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크리에이티브 소형차중에 짱!!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를 우연찮게 아는동생 따라 사업소 들어가서 보게 되었는데
보다싶이 마티즈크리에티브 가 전봇대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고 하네요 마티즈크리에이티브의 사고 차량을 보시면 크러쉬스페이스 (엔진룸)부분은 심하게 찌그러졌지만
a필러나 운전석공간의 찌그러짐은 거의 없어보이네요 마티즈크리에이티브의 에어백도 제할일은 다한거 같네요 !!
다른각도의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사고사진입니다 어느자동차는 잘찌그러져야 안전하다는 말씀을 하시던데 위에 적었듯이
크러쉬스페이스는 잘찌그러지더라도 운전자공간은 모양을 그대로 유지해야 하는게 정석이 아닐까 적어봅니다
뭐 사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가 기아의 모닝에 판매댓수가 밀리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나올 모닝후속이 어떻게 나올지도 아직은 미지수이지만 국내소형차중에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한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를
보면서 소형차를 저렇게 만들수 있다면 저회사 차량의 안전도도 상당히 양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직접 차를 구매할때 대우라는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혹은 연비때문에 그리고 디자인 때문에 실제적으로 구매는 현대차를
구매했지만 차는 사람이 타는것이다 라는 쌍용차의 광고카피가 생각납니다.
솔직히 현기차에 비해서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의 옵션부분과 세심한 배려가 떨어지는것은 사실이지만 탄탄한 이미지 그리고 기본기를
잘갖춘 마티즈크리에이티브가 모닝보다는 한수위라고 하고 싶습니다.
아마 내년 1월에 모닝후속이 나온다고 하던데요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에 장점과 현대기아차 모닝의 장점만을 취합해서
모닝후속이 나온다면 정말 대박이 날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물론 대우차에 무조건 좋은이미지만 있는건 아닙니다 출력이나 연비면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춰준다면
더좋구요 개인적으로 제일중요하게 생각하는건 현대기아차의 독주를 르노삼성이던 대우던 쌍용이던
좀 막아줘야 현기차도 나름 긴장을 할텐데 그런적수가 없으니 뭐 차량에 문제가 생겨도 그냥 모로쇠로 일관하는게 아닌가 하는
안타까운 심정이 드네요
요즘 인기가 있다는 마티즈크리에이티브 핑크색의 차량
사진올리고 마무리 질게요 ^^::
아 오늘 날씨 정말 너무 추운거 같네요 인천까지 와서 이글을 적고 있는데 이거 원 올라갈거 생각하니 정말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나름 이쁘고 실용적이지 않나요? 나중에 하는일이 잘되면
두세대 정도 마티즈크리에이티브를 구매할 생각인데 그게 언제가 될런지 ㅋㅋㅋㅋ
출처 : http://blog.naver.com/rhfvm011/120120221738
시승기 같진 않고, 그냥 아는 동생 매장에 놀러 온거 같네요.;;;;;;;;
뭐 가장 중요한 것이 일단 전봇대를 들이받는 마크리 앞부분 입니다.
운전자석은 전혀 문제가 없네요.;;;;;
마크리가 튼튼한 비결은 여기에 있습니다.
H스파이더 초고장력바!!
국내 유일하게 라프와 마크리에만 적용되었습니다.;;;;
측면 폴테스트 노에어백 별 5개
소나타 모습입니다.
마크리 충돌 장면
이뿐만 아니라 B 필러 TWB 공법으로 차체 골격에 초고장력 강판인 초고강도 이상강을 16% 이상,
나머지 차체는 고강도 저합금강이나 복합 조직강로 만들었습니다.
뭐 안전성 면에서는 탁월한 경차인 것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 외 성능도 경차 같지 않죠.;;;
옛날에 그 마티즈가 아니란 소리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