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연비가 어떻다
운전 습관이 차 연비 30%는 차지 합니다
시내 달리니 연비가 어쩌고 고속도로 다니니 연비 어쩌고 등 말이 많은대요
꼬집어서 단도적입적으로 말하자면
모든차는 알피엠 보통 0.8 정도 마춰져 있읍니다
쉽게말해 1 알피엠 밑으로는 컴에서 시동 안꺼지게 할려고 기름을 계속 태웁니다
달리는차보다 시동걸고 가만있는차가 기름을 더 때는 이유중에 하나죠
즉 천천히 가는게 낮지 세워주면 기름 더 때고요
왜 정속주행보다 조금 더 밟았을때가 기름을 적게 먹는다고 보면되요
왜냐 가다가 속도 줄을때는 기름을 안땝니다
엔진 안꺼질정도 소량만 기름 먹기때문에 대형차도 연비 수십킬로 이상 나옵니다
그래서 고속도로도 사실 2차선도 100 이상 밟는대
우리나라 실정상 120 이상은 되야 된다고 보네요
그래야 화물차가 1차선 안올라오고 칼치기 등도 덜하게 되죠
2차선 텅 비었는대 100 킬로로 앞만 보고 가는거도 문제 있고
가속하면서 칼치기도 문제가 있고
고속도로도 120정도 해주면 칼지기 절반은 줄을걸로 보이네요
대형화물차 120 이상 밟으면서 추월도 힘들죠
모닝도 20키로 넘기 힘들지 않나요?~.~
대형차는 고속에서 Rpm은 조금더 적게 쓰지만.. 소형차가 사용하는 2000 rpm 하고.. 대형세단에서 2000 rpm 사용하는게 똑같은 양의 기름을 먹는줄 아세요?
그 순간 만큼은 기름을 엔진돌릴정도면 땐다 그말이예요
그때 그 순간 연비 대형차도 엔진 돌일 힘만 기름땐다는 소린대
글에 요지를 제대로 이해를 못하셨네요
무슨 에쿠스 대형차 연비 수십킬로 나온다고 국산차 20킬로 넘는차가 없는대 ...
추석에 울릉도에서 나오시는거 제가 데리러 가고 제 차 직접 모시고 내려왔는데
밟고 때고 밟고 때고 탄력 운전 많이 하시더라고요
근데 베타 엔진가지고 150 밟고 운전한게 함정.. ㅠ.ㅠ
가속하다가 악셀때서 스로틀레버가 풀어진 상태라면 퓨얼컷 걸리긴 합니다.
멍청하게 게속알셀해서 100 정속주행 하지말고요
좋은글이오 강추
그래서 주행중 내리막길..혹은 평지 주행중 일정 속도에서 엑셀에서 발을 뗐다 붙였다 하는것은 연비에 매우 좋은것으로 알고있어요.
물론 내리막길이나 탄력주행시 요즘 신형차들은 퓨얼컷으로 잠시나마 연료소비를 줄일 수 있지만 탄력주행할 속도까지 나오려면 악셀 안밟나요? 악셀밟으면 공회전보다 연료가 적게 들어가나요?
서있는거 보다 천천히 가는게 나은지 여기계신분들 다압니다..신호대기중에도 천천히 가나요? 꽉막혀서 앞차 서있는데도 천천히 전진할까요?
대형차도 연비 수십킬로 나온다고요? 어떤 대형차가요? 내리막길만 주행하는 코스에서는 가능하겠죠.
우리나라 실정이 120km가 되야되나요?
우리나라 도로가 그렇게 션하게 쫘악 뻗었나요? 칼치기 안하게 할라고요? 120으로 해놓으면 칼치기 안할까요?
머리좋은 사람들이 머리싸매고 연구하고 교통선진국데이타 비교하고 벤치마킹해서 내린 결론이 지금의 제한속도입니다.
오로지 글쓴님의 머리에서 나온 생각인거 같은데...글쓴님은 좀 젊고 혈기왕성하신 분이신듯...
요즘 연비안좋아서 가뜩이나 글제목보고 들어와서 낚었네요..
서 있는 상태 0.8 이하면 기름을 쉬지않고 시동 안꺼지게 기름을 계속땐다 (1미만은 기름 계속 땜)
가속하다가 엑셀때면 연료를 안먹는다
즉 천천히 가는 차하고 가만 서잇는차하고 비교할시 가만히 서 있는차가 기름 더 먹을수 있고
130정도면 정속주행이나 마찬가지인대 거기서 엑셀을 떼면 알피엠이 낮아지기땜에 기름분사가 더 이상 안되고
약간 내리막엔 속도 더 올리지말고 그 탄력으로 운전하자
그정도네요
바랍니다 현 정비직 있습니다 0.8과 1이라 칭하지 않고 800RPM 과 1000 RPM 이라 칭합니다 분당 엔진의 회전수이고요
자동차의 연비가 최고 연비를 나타낼때는 도로의 사정과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속도로 기준으로 볼때 엔진의 회전이 어느선 이상이 됬을때 연료가 절감되는것이고 너무 낮은 속도 고속기어
일때는 오히려 연료를 더 소비합니다 글쓴분의 말뜻은 탄력주행을 요로 하시는것 같은데 속도올리때는 연료 안드나요?
