저희 아부지가 운전 총 한 30년 정도 하시고 택시도 좀 하셨는데

    추석에 울릉도에서 나오시는거 제가 데리러 가고 제 차 직접 모시고 내려왔는데

    밟고 때고 밟고 때고 탄력 운전 많이 하시더라고요

    근데 베타 엔진가지고 150 밟고 운전한게 함정.. ㅠ.ㅠ


    가속하다가 악셀때서 스로틀레버가 풀어진 상태라면 퓨얼컷 걸리긴 합니다.
  • 레벨 하사 1 바로그때 13.10.23 20:09 답글 신고
    기본 120정도 탄력받아놓고 악셀 발떼고 110정도선에서 살짝악셀 해줘란 야그오
    멍청하게 게속알셀해서 100 정속주행 하지말고요
    좋은글이오 강추
  • 레벨 준장 마포총각 13.10.23 20:12 답글 신고
    기본대기 1000RPM 이하로 되면 엔진이 꺼지지 않기위해 연료가 공급되는데요. 주행중 1000RPM 이상에서 엑셀에서 발을 떼면 연료분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행중 내리막길..혹은 평지 주행중 일정 속도에서 엑셀에서 발을 뗐다 붙였다 하는것은 연비에 매우 좋은것으로 알고있어요.
  • 레벨 상사 1 여비와여니 13.10.23 20:16 답글 신고
    달리는 차보다 시동걸고 가만히 있는차가 기름을 더 많이먹는다고 누가그러나요?
    물론 내리막길이나 탄력주행시 요즘 신형차들은 퓨얼컷으로 잠시나마 연료소비를 줄일 수 있지만 탄력주행할 속도까지 나오려면 악셀 안밟나요? 악셀밟으면 공회전보다 연료가 적게 들어가나요?

    서있는거 보다 천천히 가는게 나은지 여기계신분들 다압니다..신호대기중에도 천천히 가나요? 꽉막혀서 앞차 서있는데도 천천히 전진할까요?

    대형차도 연비 수십킬로 나온다고요? 어떤 대형차가요? 내리막길만 주행하는 코스에서는 가능하겠죠.

    우리나라 실정이 120km가 되야되나요?
    우리나라 도로가 그렇게 션하게 쫘악 뻗었나요? 칼치기 안하게 할라고요? 120으로 해놓으면 칼치기 안할까요?
    머리좋은 사람들이 머리싸매고 연구하고 교통선진국데이타 비교하고 벤치마킹해서 내린 결론이 지금의 제한속도입니다.

    오로지 글쓴님의 머리에서 나온 생각인거 같은데...글쓴님은 좀 젊고 혈기왕성하신 분이신듯...
    요즘 연비안좋아서 가뜩이나 글제목보고 들어와서 낚었네요..
  • 레벨 병장 소재보전부 13.10.23 20:45 답글 신고
    "있읍니다" 로 글 쓰시는거 보니 연세는 좀 되시는분인가봄
  • 레벨 원사 2 킵보드워리어 13.10.26 15:14 답글 신고
    글쓴이 이상함...
  • 레벨 소위 3호봉 보배짱아 13.10.23 20:21 답글 신고
  • 레벨 준장 제네시스준 13.10.23 20:26 답글 신고
    대형차를 못타본자의 뻘글이군
  • 레벨 원사 3 쪽찝게 13.10.23 21:05 답글 신고
    요점을 말하자면

    서 있는 상태 0.8 이하면 기름을 쉬지않고 시동 안꺼지게 기름을 계속땐다 (1미만은 기름 계속 땜)

