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2달차입니다 양발운전이 나와서 궁금한게잇습니다 저희아부자차가 오토인데 경사가좀 되는 오르막에서 오토차도 뒤로 밀리더군용ㅜㅜ 차종은 ef소나타입니다 대형매장같은곳에서 출구로 올라가는데 정체가되어서 브레이크 밟고 잇다가 출발할때 악셀로 발을 옮겻는데 차가 뒤로밀려서 깜짝놀라서 급 악셀로 사고를 낼번한 기억이 잇습니다 이럴땐 어떠한 방법으로 운전하시는지 알고싶습니다
왼발 브레이크 밟고 오른발 악셀 살짝 밟다보면.. 차가 앞으로 나가려는 느낌이 날때가 있어요
글로 설명하기 힘든데.. 앞으로 나가려는 힘과 브레이크가 잡고 있는 힘이 거의 일치했을때..
그때 왼발로 밟았던 브레이크만 살짝 떼주면 차 안밀립니다.
그럼 악셀을 더 밟으면 앞으로 나가겠죠.
원래 운전 중 왼발은 클러치용.... 오토차라도 왼발 얹어놓는 자리 만들어놨잖아요~ㅎ
이러면서.. LPG드립과 경차드립으로 번질 수도 있는 요긴한 떡밥
언제인지는 기억도 안나네요 -_-a
1.미션도 넣었다 뺐다 많이 할 수록 수명이 줄어드는 건 자명한 일
2. 당근 엔진브레이킹 안걸리므로 위험할 수 있죠...
양발 운전은 본인만 편하다면 문제될 거 없다고 봅니다.
듣기로는 F1머신은 양발로 운전한다던데... ㅡ.,ㅡ
그냥 D에서 악셀오프가 훠~~~~~얼~~~~~씬 기름 안먹는건데..
그걸 아는 사람이 별로 없나봐요~
퓨얼컷이라고 검색만 해봐도 알텐데..ㅋㅋ
그리고 양발운전 떡밥이 혹시나 시전된다면
닝네임누구야님이 좋은 먹잇감이 될것 같습니다~ㅋ
누군가가 거기에 대한 반박을 했더랬죠.. 브레이크는 장식이냐고..
미션 물려있을때랑 안물려있을때랑 다른데 말이죠ㅋㅋ
레이스에서 브레이크-왼발, 엑셀레이터-오른발 가능하지만, 오른발 힐앤토로도 충분히 가능.
오토차량 양발운전이 편하다면 척추나 골반이 틀어진 사람이 분명.
왜냐.. 등받이 등 붙이고 정자세가 나올수가 없으니까용~~
1. 야간에 전조등만 켜라!!안개등은 안개꼈을때만!!눈부시다!!상대시야에 방해된다
2. 아니다! 유럽은 주간에도 전조등 및 안개등 점등이 원칙이다.실제 주간에도 점등시
사고율이 떨어진다는 조사보고내용도 있다.
였죠??ㅋㅋㅋ
잠깐 떠올랐다 식었던 떡밥이라..ㅋ
정말 쓸데없는 짓입니다..
연료가 절약되지도 않거니와 엔진브레이크가 걸리지 않아 매우 위험하고 차에 무리도 많이 갑니다.
그게 불편하다면 사이드체우고 악셀밟으면서
사이드를 천천히 풀면서 오르는 방법도 있구요~
이건 수동탈때 고바위언덕 등에서 가끔 써먹던 방법입니다~^^
왼발 브레이크 밟고 오른발 악셀 살짝 밟다보면.. 차가 앞으로 나가려는 느낌이 날때가 있어요
글로 설명하기 힘든데.. 앞으로 나가려는 힘과 브레이크가 잡고 있는 힘이 거의 일치했을때..
그때 왼발로 밟았던 브레이크만 살짝 떼주면 차 안밀립니다.
그럼 악셀을 더 밟으면 앞으로 나가겠죠.
근데 경사 심하면 1단에서도 밀리는경우가 있구요.
저단이 없는 오토차량도 있슴다. P - R - N - D +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