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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호봉 모냐고v 13.12.06 13:12 답글 신고
    요즘엔 비싼 외제차로 인해 한도금액을 많이들 올리죠.
    하지만 예전엔 무지해서 몰라서. 사고나보니 한도금액이 많이 모자란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다보니 한도금액 이상 수리비가 나오고 그 이상 나온 금액을 자비로 처리하는경우가 생겻죠..

    그래서 한도금액이 몇억씩 단계별로 잇고 ... 요즘에 한도금액을 많이 올려 가입하는거죠..
  • 레벨 훈련병 youiiii 13.12.06 13:21 답글 신고
    네 요즘보험체계에선 외제차랑 사고나도 쫄필요가 없는게 맞군요~
  • 레벨 원사 3 VV삼공이 13.12.06 13:12 답글 신고
    예전에 대물 5억이 없을 때 나온 말입니다.
    1억짜리도 없을 때 5천들었다가 마이바흐 후방추돌로 견적 억대 나올 때 이야기입니다.
    아마도 내년부터는 수입차 보험료 5단계 인상으로 저가형 수입차 구매가 줄어들 듯 합니다.
    20중반에 3천만원짜리 수입차로 최초 보험가입이면 보험료가 대략 250만원대 나옵니다.
  • 레벨 훈련병 youiiii 13.12.06 13:16 답글 신고
    아 대물 5억없던 시절이라면 이해가 되네요
    그럼 지금 보험체계에선 외제차에 굽신모드 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봐도 되는거죠?

    뭐 9대1 과실 ( 수입차 9과실) 이 나와도 외제차랑 처박으면 일단 굽신굽신해야된다 이런건 요즘보험체계에선 무식한 소리가 맞는건가요?
  • 레벨 원사 3 VV삼공이 13.12.06 13:27 신고
    @youiiii 사고나면 피해자든 가해자든 일단 굽신하는게 좋습니다.
    예전처럼 목격자 진술이 아닌 블랙박스가 있다면 일단 상대방에게 다친데가 있는지 물어보는게 좋구요.
    혹 과잉친절로 상대방이 거짓진술을 하거나 얕보거나 하지 않을까 하겠지만, 블박에 정황증거가 있으니 걱정안해도 되겠죠.
    혹 가해자라도 배째라식으로 나오는거 보다 굽신하는게 더 속 편하다 생각합니다.
    수입차량 수리비용 거품때문에 아직도 속은 쓰릴 듯 합니다.
  • 레벨 중사 2 로드뷰 13.12.06 13:15 답글 신고
    예전 얘기죠.... 뉴스에 나왔는데 벤츠(가해자) 국산... 오래된차... 부딪혔는데 과실은 6:4정도..
    벤츠 아저씨 내려서 큰소리 치죠...지가 잘못해놓고... 내 문짝 하나면 니 차 하나 산다 ... 법대로 하자..
    국산 아저씨 벤츠 보더니... 암말 못하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
  • 레벨 훈련병 youiiii 13.12.06 13:20 답글 신고
    근데 왜 요즘에도 어른들은 그런 말을 하시는건지...
    저도 보험전혀 관심도 없었을때 외제차 박으면 과실유무를 떠나서 무조건 굽신거려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요
    대물 5억으로 들면 요즘은 전혀 그럴 필요없다고 봐도 되는거죠?
    근데 왜 대물1억이랑 5억이랑 몇천원밖에 차이가 안나는 걸까요? 몇천원아끼려고 대물5억안하는 사람이 신기하네요
  • 레벨 원사 3 턴키시동 13.12.06 13:22 신고
    @youiiii 몇천원 차이 안나는데도 불구하고 대물 1억하는 사람들은 말그대로 대물 5억이 몇천원차이인걸 몰라서 안드는거예요 보험사에서 먼저 알려주지 않아요 나쁜 보험사..
    주변분들에게 대물 최대해도 몇천원 차이 안나니까 최대설정하시라고 많이 알려주세요
  • 레벨 훈련병 youiiii 13.12.06 13:25 답글 신고
    아 요즘 다이렉트로 대부분 하지 않나요??
    자동차상해와 자동차사고 중에 자동차상해로 무조건 가입하는게 이득이라는 것도 며칠전에 알았네요
    보험료차이는 3만원정도차이인데 두 종류의 보상금액차이가 어마어마하더군요
  • 레벨 일병 웃어줄때잘해라 13.12.06 13:30 답글 신고
    요즘 국산차들도 1억이 호가되는 차량이 많습니다..
    내 과실로 상대방 고가의 차량이 패차되었다면 보험할증이 많아지겠지요??
    또하나의 문제는 수입차의 문제인데
    수입차량 견적은 1천만원 나왔는데 수입차 렌트비가 더 많이 나오죠... 이런걸 배보다 배꼽이 크다고 할까요?

    국산차는 대형 세단 렌트해봤자 얼마 안되지만 수입차는 이런점이 있구요
    수입차 수리 기간도 국산차보다 휄신 오래 소요된다는점..

    결국 사고나면 할증붙고 수입차든 국산차든 사로액이 커질수록 보험료도 같이 커진다는거죠..

    보험료 년50만원 내다가 할증되서 200만원이상 낸다면 아깝죠..

