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지와니 13.10.27 18:14 답글 신고
    경부, 경인 고속도로 요금이나 받지 말라고 하세요

    만든지 30년 넘었는데, 요금 다 받고 있잖음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18:20 답글 신고
    오래된 고속도로도 유지관리비는 필요하겠지요
    근데 유지관리비용 발생원인이 대부분 대형화물차 때문이라면
    화물차들이 그걸 부담해야한다는 얘기가 되겠지요
  • 레벨 원사 1 day5627 13.10.27 23:10 답글 신고
    문제는 그게 고속도로인지 그냥 넓은 주차장인지 헷갈릴때도 있어요 ^^;;
    전 역발상으로 도로 통행량에 따라 막히면 공짜 뻥뻥 뚫리면 유료~ 이렇게 했으면 좋겠어요 ^^;;
    뻥뻥 뚤리면 통행료를 내더라도 돈이 전혀 아까울거 같지 않아요~
  • 레벨 상사 1 옆집머스마 13.10.27 18:42 답글 신고
    그럼 예를들어봅시다 님은 아파트 20층에 살아요 몸무게가 일반사람보다 2배가나 되요 근데 엘레베이터가 고장이 나고

    이걸 관리실에서 님 몸무게로인해 고장이 났으니 수리비를 더 청구하겟다 하면

    줄꺼임?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18:49 답글 신고
    고장원인이 그렇게 밝혀지고 다른 사람들이 추가 부담을 요구하고 주민투표가 실시되면
    낼 수 밖에 없겠지요. 그런데 아직 그렇게 따지는데는 없지요.
    하지만 누군가 그렇게 원인자 부담을 따지기 시작하면 어쨋든 고장원인부터 제대로
    조사해서 원인자 부담대로 처리해야 되겠지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18:53 답글 신고
    위 사례와 다른 건 과적차량이 도로파손 등의 원인자라는 건 이미 알려진 사실이고..
    단지 사람들이 아직 그에 걸맞는 부담을 요구하지 않아 왔다는 것 뿐이지요.
    이제 사람들이 요구하면 원인자 부담대로 해야 되는 거겠지요.. 원인조사도 필요 없으니..
  • 레벨 일병 품위유지 13.10.27 20:04 답글 신고
    과적하면 고속도로진입불가입니다. 정량실고고속도로다니는 화물차가뭔죄? 부실하게만든도로가문제지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0:47 신고
    @품위유지 정량준수 화물차가 도로 파손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그 부분은 요금과 상관없지만 과적단속인력 유지비용이나 낙하물 사고 등에
    대한 건 같이 원인자 부담에 연관될 수도 있겠네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0:58 신고
    @품위유지 근데 정량 준수 화물차라도 도로에 주는 영향은 승용차들과는 확연히
    다르겟지요. 과적차량 만큼은 아니겠지만요. 그런 차이만큼 요금을 합리적으로
    원인자 부담으로 배분해야 할 거 같긴한데 여튼 낙하물 사고 보상문제만 제대로
    처리되도 그냥 상쇄하면 될 거 같지요
  • 레벨 상사 1 tjsejqofl 13.10.28 01:01 답글 신고
    말이 되는 논리를 펼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몸무계 많은 사람만 엘베 고장내나.