이걸 말로 설명을 하자면 상당히 복잡하고 많은 서술이 필요하기에 여기 까지만 하겠습니다
작은 정보로 많은 분들 혼돈되지않게 하시길 바랍니다
계속 내리막인데 기름 안먹으니..-_-
평지에서는 일정하게 달리나 가속해서 악셀 안밟으나 마찮가지.. 가속할때가 일정하게 주행할때보다 순간 많이 먹으니..
중요한건 오래된 차량은 퓨얼컷이 없기에 언제나 기름을 먹고 있다는거.. 오래된차 기름 아끼려면 기어 빼야됨;;
그리고 퓨얼컷이 걸린다고 해도 그동안 감속된 속도 복원하려 다시 악셀 밟는 순간 기름 더 먹는다는거..
연료 아끼려면 차라리 그냥 중립에 놓으세요.. -_-;
엔진이랑 차랑 동력계통이 연결되어 있으면 내리막 아닌이상 다 똑같음;;
너따위 멍청한사람의 머리로 이해 할수있는그런게아니단 말이다
아참 이래쓴김에 팁하나드리겠습니다
연비 좋게하는방법
1 멀리보기
멀리내다보고 미리대응하는것입니다 전방 50m 에서 차가서면 이때부터 액셀에서 발을 빼는것이입니다
2 액셀은 깃털같이
즉 급가속을 기름먹는 최고의 조건 입니다 엑셀은 살살
3 신호 정지시 중립하기
적신호시 D 이면 알피엠 유지를위하여 약간의 길므을 더씁니다
4 알피앰 조절하기
보통 스포츠보드가아닌경우 일정 알피엠에서 기어변속이 일어납니다
이걸 느김으로 알아야하는대요 이게 참힘듭니다
기어가 4단에 올라가있는걸 느낀다음에 3단으오 떨어지는 것도 느껴야합니다
그다음에 4단에 올린다음 3단으로 떯어 지기직전의 엘셀 페달질로 장거리로 달릴시 엄청난 연비효과를 봅니다
이경우 차가 익숙해야하며 고속도로에서만사용가능합니다
시전하기만하면 오토차량으로 스틱차량의 연비 시전이 가능합니다
5 수온센서 교체하기
앤진은 기본적으로 적정 온도가 되어야 운동이 원활하기때문에 고온시 라디에이터의 밸브를 열여 앤진을 식
히고 앤진이 차가울때는 연료를 과분사하여 적정온도로 앤진을 데우개 됩니다
여기서 온도센서가 먹통은 아니더라도 수명이 많이 되면 반응이 느리게 됩니다
이때 앤진은 앤진의 온도를 올리기위하여 연료를 과다 분사하게 됩니다 이미 적정 온도인데도말이죠
6 차에 짐 빼기 차가 무거우면 당연하게 연비 개판이죠
7 타이어 공가압 조금 많이 넣기
타이어에 공기가 부족하면 타이어가 찌그러지게되고 그러면 타이어가 정원일때보다 기름을 많이먹습니다
8 초광폭 타이어 피하기
차량의 이동을 방해하는가장 큰요소는 마찰력입니다 이마찰력은 무개가늘어나가나 면적이 늘어나면 마찰력도
커지기에 타이어가 광폭이면 면적이 커져 연비가 줄어듭니다
이외의 방법도있지만쓰기가힘들어서여기까지...
싫은..저도 잘못지킵니다.....이론으로 알고있는부분이 도있고 직접 격은부분도 있습니다
액셀 펌프질하면 ecu가 큰힘이 필요한상황인줄알고 연료를 과분사합니다
연비는 브레이크 최대한 안 밟는것이 최선입니다.
신호등 없는 국도.. 정속 70키로.. 평지 기준.. 그랜져 TG 270 연비 20키로 나올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나왔네요.. 그런데.. 그런 환경은 거의 드물죠.
저속주행시 알터네이터나 파워펌프등 기존 팬벨트에 달려 있는 구성품의 저항을 받는 시간이 늘어나서
오히려 연비가 더 안좋게 나오거늘...
시속 70km/h의 연비 > 시속 100km/h의 연비 >>>>>>>>>>>넘사벽>>>>>>>>>>> 시속 20km/h의 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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