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마켓에서 아이폰13프로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구매자입니다
아이폰13 출시일에 맞춰
쇼핑몰들의 아이폰 구매자들을 잡기위한
다양한 혜택들로 홍보를 하며 경쟁을 했습니다
(아이폰 사전예약은 이 같은 쇼핑몰들만의 혜택들로 구매가 가능하기에
수많은 구매자들이 새벽동안 대기를 하며 상품오픈시 오픈과 동시에
초 단위로 상품 품절이 발생하는 이슈 상품입니다)
그 중 지마켓은 모델별로 10% 또는 12%
할인쿠폰을 지급한다하여 지마켓에서 구매를
하기로 결정하였고 쿠폰을 미리 다운을 받아 놓았습니다
지마켓 아이폰 사전예약이 시작되자
구매 중 할인쿠폰 창이 비활성화 되며 "인기상품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없다"라는 팝업이 떴고,
그때의 기회를 놓치면 이러한 혜택 또는 일반적인 구매도 힘든 상품이므로 일단 결제를 하고 문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주로 아이폰13 프로 모델을 구매한 다른 소비자들이 할인쿠폰이 적용이 안됐다는 문의글들이 올라오고
판매자는 '쿠폰에 대한 권한은 쇼핑몰 측에 있으니 쇼핑몰로 문의하라'는 답변이었습니다
지마켓 쇼핑몰 고객센터에 문의하자 확인이 필요한
이슈라며 고객만족팀으로 전달하겠다하고
후에 고객만족팀으로부터 핸드폰 해당 부서에 확인을 해보았으나
'지마켓쪽 서비스에 문제가 없었으므로 보상을 못해줄 수 있다'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팝업이 떴던 내용을 설명하며 담당엠디가 쿠폰설정을 잘못했던가 이같은 이슈상품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이몰릴거에대한 서버구축을 하지못한 개발자탓인데
지마켓쪽의 어떠한 서비스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거냐 따지자
다시 한번 확인해보겠다며 결과가 나올때까지 매일 전화해알려드리겠다 라고 했습니다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매일같이 전화가 오더니
어느순간 연락이 없어 지마켓에 접속해보니
포인트성캐쉬(=지마켓에서만 사용가능)를 적립해놓은걸 발견했습니다
마음대로 협의없이 쿠폰혜택만큼의 포인트캐시를 적립시키고 아무 안내를 하지 않더라구요
지마켓측에 연락해서 말없이 적립해주신 포인트를 출금가능한 캐시로 현금화를 시켜달라,
핸드폰 기기값 결제에 써야 내가 다른 쿠폰적용한 구매자들과 공정한거 아니냐,
핸드폰값 아껴서 또 지마켓 실적올리는데 써야하냐 항의를 했습니다
지마켓 측에서
"어차피 정상가로 구매해야 될 거
자기들이 쿠폰뿌렸던 거다
아직도 서비스에 문제가 없었다
시스템 오류가 나게한건 몰린 소비자탓이지 지마켓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결과적으로 이런 사태가 일어난거에 대한 오류를 인정하지 않고 그 부분에 대해선 사과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다른 미적용 소비자들에게도 이렇게 지급하였으니 달리 줄 수 없다라는 답변이었습니다 (협의없이 일방적으로 지급하고 안내하지 않은 부분)
물론, 포인트성 캐쉬로 보상받고 넘어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마켓측의 황당한 태도와 대응에 너무 화가 치밀더군요
다른 쇼핑몰에서 구매했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텐데
내가 왜 굳이 지마켓에서 잠못자고 이 난리를 치며 구매했나 싶더라구요
오류에 대한 또는 보상 고지도 없었고
결국 할인쿠폰 홍보를 보고 온 사람들에겐 적용이 되지 않았으니
지마켓 쪽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기위한, 어그로를 위한 허위광고로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
에 문의를 했습니다
공정위에서는 허위광고에 부합되는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
포인트를 적립안해주었을 경우는 상황이 다르지만,
결과적으로는 포인트를 적립해주었기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누군가는 할인을 받아 현금을 아껴 구매하였고
누군가는 그 돈으로 무조건 지마켓 실적을 올려주어야 하는 상황인데 말이죠
지마켓에서 실수를 인정도 안하면서 갑자기 포인트를 왜 넣어줬나 했더니 법은 피하려고 했나봅니다
어찌됐건 공정위에 신고하던 인터넷에 글을 올리던 마음대로 하라기에 괘씸한 마음에 올립니다
여러분들도 지마켓에서 이슈상품 구매하실때 서버 터지면 여러분 탓이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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