    막 뛰는 초중딩들. 이사하는 이삿짐들, 장비노후. 많은 경우가 있는데

    그딴 터미니 없는 말로 비난 하려 들지마세요 ㅋㅋㅋㅋ 수준 너무 낮다 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19:09 답글 신고
    그러려니 하고 싶은데 화물차 낙하물 사고로 사람들 목숨이 왔다갔다하고
    도로공사는 화물차 잡아서 보상받던지 알아서 하라는 식이니..
    이제 원인자 부담을 따질 때가 된 거 같지요..
    아니면 화물차 차주분들이 적재물 관리를 잘 하든가 아니면 도로공사라도
    단속을 제대로 하든가 해야지요
    비싼 요금 주고 고속도로 달리다가 낙하물 사고 당하고도 하소연할데조차
    없으면 정말 억울한 거지요
  • 레벨 원사 3 TheKhan 13.10.27 19:14 답글 신고
    차량을 무게로 달아서 요금을 부과하면 되겠네요.
    쓰레기 종량제처럼 Kg당 얼마씩*Km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19:23 답글 신고
    어..좋은 생각이신데요..^^ 대형화물차 요금 올린 건 모아서
    낙하물 사고 보상기금으로 사용하면 보상도 못 받아서
    억울한 일은 없겠지요
  • 레벨 원사 3 긔요미볼보500마력 13.10.27 19:38 답글 신고
    댁이 화물차 운전한다고 입장 바꿔 생각해보슈
    그리고 과적차는 고속도로 못 들어가요
    왜냐...과적 단속 시스템이 있거등요
    과적 걸리믄 벌금이 백단위고
    그걸 화물차주가 부담하거든요
    원래 상차지나 화주가 물어야하는데
    이나라 법이 줮 같아서 실어주면
    차 망가지든 말든 차주가 벌금 내는 시스템이에요
    댁 말대로 하믄 오도방을 고속도로에 올리는게 훨 이득 아닐까요?
    별 시덥지 않은걸 갖고
    욕 먹을 소리 맙시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19:46 답글 신고
    화주들이 갑노릇하면서 차주들 쥐어짜는 건 오랜된 일이겠지요..
    과적단속시스템이 있다고 과적차량이 고속도로에 못들어간다니
    무슨 말씀인지..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19:49 답글 신고
    '도로파손 주범' 과적차량 6만대…2년새 45% 증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516384
  • 레벨 병장 알약 13.10.27 21:40 신고
    @SAFETYROAD 돈을 내는 유료도로로 칩시다.
    몇해전만해도 고속도로 톨게이트 계근대가 1개짜리였어요
    25톤 트럭 기준으로 30~35톤 싣고도 가뿐히 넘었어요 축만 조작하면 넘기쉬웠죠
    요즘 톨게이트가보면 거의다 계근대 4개짜리에요. 이건 축조작하기도 어렵고
    걸리기도 쉽죠
    화물운인 해봤자 쥐꼬리만큼 되는데 과적 한번 걸리면 최소 30만원이에요..
    어느 미친 차주가 과적할라그러겠습니까 ?
    최근에 과적걸린게 대당운임받고 상차지가서 실었는데 계근대가 없는 회사였슴
    눈으로 보기에도 무거워보이길래 이거 무게 얼마나가냐 물으니 24톤정도 된다고 해서 실었는데
    고속도로 계근대 올렸는데 벨울림.... 실중량 29톤짜리더라구요 . 화주한테 개지랄해서 겨우 벌금 받았는데. 이렇게 억울하게 걸리는 과적안하는 차주들도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1:52 답글 신고
    화주와 차주간에 문제는 갑을관계 남용으로 남양유업 사건처럼 접근해서
    한번 이슈화해볼 필요가 있겠지요. 공정위 같은데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거 같지요
  • 레벨 중령 3 앙꼬빵 13.10.27 19:45 답글 신고
    화물차 하시는분들 보면 세금낼땐 사장님이고,현장에선 기사님이라죠^^~
    이게 우리나라 현 실상입니다 한마디로 봉이죠 봉
    우리나라에서만 도로비를 비싸게 내는 나라도 들물죠 유럽이나 미국이나 심지어
    호주에선 화물차에 한해선 도로비면제나 감면,세제지원등이 있지만 우리나라 화물차는 정부의 봉이죠^^~
    봉 입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19:53 답글 신고
    남양유업 사건처럼 갑을관계로 해서 한번 터뜨려서 봉이 안되게 해볼 필요도 있지요
    시대가 변하고 있으니 여론 잘 타면 사정이 좀 나아질 수도 있고요.
    어쨋든 고속도로 다니는 사람들이 화물차 낙하물 때문에 억울한 피해를 당하는 일은
    이제 없어져야지요
  • 레벨 하사 3 carlito 13.10.27 19:51 답글 신고
    애꿎은 화물기사보다는 어처구니 없는 민자도로 통행료부터 논하시는 건 어떠신지.

