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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7 19:52 답글 신고
    낼 이야기 해봐야겠네욤
    인젝터면 안습ㅠ
    비용을 빼줄지도 의문이고요
  • 레벨 하사 2 친63 13.11.27 19:44 답글 신고
    제가 지금 토스카 lpg 몰고 있습니다. 단순히 공회전 상태에서 툭툭거림만 가지고는 정확히 증상을 알 수 없으나...
    rpm은 고정적이신지요??

    rpm까지 조금 왔다갔다 거리면 (lpg특성상 처음 시동시에는 한 100rpm정도는 왔다리 갔다리 합니다. 그 이상 떨리면..)
    토스카의 가장 고질인 인젝터와 pct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저도 인젝터를 앗세이라고 하나...통으로 갈았습니다.
    그런 증상이 조금 보였는데...어느덧 주행중에 시동꺼지던군요....ㅠ.ㅠ
    그때는 열받아서 토스카 팔고 K5계약까지 할려고 했었는데...
    본사까지 전화해서 지랄지랄 한번 해서....

    보증기간 끝났는데..머 앗세이 무상까지는 아니고 거의 싸게 공임만 받고 교체해준뒤로는
    문제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영하 15정도에도 LPG차단 안시키고 그냥 시동끄고 키고 합니다. 일발 시동 잘 걸리구요...

    제 개인적으로는 NF LPG / NF 휘발유 / YF LPG / YF 휘발유 다 몰아봤는데...
    가격대비 성능은 토스카가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절대적 기준으로봐서는 NF 보다는 훨씬 낫구요...같은 가격대라고 해도 저는 그냥 토스카가 나은듯...

    지금 거의 16만이 넘었는데..
    고속주행 이후에는 머 엔진소리나 떨림 거의 느낄수가 없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시동 안끄고 화장실 갔다가 차에 왔을때 어느때는 깜빡하고 다시 시동 킵니다.
    걸려있는줄 몰라요...
    게기판의 알피엠보고 압니다. 시동켜있는줄...^^

    PCT와 인젝터 문제만 없으면 토스카 추천합니다.
    연비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도심에서야 머 어쩔 수 없는데...
    5만원넣으면 한 400KM 뛰는 것 같더군요.... 정속주행하면 더 뛸 것 같은데 조금 밟는 스타일이라...

    차상태 괜찮으면.... 다른데 돈들이지 않고 나중에 PCT하고 인젝터 앗세이 한 5-60정도 할겁니다.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7 19:59 답글 신고
    긴 댓글 감사합니당

    지금 중고로 한 대 구입하려하니 토스카만한 가성비 차가 없네요ㅋ

    오늘 보고 온 매물은 문콕도 거의 없고 시트도 깨끗해서 마음이 끌리는데 툭툭 치는게 걸려요

    우선 첫 시동시에 lpg accel 떠있을땐 d에도 살짝 드드드 잔진동은 있는데 예열되니깐 아이들링시엔 진짜 괜찮아요

    그런데 n에서 1500rpm정도로 고정하고 있으면 핸들이 툭툭 툭툭 거리네요

    인젝터 앗세이는 보니깐 50만원정도 하네요ㅠㅠ
    pct는 이상없는지 알수있는 방법이 있나요?ㅋ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7 20:01 답글 신고
    그리고 아이들링시에 rpm은 크게 변화없이 잔잔한 편이구요
  • 레벨 하사 2 친63 13.11.27 20:47 답글 신고
    PCT는 머 경고등들어오거나 시동 잘 안걸리기 전에는 머 이상없는지는 알 수 없을 것 같네요..

    핸들 툭툭...음 상당히 신경쓰이네요...앗세이 교체로 잡히면 좋은데...
    이것도 교체 해봐야 아는 문제라서......

