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자동차 회사 관계자]
"안전점검이나 기타 추가적인 부분들은
도와드릴 수 있지만 교환이라든가 그런 건 좀 힘들고..."
결국 보상을 받기 위해
차량 결함을 입증해야하는 건 소비자의 몫.
터지지 않은 에어백을 챠량에서 떼어내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전기를 흘려보내자 에어백이 터집니다.
결국 에어백 자체의 기계적 결함은 없다는 얘기.
충격을 감지하는 센서와 전자제어장치 ECU,
에어백을 연결하는 배선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일반 운전자들이
밝혀내는 건 불가능합니다.
[인터뷰: 박병일/ 자동차 명장]
“하나하나 단품으로 검사하면 정상인데 실제 연결상태에서
어느 순간에 접촉이 안좋다면 소비자가 증명하기가 어렵다..."
정부가 2015년에서야 사고기록장치 EDR 기록을
공개하도록 결정한 것도 문제.
공개가 되더라도 에어백 작동 여부만 확인할 수 있을 뿐,
얼마나 큰 충격이 차량에 가해졌는지 등
구체적인 수치는 알 길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결함을
감추기에 급급한 자동차 회사들의 태도가
먼저 변해야 합니다.
결국 자동차 과학 기술이 떨어진다는 소리. 끝.
(외국 - 벤츠 에어백 미전개로 인한 사망을 두고 항의하는 사진)
출처 - http://news.ichannela.com/society/3/03/20121224/51820527/1
에어백 난리라 검색해보고 이게 맞는거같아서 퍼옴
이렇게 퍼와도 크게 상관없겠지?
그냥 절라 마니 팔리다보니까 마니 그만큼 마니 터지는거였어
바보야 그럴땐 박는 순간에 기지를 발휘해서
살 있는 부분으로 충격을 흡수해 알았지? 연습해 오늘부터
저 11년1월식 3호기 예전에 에어백 안터지는걸로 리콜 했었는데
그때 해당되는 연식차량인지? 리콜 들어갔는지? 물어보고싶네요;;
전 바로 섭수센타 드가서 리콜받았는뎅...반사등도 리콜 있었죠..
저도 사고 안나서 에어백 터질지 안터질지는 몰라도
3호기 사고 소식에 눈이 가네요;
저도 리콜 다 받았습니다~ 아직 사고가 나보질 않아서 잘 모르지만..
뽑기 운도 따라줘야 할듯 합니다~
뭐야 그럼 풍선을 안고 운전해야하나?
국산차든 외제차든.......국내에서 파는 차 말고 꼭 미국 수출 차량으로....
사고날 때 조건 맞춰서 박으란 소린가?;
눈없어형?
에어백 터지지 않으니 그냥
에어백 없는 차량 사는게 더좋겠네..
에어백 있는 차를 왜사 터지지도 않는것 언제 터질려고 패차할때 터질려나.
국산은 터지면 까이고 외제는 까이면 국산 쉴드야?
폭바가 아우디 벰베보다 나을거같진 않은디 형 ㅋㅋㅋ
위험을 감지한 내가 직접 누르마.
알았냐?
이거이거 에어백 잘터지는 자동차부터 만들면 대히트 치겠네...ㅎㅎㅎㅎ
니 눈깔이 이상한 듯 허다... 말하는거 보니 싸가지 개 줜나보네...
여기 형들이 사진말고 동영상 뉴스 말하는거야...??
이제 알겠지.. 그리고 말 좀 곱게해라...
사고났는데 다터지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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