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독일 아우토반 은 추월차선이 아니라
그냥 과속 차선아닌가요??
그래서 인식이 자기가 200이상 밟고 있어도
뒤에서 250으로 오는차가 보이면 걍 비켜줬다가 다시 1차선 복귀하는 개념이지만
우리나라는 법이 1차선이 과속이든 정속이든 자기편할려고 주행하는거 자체가 안되는 나라인데
법은 있지만 실질적으로 단속도 안되고 그로인해서 더욱더 후진국 교통문화인데
그덕에 더욱 1차선 어짜피 위반 차량들이 자기보다 느린차들 1차선 주행한다고 욕하는것으로
밖에 안보이죠
전 아예 정속주행이 습관화되어있어서 1차선 2차선은 근처도 안가죠 트럭좀 있으면 3차선
트럭도없으면 거의 끝차선 달리는 스탈인데
남의나라 이야기같지만 1차선을 아예없애고
그냥 모든차선 똑같이 속도 규제 때리면 될듯하네요
그럼 차후 1차선 110정속주행을 하더라도 과속하는 사람들이 무슨말도 못할테고
아니면 돈 수천억 들여서 1차선 전구간 센서 설치해서
추월외엔 이용하는차량은 한 50만원식 벌금때림 될듯하네요
보배에서 심심하면 1차선으로 싸우지만
어짜피 1차선 이용안하는 운전자 입장에선
똥묻은 사람끼리 서로 덜 더럽다고 싸우는걸로 밖에 안보여요
간혹 내리막도로면 +5~10정도 붙구요 그러면서 120되면 악셀 떼주고 속도보다가
안떨어지면 브렉 밟아주구요 머 영업업무가 아니니 느긋하게 하는게 붙어서 그런가봐요
참고로 출근 1시간 퇴근 1시간 30걸려요 ㄷㄷ
속도무제한이라 과속에 대한 벌금은 없지만, 추월없이 주행은 지정차로 위반 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차로위반은 당연한 거고, 엄청난 과속(60km/h초과)으로 벌금 및 벌점이 감당못할 정도죠...
모든차가 110 규정속도대로 간다면... 마치 기차처럼...
그러나 현실은...
똑같은 속도로 달리는듯하지만 무슨 이유에선지
뒤로 갈수록 속도가 줄어들고 간격이 벌어지죠.. 마치 군대 행군처럼...
저도 글쓴님과 똑같은 운전 스타일입니다 ㅋ 반갑네요 ^^ 안운하세요
그리고 유튜브 가서 autobahn 치시면 아우토반 주행하는 영상 수천개 올라와있으니까 몇개 골라서 찾아보세요.
1차선은 그야말로 추월차선으로만 이용하는 차들이 대부분입니다. 아무리 빠른 차라도 1차선에서 달리고 2차선으로 들어갑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