    전체 통행량 비율이 적은 화물기사 통행료 인상보다는,
    도로공사 1년 통행료 수입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왜 민자도로가 계속 증설되는지. 왜 민자도로 수익률을 일정하게 담보해 주어야 하는지를 따져보는게 대부분의 운전자들에게 실익이 있을 듯 합니다만.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0:00 답글 신고
    그런 내용은 사실 정보접근도 잘 안되니 어려운 문제고 국회 등에서 알아서 할테지요
    매일 보배에 올라오는 하소연이 낙하물 사고지요. 낙하물 사고 당했는데 어떻게 하냐고..
    그리고 답변들은 늘 화물차 잡지 못하면 도로공사 얘기해봐야 소용없다는 거..
    근데 이제껏 화물차 잡아서 보상받은 사람도 거의 없다는 거..
  • 레벨 훈련병 내싸랑유나 13.10.27 20:02 답글 신고
    십년정도 보배드림보다 처음 글 올립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도 한번쯤얘기해도되지않을까하는 생각에 뭐 다 좋습니다 차가 크고무거우면 요금더내고 경차는 깍아주기도하니까요 암튼 누구 말에 토달생각은 없구요 제 생각은 단지 고속 도로가 밀린다면 요금을받지 않았음하는거지요 출퇴근시간처럼깍아주던가 전 고속도로가밀릴때도 왜요금을 내야하나했거든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0:09 답글 신고
    항공기나 철도 연착하면 연착시간에 따라 환불해주는 규정을 참고하면
    고속도로 정체도 말씀하신 발상으로 접근해봐도 좋겠네요..
  • 레벨 소장 시민의발 13.10.27 20:17 답글 신고
    화물차가 있어야~ 이나라가 돌아갑니다~

    과적을 시키지 않는 사회가 되어야지요~

    네비 As맡긴 택배는 월요일에 오려나...?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0:28 답글 신고
    지당하신 말씀이지요.. 화물차가 동맥의 적혈구 역할이긴한데
    한편으로 고속도로에서 화물차 낙하물 때문에 죽을 뻔한 사람이
    계속 생겨서 문제지요.. 화물차 공제회에서라도 고속도로 낙하물
    사고 보상을 대신 해주면 이런 얘기가 나올 필요가 없지요
  • 레벨 중사 1 빡빡이 13.10.27 21:28 답글 신고
    세이프티님..불란 일으키지말고 그냥 계셔요. 낙하물사고 무서워 화물차규제하면 승용차 불법튜닝ㅡHID로 인한 눈부심사고ㅡ으로 인한 사고도 증가추센데 승용차 요금도 올려야것쥬?과적과적하는데 잘 알고 말해요. 링크나 걸지 말고. 다 거기에 걸맞는요금 내고 고속도로 이용하는거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1:37 답글 신고
    근본적으로 외국처럼 화물적재함 박스화가 되야 낙하물 사고가 예방되겠지만..
    그게 요원하니 매일 낙하물 사고 당해서 억울해 하는 사람들 구제라도 해야지요.
    그 재원은 결국 원인자 부담으로 해서 화물차분들이 부담해야 될 거고 도로공사든
    화물공제회든 나서서 보상을 해줘야 하겠지요. 그동안 고속도로에서 수십년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낙하물 사고로 죽고 다치고 또한 죽을 고비를 넘겼을지
    생각할 때가 되었지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1:42 답글 신고
    승용차 불법튜닝으로 인한 사고도 현황이 집계되면 말씀대로 요금에 반영할 수 있으면
    좋겠지요. 근데 아직 제대로 사고원인 규명이나 현황파악이 안된거 같지요.
  • 레벨 준장 귀여운앙마 13.10.27 22:03 답글 신고
    음. . . 인류가존재하는이상. 늘. 문제점. 즉. 부작용은. 따릅니다. 떠안고. 가는수밖에. 없죠! 이러한. 문제점을. 바로잡으려면. 어디부터. 수습해야할까요. . .? 과적을해결한다해도 도로는. 결빙이나부실시공으로도. 파손되는데. 이러한것도. 화물차량운전자가. 부담해야하나요? 물류의. 운송비가. 상승하면. 먹고살기는. 더 빡빡해.지겠죠. 고민하고. 점차적으로. 보완하는데. 방법일듯해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2:17 답글 신고
    도로공사에서 도로포장 부실을 과적에다 떠넘기는 것도 있을 수 있겠지요.
    그런 것도 누군가 관심을 가져야 조금씩 나아지겠고요. 어쨋든 수십년간
    고속도로에서 화물차 낙하물로 사람들이 계속 피해를 입고 있지요.
    그런 억울한 피해를 원인자들이 십시일반 부담해서 보상이라도 해주는게
    사회가 발전하는 거 아닐까요.
  • 레벨 상병 그리미 13.10.27 23:35 답글 신고
    옳은 말씀이긴하지만
    댓글에 답이 있어 보입니다.