    가속하다가 엑셀때면 연료를 안먹는다

    즉 천천히 가는 차하고 가만 서잇는차하고 비교할시 가만히 서 있는차가 기름 더 먹을수 있고

    130정도면 정속주행이나 마찬가지인대 거기서 엑셀을 떼면 알피엠이 낮아지기땜에 기름분사가 더 이상 안되고

    약간 내리막엔 속도 더 올리지말고 그 탄력으로 운전하자

    그정도네요
  • 레벨 병장 삐코 13.10.23 21:19 답글 신고
    글쓴분은 정확한 정보를 모르시고 심적 생각만 가지고 글을 쓰신것 같은데 잘못된 정보는 기재하지마시기
    바랍니다 현 정비직 있습니다 0.8과 1이라 칭하지 않고 800RPM 과 1000 RPM 이라 칭합니다 분당 엔진의 회전수이고요
    자동차의 연비가 최고 연비를 나타낼때는 도로의 사정과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속도로 기준으로 볼때 엔진의 회전이 어느선 이상이 됬을때 연료가 절감되는것이고 너무 낮은 속도 고속기어
    일때는 오히려 연료를 더 소비합니다 글쓴분의 말뜻은 탄력주행을 요로 하시는것 같은데 속도올리때는 연료 안드나요?
    이걸 말로 설명을 하자면 상당히 복잡하고 많은 서술이 필요하기에 여기 까지만 하겠습니다
    작은 정보로 많은 분들 혼돈되지않게 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상사 2 적을게없다 13.10.23 21:33 답글 신고
    기름 0.1리터로 이화령 고개 내려오는 소리?
    계속 내리막인데 기름 안먹으니..-_-

    평지에서는 일정하게 달리나 가속해서 악셀 안밟으나 마찮가지.. 가속할때가 일정하게 주행할때보다 순간 많이 먹으니..

    중요한건 오래된 차량은 퓨얼컷이 없기에 언제나 기름을 먹고 있다는거.. 오래된차 기름 아끼려면 기어 빼야됨;;

    그리고 퓨얼컷이 걸린다고 해도 그동안 감속된 속도 복원하려 다시 악셀 밟는 순간 기름 더 먹는다는거..

    연료 아끼려면 차라리 그냥 중립에 놓으세요.. -_-;

    엔진이랑 차랑 동력계통이 연결되어 있으면 내리막 아닌이상 다 똑같음;;
  • 레벨 원사 3 베르무트 13.10.23 21:37 답글 신고
    브레이크는 최대한 안쓰는게 답인듯...
  • 레벨 원사 2 킵보드워리어 13.10.23 21:41 답글 신고
    아참 하나 덧붙이자면 현재 앤진은 정말 고도 기술의 집약체이다
    너따위 멍청한사람의 머리로 이해 할수있는그런게아니단 말이다
  • 레벨 원사 2 킵보드워리어 13.10.23 22:23 신고
    @킵보드워리어
    아참 이래쓴김에 팁하나드리겠습니다
    연비 좋게하는방법

    1 멀리보기
    멀리내다보고 미리대응하는것입니다 전방 50m 에서 차가서면 이때부터 액셀에서 발을 빼는것이입니다

    2 액셀은 깃털같이
    즉 급가속을 기름먹는 최고의 조건 입니다 엑셀은 살살

    3 신호 정지시 중립하기
    적신호시 D 이면 알피엠 유지를위하여 약간의 길므을 더씁니다

    4 알피앰 조절하기
    보통 스포츠보드가아닌경우 일정 알피엠에서 기어변속이 일어납니다
    이걸 느김으로 알아야하는대요 이게 참힘듭니다
    기어가 4단에 올라가있는걸 느낀다음에 3단으오 떨어지는 것도 느껴야합니다
    그다음에 4단에 올린다음 3단으로 떯어 지기직전의 엘셀 페달질로 장거리로 달릴시 엄청난 연비효과를 봅니다
    이경우 차가 익숙해야하며 고속도로에서만사용가능합니다
    시전하기만하면 오토차량으로 스틱차량의 연비 시전이 가능합니다

    5 수온센서 교체하기
    앤진은 기본적으로 적정 온도가 되어야 운동이 원활하기때문에 고온시 라디에이터의 밸브를 열여 앤진을 식
    히고 앤진이 차가울때는 연료를 과분사하여 적정온도로 앤진을 데우개 됩니다
    여기서 온도센서가 먹통은 아니더라도 수명이 많이 되면 반응이 느리게 됩니다
    이때 앤진은 앤진의 온도를 올리기위하여 연료를 과다 분사하게 됩니다 이미 적정 온도인데도말이죠