    연식과 키로수만 괜찮다면.... 구입할만한것 같긴합니다. (연식/키로수/가격) 머...이 전반적인 상황을 몰라서..
    ^^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7 21:00 답글 신고
    네 답변 감사합니다
    낼 시운전을 다시해보고 그 문제를 잡아주는 걸로 우선 이야기를 해봐야겠네요
    아예 고장이면 차라리 낫겠는데 어중간하네요ㅠ
  • 레벨 간호사 안졸리냐졸려 13.11.27 20:15 답글 신고
    쏘나타따위가 토스카랑 비교나 되냐? ㅋㅋㅋ
    직렬6기통 토스카 승차감은 bmw에도 안뒤진다..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7 20:26 답글 신고
    그래도 nf가 토스카보다 약간 튀는 거랑 핸들이 많이 가벼운 것 빼고는 부품 내구성은 좋은듯해요

    옆에 분 nf가 10만 넘을때까지 스위치 한개 고장났다는;;
    그것도 완전 고장은 아니고 오토버튼이 잘 안먹는거고요

    그에 비해 토스카는 묵직한 맛도 있고 안정감이 있죠ㅎㅎ
    지인분이 갖고 계셔서 가끔 몰아도보고 했었는데
    지금은 안만나고 있어서 이번 문제를 물어볼수가 음네요

    대우차가 저평가되는 면이 있으니 중고로 사는 사람에겐 아무래도 메리트가 많은듯해요.
  • 레벨 소위 2 까칠한앙큼이 13.11.27 21:02 답글 신고
    lpg를 어떤 목적으로 사려는지는 모르겠지만.............................lpg차량 쉐벌레.쌍롱.삼송은 아닌거 같소만?

    lpg lpi는 최소 yf나 k5가 답입니다.........직분사..........경차보다 연비가 좋습니다...중고속...........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7 21:05 답글 신고
    지금 갖고 있는 차도 빡세서 yf나 k5까진 여유가 안되네요. 그림의 떡..ㅎㅎ
  • 레벨 소장 ㅜㅜ 13.11.27 21:28 답글 신고
    대우차 엘피지는 답이 없습니다
    택시 모시는 분들한테 물어보시면 명확히 알수 있을듯
    호일이니 에어백이 안 터지니 그래도 엘피지는 현대가 갑
    어쩔수 없는 선택 입니다
    그만큼 현대가 엘피지 엔진을 잘도 만들지만
    어느정도 내구성도 좋다고들 합니다
    택시 모시는 양반들 말 들어보면
    잔고장 없다고 합니다 대우차 기아차 (현기포함 )
    현대가 갑
    엔에프 요즘 가격 많이 떨어졌던데
  • 레벨 소장 ㅜㅜ 13.11.27 21:30 답글 신고
    현대차 택시들 기본 30만 이상 큰 탈 없이 잘들 타고 다니시는데 (물론 뽑기운도 있찌만)
    대우차는 10만 넘어가면 여기저기 이상징후가 보인다고 합니다
    이건 택시 모시는 분들 말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7 22:50 답글 신고
    네 저도 lpg는 현대가 갑인건 알아요.ㅠㅠ
    세타엔진이랑 대용량미션 내구성이 좋은 듯하네요..
  • 레벨 하사 3 경유 13.11.27 22:21 답글 신고
    핸들에서 오는 간헐적 진동은 해당 차량의 부조현상인것 같습니다. 점화코일 및 플러그 점검 증상입니다.

    06년식 LPGI 를 운행했었는데, 이차량은 하체 방음만 하면 차량의 진동, 소음자체가 동급에 비해 훌륭합니다.

    그리고 PCT가 아니고 PTC입니다. LPG 기화기계통을 가열해주는 부품으로 이상있을시 시동이 불량합니다.

    초기 토스카LPG 모델에서 문제가 있었는데 개선품이 예전에 나왔습니다.

    인젝터 내구성은 10만키로 정도 내구성인것 같습니다. 인젝터 내부에 리턴과 관련된 스프링이 파손되는 문제이며 리콜감인데

    GM이 대우차 채권단 지분 모두를 인수하고, 브랜드를 쉐보레로 브랜드 런칭하는 2011년도 이전, GM대우차 시절 생산, 판매된

    차량 이라서 해결의사가 없는것 같습니다.

