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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rpm6800 11.03.23 23:06 답글 신고
    제가 본게 맞다면..
    2.7 슈퍼차져 캠 없이도 7천8백쓰는거 봤습니당~ 그이상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 레벨 소장 GRB 11.03.23 23:06 답글 신고
    델타엔진에는 캠없이는 레드존의 의미가 없는데 엘리타본 입장으로

    저도 궁금하더군요....차져만 들어가도 레드존의 의미가 있는지....
  • 레벨 하사 2 깝치면뒈진다 11.03.23 23:14 답글 신고
    rpm을 얼마만큼 쓸수 있는지는 중요한게 아닙니다. 리밋만 풀면 얼마든지 가능하죠. 한 예로.. 구아방 리밋풀어서 8000rpm 까지 쓰니깐 xd 2.0 보다 빠르던데요?
    제 차도 9000rpm 이상 쓰면 출력은 좋아지지만, 내구성은 장담 못한다는거~ ㅡ.,ㅡㆀ
  • 레벨 대위 1 강남구청장 11.03.24 02:44 답글 신고
    베타엔진은 9천넘어가면 엔진이 못버팁니다
  • 레벨 소장 GRB 11.03.23 23:22 답글 신고
    델타엔진의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드존이후의

    마력토크가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그래서 캠을 넣으면 그래프자체가 뒤로 이동을 하기때문에 의미가 있는데

    차져만 넣어도 그래프가 뒤로 이동을 하는건가요....
  • 레벨 중위 2 빅터빈거북이 11.03.24 00:45 답글 신고
    엘리캠.. 끝까지 튠해서 타본사람인데요.. 알피엠8000까지 썼었습니다..
    엘리샤캠이라도.. 8000알피엠은 아무런 능력이 없는 쓸모없는구간입니다..
    grb님 말씀데로.. 마력토크가 떨어진 시점이죠 8000구간은.. 드레그든..
    롤링이든.. 8000알피엠까지 쓰면.. 차 안나가요.. 혼다vtec엔진을
    제외하고든.. 필요없는 영역입니다..
  • 레벨 중위 2 빅터빈거북이 11.03.24 00:49 답글 신고
    엘리캠 vs 노멀엘리차져 달리면 롤링이든 드레그든..
    셋팅정상적으로 된차량이라면.. 엘리캠이 이깁니다..
    수없이 달려봤구요.. 차져에 캠이 올라가야 아주 시원하게 나갑니다..
    그리고 캠이 있고 없고 상관없이 맵핑만하시면 8000까지 올라갑니다..
    그러나 아무 필요없는 영역이라는거.. 7400에서 ~ 8000 까지 가속할시간에
    변속해서 달리는게 훨씬 더 빠르다는거..
  • 레벨 소장 GRB 11.03.24 00:56 답글 신고
    VQ엔진도 8000알피엠까지도 마력토크함몰이 제법 작습니다...

    임프레자STi JDM도 노멀존이 8000까지이니 쓸모가 있구요...

    페라리같은 슈퍼카는 그보다 더 높으니...

    그리고보면 일본엔진은 고알피엠까지 제법 잘 돌리는군요....
  • 레벨 하사 3 DB쿠퍼 11.03.24 00:58 답글 신고
    일본제가 알아주죠 ㅋㅋ RB26 도 트윈터보인데도 불구하고 7000rpm이상 올라가는 놈이니 ㅋㅋ;;V-TEC이야 9000rpm 상회하는 놈이고...다만 일제엔진만 고rpm넘어가는줄 알았는데(대표적으로 4G63, 시리우스) 현대개발한거도 올라가긴가는거군요 ㅋㅋ 성능은 뭐같지만 ㅋㅋ그리고 알고보니 혼다도 F1 참가 했더라구요...그것도 최근(3000cc시절)과 아주 옛날에도 있던거 같았어요(게임에 나왔는데...이름이 기억않나네요;;시뮬레싱인데 60년대 F1레이싱을 다뤘거든요)
  • 레벨 소장 GRB 11.03.24 01:04 답글 신고
    델타엔진...올라만 갑니다...레드존에 들어가면 굉음을 내는데 엔진터질꺼 같습니다..

    마력함몰 장난아닙니다...뒤에서 땡기는 느낌이란거 엘리사타고 처음 느꼈습니다..

    VQ엔진은 레드존 들어가도 소리 좋습니다...계속 밀기도 합니다...

    가솔린엔진의 꽃은 고알피엠인데....6500이 리밋인 임프레자 USDM은 2%부족한...
  • 레벨 하사 3 DB쿠퍼 11.03.24 01:11 답글 신고
    ㅋㅋㅋㅋ 그렇군요 ㅋㅋ 전 아직 경험해보질 못해서 잘 와닿는단 느낌이 없네요 ㅋㅋ 끽해야 포터랑 레간자만 몰아봤으니 ㅋ;;
  • 레벨 이등병 나는x차다 11.03.24 02:39 답글 신고
    혼다가 일본팀 중에서는 그래도f1젤 오래뛰지 않았나요
    엔진만 공급하긴 했지만.....2000년 초반만해도
  • 레벨 중령 2 328MT 11.03.24 06:33 답글 신고
    밸브 서징 없으면 고회전 시켜도 관계 없습니다만 반대로 말하면 밸브 서징 한 번 맞으면 엔진 내려야하죠
    적당한 캠프로파일과 강화밸브스프링 정도만 넣으면 na 고회전 고출력 가능합니다

    일제 2L 고회전 엔진들도 나쁜건 아니지만 숏스트록에 5w20 순정 오일 스펙에 특히 혼다는 뻥마력으로 미국에서 걸린적도 있죠..좀 타면 힘도 빠지고.. 내구성 별로임..
    bmw m 엔진이야 말로 롱스트록으로 8000rpm 초고회전을 돌려서 피스톤 스피드가 일제 엔진보다 더 빠릅니다 내구성도 더 뛰어나구요.. 양산 na 엔진의 최고봉은 m엔진임 ㅋㅋ
  • 레벨 중사 2 qorhvnek 11.03.24 09:09 답글 신고
    동영상은 알피엠8000천 쓴게 중요한게 아니구요,,8000천은 리밋만 풀면 다 쓰죠,..하지만 1단에서2단변속 시점에 악셀과클러치 조작으로 알피엠8000에서 안떨어지고 유지한다는거죠,,.
  • 레벨 중령 2호봉 지도층발영어 11.03.24 09:11 답글 신고
    그리 튜닝하고 엘리 순정미션이 버텨주나요?
    04,05년도에 엘리사 서스배기만 하고 순정으로 타고 다녔는데 조금만 밟아도 미션에서 오일타는 냄새 올라오던 기억이 나네요
  • 레벨 준장 봅스페로 11.03.25 10:11 답글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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