    제가 볼때 수입차 사고견적보다 렌트비로 장난칠수있다는점....ㅜㅜ
  • 레벨 원사 3 VV삼공이 13.12.06 13:42 답글 신고
    아고 할증 폭이 그렇게까지 올라가진 않습니다.
    보험지급비용이 커지면 할증과 3년간 인하 유예기간을 거쳐야 되니, 부담이 됩니다.
    내년에 수입차 5등급 인상 즉 현재 6등급이 1등급으로 되면
    현재 등급상 보험료 100% 기준으로 수입차 1등급이 150%냈는데, 내년엔 200%로 바뀐다고 하네요.
    아 부담되네요.
    현기차 절대 안타고 싶은데, 선택의 폭이 좁아지네요.
  • 레벨 훈련병 youiiii 13.12.06 13:50 답글 신고
    제가 알아본 봐로는
    물적할증기준인 200만원이 넘어가게 되면
    201 만원이 나오건 4억 9천만원이 나오건
    할증기준을 넘어서게 되면 할증되는 금액은 동일하다 라고 봤습니다.

    11z등급인 너님이 차를 몰고가다가 정지해있는 페라리를 처박아서 수리비가 2억 5천이 나왔고,

    상대방은 9등급정도의 상해발생, 너님도 입원해야되는 정도의 사고.

    대물이 5억이 되어있는 너의 경우 할증은?


    물적피해에 따른 등급 = -1등급
    인적피해에 따른 등급 = -2등급, -1등급

    총 -4등급. 위 표를 보면11Z ->9Z 보험료는 85% -> 93%로 할증, 100만원이 100%였다면 8만원 할증임. ㅇㅋ?

    이런 글을 읽었거든요~
  • 레벨 준장 추월이 13.12.06 13:47 답글 신고
    전 10억해놨어요
    외제차도 문제 지만 급발진 다중추돌 보니
    필요 하게더라고요.
  • 레벨 상사 1 벤스220굿 13.12.06 13:50 답글 신고
    윗분들 말처럼 예전에나온말입니다.

    요즘을 비유해서 억지로 말을만들어본다면

    그냥간단하게 국산차는 사고나도 할증안되는금액정도로날수잇는데 수입차는 사고나면 어지간하면 할증기준이상나옵니다.

    가해자의입장이라면 얼마가됬든 수리해줘야겠지만 억울하게 사고를당하고 법적으로도 10%의 과실을 받았다고했을때 괜히 억울하게 할증되면 열받잖아요....

    그렇게 될 확율이 국산보단 높으니깐 아마 요즘은 그냥 피해가지않을까하는 생각도듭니다.
  • 레벨 소위 1 안리코오 13.12.06 14:06 답글 신고
    모든사고를 보험처리 하진 않죠. 현금처리 하려면 돈이 많이 드니까.... bmw 범퍼도색비가 70만원이라니 비싸죠.
  • 레벨 대위 3호봉 토기도기 13.12.06 14:12 답글 신고
    그러면... 만약에 부가티 베이런이나.. SLR멕라렌... 아벤타도르 코닉세크 파가니 엔초 등등이 지나가면...
    이런건 보험에 관계없이.. 피해가야 겠군요... 훔....
  • 레벨 대위 3 프리드리히 13.12.06 16:05 답글 신고
    그 차들 볼 일이 잘 없잖아요.
  • 레벨 원사 3 B0LT 13.12.06 16:42 답글 신고
    내가 받혔는데 내과실 10%인데 상대방에게 10%로 수리비를 보험사에서 주지만 내차수리비 90%보다 상대방 10% 금액이 더 많으면 기분이;;;
  • 레벨 대위 3 카탈리스트 13.12.06 17:43 답글 신고
    보험사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외제차는 무조건 피해가라. 보험사 최고의 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 레벨 대령 3 옵션쟁이 13.12.06 18:59 답글 신고
  • 레벨 상사 3 알라신이시여 13.12.06 19:50 답글 신고
    옛날이야기
  • 레벨 중사 2 민선아널평생내가지켜줄께 13.12.06 22:49 답글 신고
    요즘은 전혀~ 상관없죠.
    어차피 국산차랑 사고나도 보험할증은 예견된거고!
    외제차랑 사고난다해서 더 할증되는 폭도 큰차이가 아니고!

    보험사 놈들이나 외제차는 피해가라라고 하지
    이젠 뭐 5억 들어놓는 사람들이 많아서 크게 상관없죠.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3.12.06 23:51 답글 신고
    큰 사고는 그렇다쳐도..
    작은 사고에서는 외제차 견적 200만원은 그냥 훌쩍 넘어버리니까 그렇죠...
    범퍼 갈이 사고 났을 때 국산차와 수입차의 수리비+렌트비가 얼마나 차이날까요?
    특히 "렌트비"에 집중해서 보시면..
    국산차야 뭐.. 빠른 경우는 범퍼 갈이 정도는 당일에도 끝나지만.. 뭐 센터 보내면 주말 포함해서도 3~4일이 끝일라나?(렌트비 40만원?) - 그럼 에쿠스급 돼도 200 될까말까 하지 않나?
    외제차는 센터 보내서 부품이 수입돼야 되네 어쩌네 하면서 어영부영 보내면 수리비도 수리비지만 렌트비도 그만큼 나와서 200 넘기는 건 일도 아니겠죠?

    결론적으로 국산차 살짝 박으면 재수 없어야 할증인데, 외제차는 일단 할증 떼놓은 당상.
    결국 피하는 게 장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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