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SBS 뉴스 에서 연비왕에 대해 방송한 것을 봤는데요...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sjp?news_id=N1002025579
신호대기 중에 기어 중립을 하면 연비에 도움이 된단 얘기는 있었는데
신호 대기 중에 기어 중립은 당연히 하는 거고
앞에 있는 신호를 보고, 정지 신호면 미리 기어 중립을 해서
관성으로 진행하면 연비에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
정말 일까요?
혹시나 싶어서 해봤는데
중립에 놓을때 약간의 기어 충격이 있는 것 같던데
그리고, 중립에 놓고 가다가 신호가 파란불로 바뀌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에
수동기어를 운전할 때는
브레이크를 밟기 위해서는 클러치를 같이 밟아야 하니깐
자동적으로 기어 중립과 같은 효과를 내고
중간에 신호가 바뀌어 가속하려면
2단 정도로 기어를 넣어서 그냥 가속했었는데
자동변속기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여러분께 물어봅니다.
신호를 보고 미리 기어 중립에 두는 것이 좋을까요?
중립으로 달리다가 다시 넣으면 충격 받구요......
출발할때도 드라이브넣고 1초후에 이 물리고 엑셀쳐야지 바로 밟으면 충격옵니다.
그리고 중립상태선 vdc가 작동할수 없어 위험합니다.
주행중에 멀리서 주황등 뜨면 중립넣고 관성으로 쬠씩 브렉잡으면서 하드라고요ㅇㅅㅇ
동승자 입장에서 딱히 변속충격은 없었고요..
저는 신호대기중에 차량 멈추면 중립에 놓습니다.
N이랑 D는 힘안줘도 왔다갔다 하니까요.
중립....미션에 전혀 이상없음, 시내연비에 탁월한 효과, 고속주행시 적절사용 연비효과, 진짜 주의점... 중립시 브래이크 밀림, 중립후 D포지션시 알피엠 상승후 악셀링, 사거리 완전 저속운행(40키로)우천 빙판 절대 중립금지, 중립고속주행시 d단부터 시작, 브레이크대신 엔진 브레이크 적절사용하면 퓨얼컷때문에 연비 상승, 중립만 능사가 아님, 중립시 안전을 위해 빨리 기어넣는 손동작을 연습하세요, 1990부터 중립넣으면서 여러 메이커 미션고장 한번도 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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