    6 차에 짐 빼기 차가 무거우면 당연하게 연비 개판이죠

    7 타이어 공가압 조금 많이 넣기
    타이어에 공기가 부족하면 타이어가 찌그러지게되고 그러면 타이어가 정원일때보다 기름을 많이먹습니다

    8 초광폭 타이어 피하기
    차량의 이동을 방해하는가장 큰요소는 마찰력입니다 이마찰력은 무개가늘어나가나 면적이 늘어나면 마찰력도
    커지기에 타이어가 광폭이면 면적이 커져 연비가 줄어듭니다

    이외의 방법도있지만쓰기가힘들어서여기까지...
    싫은..저도 잘못지킵니다.....이론으로 알고있는부분이 도있고 직접 격은부분도 있습니다
  • 레벨 병장 니뒤에드록바 13.10.23 23:18 신고
    @킵보드워리어 잘배우고갑니다ㅎㅎ
  • 레벨 대령 3 지와니 13.10.23 21:44 답글 신고
    에휴 귀찮아 설명하기도 싫어짐
    딱한가지 악셀 펌프질 안하면 연비좋아져요
    다른 말로 급가속
  • 레벨 원사 2 킵보드워리어 13.10.23 22:05 답글 신고
    정답이죠^^
    액셀 펌프질하면 ecu가 큰힘이 필요한상황인줄알고 연료를 과분사합니다
  • 레벨 병장 이웃사촌 13.10.23 22:10 답글 신고
    가장 좋은 방법은 분수에 맞게 타면 됩니다... 능력없음 경차타고 능력있음 중대형타고 기름값걱정없이 타면 됩니다..
  • 레벨 상병 스똬일 13.10.23 22:28 답글 신고
    맞는말씀입니다 연비운전한다고 고속도로 이차선에서 100km/h 정속주행해보면 진짜 몸에서 사리가 100개는 나올듯 그냥 연비싱경안쓰고 스트레스안받을정도로 운전하는게 딱인듯 ㅋ
  • 레벨 상병 스똬일 13.10.23 22:26 답글 신고
    어그로짱이네 ㅋㅋ 그냥한번 피식 웃고갑니다 ㅋㅋ
  • 레벨 대위 3 찰지네 13.10.23 23:07 답글 신고
    킵보드워리어님의 댓글이 깨알같이 정답이네...
  • 레벨 원사 1 헤로에 13.10.23 23:17 답글 신고
    락업은 개나줘버려??
  • 레벨 소장 동연 13.10.24 07:48 답글 신고
    무슨 이런.. 터무니 없는..
    연비는 브레이크 최대한 안 밟는것이 최선입니다.
    신호등 없는 국도.. 정속 70키로.. 평지 기준.. 그랜져 TG 270 연비 20키로 나올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나왔네요.. 그런데.. 그런 환경은 거의 드물죠.
  • 레벨 병장 알엑스에셈 13.10.24 10:26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 천천히 가면 연비가 올라간다고 누가 그러덥니까? ㅋㅋ

    저속주행시 알터네이터나 파워펌프등 기존 팬벨트에 달려 있는 구성품의 저항을 받는 시간이 늘어나서

    오히려 연비가 더 안좋게 나오거늘...

    시속 70km/h의 연비 > 시속 100km/h의 연비 >>>>>>>>>>>넘사벽>>>>>>>>>>> 시속 20km/h의 연비
  • 레벨 상병 로또1등할래 13.10.24 13:19 답글 신고
    생각하고 쓴 글인가....일정조건이 갖춰진게 아니라 그냥천천히 간다고 공회전상태보다 덜먹는다는건 어떤생각을 하면 자신있게 적을수있을까..
  • 레벨 소위 2 Aiolos 13.10.24 15:39 답글 신고
    잠깐만요~ 글쓴이 연비인증하고 오실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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