    고속도로 화물차량들은 과적차량들이 아닙니다.
    과적 차량 자체가 통과가 안된다니.. 그걸 문제 삼으면 여기서 이러지 마시고
    관련 정부 부처에 글을 남기는 것이

    낙하물 자꾸 운운하시는데 요즘 대형 트럭들 보시면 낙하물이 떨어질래야 떨어질수 없게끔
    꽁꽁 싸매고 댕기고 적재 하고 다닙니다.

    제가 본 낙하물은 승용차 트렁크에 테이프 붙이고 짐 적재하고 가다 떨어진 낙하물과
    이사집 포터에서 떨어진 널판지? 그리고 승용차 조수석에서 던진 음료수 pt

    대형트럭에서의 낙하물 분명 있겠죠. 하지만 도로에서 가끔 보는 낙하물은 대형트럭 적재물하고는
    거리가 멀죠

    의자에 앉아 인터넷 기사와 정보로 현장이 잘못됨을 판단하여 단정 짓지 마시고
    화물차의 시선으로 고속도로를 운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생각하시는 문제점이 단순히 화물차만의 문제가 아니라는걸 느끼실듯합니다.

    방법 ? 별거 없습니다.
    승용차로 80km 정속주행해 보세요 .

    화물차들과 나란히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며 가보면 그 느림의 미학속에 질서가 있고
    늦은 밤 대한민국의 적혈구 역활을 하는 산업 역군들의 노고가 느껴집니다.

    덤으로 1차로 추월차로 논란이 부질없다는걸 깨닿게 되죠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7 23:57 답글 신고
    노고가 많으신 건 아는데 적재물 관리를 세심하게 안하는 화물차주분들이
    꽤 있는 거지요. 그러니 화물차에서만 떨어질 수 있는 각목, 포장덮개,
    고정용끈들이 떨어져 낙하물 사고를 계속 일으키고 있지요. 서해안고속도로
    에서 찍은건데 대형각목이 언제 삐져나와 도로에 떨어질지 모르는 상태이지요.
    혹시 박스화물차 운행하시면 별 상관없겠지만 아니면 이런 실정을 정말
    모르시는건가요?
  • 레벨 상병 그리미 13.10.28 00:21 답글 신고
    아 주제 넘은 참견 같아 보여 삭제하려했더니 답글을 다셨군요.

    전 화물차는 운전 해본 적 없는 일반 승용차 오너입니다
    다만 고속도로 통행을 자주 하다 보니 느낌점을 올려드린겁니다.

