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월차선이란. 양보차선이 아닙니다. 따라서 뒤차량이 설령 속도위반을 해서 추월하려해도 신속하게 비켜줘야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추월차선 운전자는 자기는 규정된 속도이하로 가고 있고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는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는 왜! 자기는 최고속도 100킬로 운전하는데 120킬로 운행하는 뒤차에게 비켜야 하는야 라며 항의 합니다.
즉 자기는 법규를 지키는데 속도위반차량의 잘못이라고 우깁니다. 그러나 분명한것은 추월차선에서 뒤차량의 속도위반 주장은 "자기가 경찰권이 없는데도 마치 뒤차량에게 경찰권을 행사하려는 잘못된 행동이고. 또한 추월선 운전자로 인하여 뒤차량이 오른쪽으로 추월하도록 유인하는 결과를 가져오는 행위입니다, 결과적으로 뒤차량 운전자는 추월방법위반을 유도하는 잘못을 저지르게 됩니다.
- 추월차선은 속도와 관계없이 추월이 필요한 운전자의 차선이므로 잘못된 교통법규 상식으로 뒤차에게 추월권리을 주지 않는 행위는 금합시다, 추월차선에서 비켜주지않는 사람은 주행방법위반 뿐만아니라 뒤차량에게 우측차선으로 추월케 하도록 유도하는 나쁜 운전자입니다. 만일 뒤차량이 오른쪽 차선으로 추월하다가 사고가 나면 사고유발책임도 있을수 있습니다.
방송국이나 나라에서 캠패인시작하면 모를까.
모르는 사람 태반........
도로주행시험을 고속도로서 하지않는이상 모르는사람이 태반이죠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으로 말하니까 다투게 되는것같네요.
그냥 법규를 그리고 상황상 고속도로이용규칙을 정해놓으면 상황끝이것같네요.
보배드림에 운전자가 몇인데 금방 고쳐질것같네요.
돈이 관여해야 그나마 줄어들듯하네요
잘못 알고 계신것 같아 답글 답니다.
추월 차선은 속도와 관계 없이 는 잘못 알고 계신듯 합니다, 제가 알기론 추월 차선으로 추월할시에도 규정속도를 지켜야 된다고 법규로 명시 된걸로 압니다.
그렇다고해서 정속으로 추월차선을 다니는 사람이 잘하고 있다는것은 아닙니다.
저또한 고속도로에서 규정속도 지키는곳은 카메라 단속 구간 뿐인지라...
법규가 지랄 맞아서그런 운전자가 있는것이고, 지랄맞은 법규를 뜯어 고쳐지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다는 말입니다...
과속으로 추월하는 차량이 다가와도 '그 차의 속도와 관계없이' 비켜줘야 한다는 말입니다.
추월차선 안비켜주는분들 논리중 많은 경우가 '쟤도 불법인데 내가 왜 비켜줌' 이건데
안비켜주면 안비켜준 사람도 불법이 되는겁니다 그사람이 불법을 저지르던 말던 비켜주기는 해야 한다는 겁니다.
/> 다시한번 잘 읽어보고 말씀하시지요
본문에 8째줄에 분명 '- 추월차선은 속도와 관계 없이' 라고 했습니다. 전 그부분을 지적한것이구요,
그리고 추월차선은 안비켜준다는 말 자채가 나와선 안되는 차선입니다.
추월차선을 말그대로 추월을 위한 차선으로, 2차로 주행중 앞차를 추월하기 위해서만 있는(특별한경우 제외)차선, 즉 앞차 추월후 바로 2차로로 복귀해야 되는 차선인데 안비켜준다는 말이 나올수가 없어야 정상인데 실제론 그렇지 않다는게 X같다는 겁니다.
저는 저 표현을 (위법 여부를 떠나서)추월차선은 추월을 하려고 하는 차의 속도와 관계없이 추월에만 쓰여야 한다. 그러니 추월차선에서 주행을 하는 차량은 뒷 차가 아무리 빨리 오더라도 비켜주어야 한다.
라는 표현으로 해석했습니다.
만약 저 표현을 "추월이 필요한 운전자는 속도와 관계없이 추월을 해도 된다"라는 표현으로 해석하셨다면 추월시에도 규정속도를 지켜야 한다고 지적하시는 것이 타당합니다.
법대로 하자를 강조하면서 왜 추월자의 행동에 대해선 법적 잣대를 관대하게 대는지요?
보배에선 이상황에 피추월자의 의무에 대해서만 소리높여 얘기하고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반박할수 있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네요.
다른 사람들이 위법 행위를 한다고 해서 본인이 위법 행위를 해도 되는게 아니라는겁니다.
관대하게 대하는것도 아니구요.
과속을 하면 처벌을 받아야죠.
옆차선으로와서 창문 내리고 욕하고 감 ㅡㅡ
철저하게 단속하느 ㄴ것만이 해결책입니다.
고속도로타면 90으로 1차선 드라이브하는 정신나간사람들 쉽게 볼수있다는,,,
운전면허 간소화한 MB가 정말 밉다.
독일 아우토반 처럼 1차로 200 이상 달려도 괸찮을꺼 같아요 ㅋㅋ
혹시 이거도 중독되서 계속 하게 되는거 아닌지..
실제로 아는 지인이 1차선 정속으로 주행하길래 한번 물어본적이 있는데
자신보다 빨리 가는사람 보면 배가 아프답니다......
1차선으로 150km/h 이상으로 과속하는 인간들이 더 문제임.
.
고속도로 [사망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졸음운전과 과속!!
.
제한속도보다 20km/h 초과하면 벌금과 벌점이거늘~ 이딴건 생각하지 않고,
추월차선을 과속차선으로 당당하게 이용하는 꼴통들이 제일 ㄳ끼들임.
.
교통사고시 옆 차선 차량의 차선 변경으로 사고가 나도,
피해자가 과속임이 들어나면 오히려 가해자로 바뀌거늘...
.
그리고 추월차선에서 정속주행하여 교통의 흐름을 망가뜨려놓은 인간들은,
과속차량 다음으로 문제임.
.
암튼 결론은 1차선으로 정속주행하는 놈도 거지 같지만,
1차선으로 지속적인 과속을 하는 놈이 제일 ㄱ 같음.
.
과속하는 놈들은,
고속도로를 떠나 시내나 골목, 학교앞 어딜 가도 사고 유발자임.
하지만 추월차로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본 결과.
요즘 뻥~ 뚫린 고속도로 추월차로에서 누가 100km/h이하로 주행하나??
그럼 차량통행량이 많은 고속도로에서 추월차로로서 의미가 있기는 한가???
저 사실 i40 사고에서 쏘렌토(?)운전자 욕했음.
"실선에 못 박아놨냐???? 앞뒤 꽉~!!! 막힌놈" 이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생각을 고쳐먹기로 함.
[[[추월차로를 이유로 과속으로 주행하는 차량이 앞차량에게 양보를 요구할 권리도 없다.]]]
'남의 차는 심장병이라고 비웃는 것들이 추월차로에서 120~130이 뭐냐 쪽팔리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체 부실한 고자 ㅅㄲ들ㅋㅋㅋㅋㅋ'
'그 200마력 언제 쓸래????ㅋㅋㅋㅋㅋㅋㅋ'
나 고속도로에서 이러고 다녔습니다.
사죄합니다. ㅜ,ㅜ
당신의 개인적인 생각이나 반성은 중요하지 않아요.
운전자 의식이 문제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