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검증 된 안전성
유럽에 수출되는 쉐보레 스파크는 NCAP에서 이미 검증 된 안전성을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또 3월 초부터 우리의 마티즈가 세계적인 브랜드인 쉐보레 스파크로 변경 되고요.
쉐보레 스파크의 원조인 유럽형 마크리에 안전성에 대해 알아 보아요. -0-
그 전에 알려 드릴 유로엔캡 사이트 입니다.
유럽 신차 평가 충돌 안전도 테스트 결과를 볼 수 있는 사이트 이고요.
충돌 영상도 여기서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출시 될 차량들은 NCAP에서 테스트 평가를 받고 있고요.. 그 과정이 매우 혹독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런 혹독한 테스트에서 쉐보레 스파크는 차량 충돌 테스트(Crash Test) 별4개를 받았죠.
쉐보레 스파크 (마크리) EURO NCAP 차량 안전성 테스트 별4개
그리고 쉐보레 스파크는 일반 강판 대비 10배 이상 강도인 초고장력 강판이 적용 되어 있습니다.
고장력 강판은 정면빔과 하체, 그리고 루프 A필러 등 중요한 부분에 적용 되었고요.
정면 내부 구조의 경우 여러단계로 충격을 흡수하는 구조로 되어있고 엔진룸 단계에서 충격을 흡수하고 A필러에서 단단하게 버텨주기 때문에 A필러가 전혀 꺾이지 않는걸 볼 수 있습니다..
측면의 경우 기존에 사용되었던 TWB 공법과 동시에 문짝 상하로 초고장력 강판이 적용되어서 측면의 강한 충격도 버텨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이드 에어백 + 커튼에어백이 장착 되었기 때문에 정면충격과 사이드충격에도 상당한 보호를 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측면에서 충돌한 캡쳐 장면 입니다. 충돌 후 바로 커튼 에어백이 작동합니다.(다행히 뒷좌석에 아이들은 안전합니다.)
측면에서 충돌한 캡쳐 장면 입니다. 충돌 후 바로 커튼 에어백이 작동합니다.(다행히 뒷좌석에 아이들은 안전합니다.)
그만큼 운전자와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차의 기본이 되어있다는! 능력이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위에서 찍은 측면 충돌 장면 입니다.
차량 하부 또한, 고장력 강판의 H스파이더 바가 고정 되어있어 측면 충돌테스트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스파크는 전체 차체가 강력한 강성을 지닌 강판으로 도배 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세대를 거듭 할수록 안전성 부분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내 경차 세그먼트와 소형차세그먼트까지 포함해서도 이렇게 튼튼한 차량은 찾기 힘들다고 장담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쉐보레 스파크와 상반 된 충돌 장면을 보여주는 영상 이네요.
중국개발자들은 운전자의 안전은 생각은 하는지? 필러가 전부 구부러지는 최악의 자동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 영상과 비교 해봐도 스파크는 얼마나 튼튼한 차량인지 알 수 있지 않나요. 정말 저 차는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근데 단지 튼튼한거 하나만 가지고 무언가를 말하기엔좀..
차량의 기본기도 상당히 잘 다듬어져 있는게 맞기는 한데
그런것들은 직접 타보지 않으면 알수없는 부분이라
일반 소비자에게 어필하기에는 상당한 무리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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