    낙하물에 피해입으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제가 할 말이 없습니다만....

    서해안고속도로는 저런 차량들이 왕왕 있나 보네요 .
    저런 차량들이 고속도로에 널렸다면 정말 큰 문제고 도로공사의 업무태만이겠죠
    해당 기관에 적극적인 의견 피력을 하시면 성과가 있지 싶습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8 00:28 신고
    @그리미 화물차 모르시는 분 같긴 했네요 ㅋㅋ 그래도 이렇게 관심 가져주시면 안전한
    고속도로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8 00:09 답글 신고
    단속경찰이 기고한 내용인데, 화물덮개, 체인블록, 각목, 적재물 버팀목, 예비타이어,
    적재물 결속용 공구 등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5349
  • 레벨 하사 1 UlSaN벨텁 13.10.28 00:52 답글 신고
    14톤 윙운전하고있습니다..저는 한달에 고속도로 이용료만 90-95만이나 나갑니다..
    그렇다고 대낮고속도로주행이 아닌 야간할인받기위해서 야간에 움직이고요 주간에는 시내바리 왔다갔다합니다.. 고속도로이용료 부담많이됩니다ㅠ 화물운전하시는 분들 다들 공감하실겁니다. 적재물낙하문제는 대형화물차 만이 안고가야할문제는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대형화물차든 1톤포터든 승용차든 운전자의
    주의가필요하고 미리 낙하될만한건 치워야하는게 맞다고봅니다..적재물이아닌 빈캔 부터 타이어까지 빠져굴러댕기는게 고속도로 실정입니다
  • 레벨 하사 1 UlSaN벨텁 13.10.28 00:59 답글 신고
    저는 경부하행선 앞승용차에서 포도쥬스 먹다남은걸 던져 15톤짐싣고 가는 제앞타이어 한쪽 그자리에서 파스났습니다..중량이실려있어서 자칫 차가기울어 짐다쏟기고 차넘어갈번했습니다 그승용차는 쌔빠지게 도망가더군요..
    제가봤을때 누구한테하소연하기 힘든현실이고요 운전자모두가 안전실천해야하고 다그렇게하지만 극소수인원은 그냥다니기에 사고가 나는거죠..그래서 현실적으로 의식개선이 필요한문제고요 고속도로서는 똥안밟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3.10.28 09:02 답글 신고
    14톤윙이면 적재함박스가 있는 거겠네요. 낙하물 문제랑은 별로 관련이 없을 거 같고요.
    그 적재하중이 도로파손에 영향을 주는 정도는 전문가들이 잘 알거 같고요.
    그 영향도에 따라 합리적으로 원인자 부담 기준을 만들어 가면 되겠지요.
    고속도로 휴게소에 서있는 비박스형 대형화물차, 트레일러들의 적재물 관리상태를
    살펴보면 잠재적 낙하물들을 무심하게 싣고 다니는 걸 쉽게 볼수 있지요.
    화물차분들끼리 서로 살펴보면서 주의토록 얘기해주고 낙하물 사고를 예방해야
    사람들의 원성이 줄겠지요
  • 레벨 일병 품위유지 13.10.28 10:52 신고
    @SAFETYROAD 도로파손은 부실공사때문이고 낙하물관리는 기사개개인의문제입니다. 외국의로드트레인은 어떻게보시나요?대단하다?저시키가도로파괴주범이다? 차라리 산업용전기요금올리고 가정용요금내리고 이게더발전적이네요
  • 레벨 상사 1 tjsejqofl 13.10.28 01:02 답글 신고
    어휴...
  • 레벨 병장 얼척없네 13.10.28 05:25 답글 신고
    여기선 화물차가 불리하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3.11.09 13:57 답글 신고
    솔직히 화물차나 대형버스의 통행요금이 턱없이 싼 건 맞죠.
    하지만 뭐.. 승용차는 소비재로 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