    NF나 로체는 차체부식이 심하게 일어나는 경우와 미션에 댐퍼 클러치문제로 미션을 갈아야 할 경우, 배기밸브 열화되어 깨져서

    파편으로 엔진작살나서 수리비용 많이 나오는거 100에 40% 정도로 사업장에서 운용하는 차량에서 20만키로 전후에서 일어납니

    다. 인젝터 교환 비용은 위 증상에 1/3이나 될까요.

    NF도 10만 키로 넘고 운행 많으면 하드코어한 고장이 납니다. SM5나 토스카로 구입 하세요.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7 22:57 답글 신고
    어우...nf 관련해서는 잘 듣질 못했는데 그런 증상도 있군요...

    토스카 PTC 나간 차량은 냉간 첫 시동시에만 알 수 있는건가요?
    혹시나 엔진 열받은 상태에서 시승을 하게되면 아무래도 그부분 캐치는 어려울 듯해서요.

    부조가 인젝터 문제 아니고 점화코일이랑 플러그 문제면 그나마 낫겠네요.
    인젝터 앗세이는 보니깐 넘 비싸서...ㅋ
  • 레벨 하사 3 빛고을오토갤러리 13.11.27 23:52 답글 신고
    토스카 헤드 잘나간다는소리를 들었습니다.

    뭐 비 검증된 뜬소리인만큼 넘겨들으시는데 그래도 헤드쪽도 점검한번 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간단한 방법은 라디에이터 뚜껑열어서 막대기나 기타 신문지말아서 넣으셔서 부동액 색상이 초록색인지

    확인하시는것도 간단한 방법이라고 들었습니다. 계약하기전에 확인해 보셔요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7 23:57 답글 신고
    매그너스가 실린더 내로 냉각수 유입되는 문제가 있더니..
    엔진이 다른 토스카도 그런 경향이 있나보네요..
    꼼꼼하게 보겠습니다.^^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8 09:16 답글 신고
    매그너스 가스엔진이요^^
    레조와 같은 고질병있는ㅋ
  • 레벨 하사 3 jszjsl486 13.11.28 01:50 답글 신고
    08년 2월식 cdx lpgi 토스카 오너입니다.
    클럽토스카 동호회 가보시면 많은 정보를 알수있고요.
    토스카 인지도가 낮다보니 사람들에게 관심은 떨어지지만
    국내최고로 활발한 동호회같습니다. 대우차에대한 오너들의 뭔지모를 끈끈함이랄까요? 인젝터 인젝터 하는데 뽑기운입니다.
    어느차나 그렇겠지만 뽑기운과 관리상태겠죠.
    확실히 토스카가 동급대비 시세가 저렴하고요.
    저렴하게 산만큼 중고값 생각하면 안되겠죠.
    토스카 가스는 정확히말하면 lpgi방식입니다.
    기체 직분사 방식이죠. 다른 브랜드랑은 다릅니다. 분사방식이 달라요
  • 레벨 하사 3 jszjsl486 13.11.28 01:54 답글 신고
    토스카는 저도 구매직전에야 알았지만 정말 타본사람들만이 진가를 알수있는듯하고요. 현대는 인젝터가 나가면 막혀서 시동안걸리고 그런다고하네요. 친구가 nf입니다. 토스카는 인젝터 고장나면 연료가 과다분출되는형식이라 연비가 나빠지고 부조는있을지언정 시동 안걸리고 이런거 없습니다. 토스카 가스차 일발시동 기본입니다. Sm5 가스차 몰고있는 회사형은 일발시동이 원래 잘안되는건지 알더군요. 아무튼 비슷한급에선 좋습니다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13.11.28 07:50 답글 신고
    클럽토스카 검색해보니깐 다음이랑 네이버 카페 아닌 일반 싸이트로 뜨는게 있는데 그건가요?ㅋ

    토스카가 전에 몰아보니 묵직한 맛이 일품이더라고요 대신 바닥소음이 좀 많이 올라오는ㅠ

    오늘 약간 부조 나는 문제 해결만 되면 업어오고 싶네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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