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에글에 엘리사 알파인차져(슈퍼차져)단 영상 봤는데...8000rpm이상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알파인에 하켐 적용되는지 의문이라고 댓글 달았는데
노켐,노포팅 이라네요?? 델타2.7이 이만큼이나 올라 가나요??리밋해제 만으로요?
아님 차져때문에 압축비가 높아져서?? 이거 해깔리네요
전 다른동영상 봤을때는 에는 하켐+알파인 에서 7000rpm 이상쓰던데 말이죠;;
아니면 제가 몰랐던 건가요?ㅋㅋ;;국산차 무시하는 인식떔에 ㄷㄷ
2.7 슈퍼차져 캠 없이도 7천8백쓰는거 봤습니당~ 그이상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저도 궁금하더군요....차져만 들어가도 레드존의 의미가 있는지....
제 차도 9000rpm 이상 쓰면 출력은 좋아지지만, 내구성은 장담 못한다는거~ ㅡ.,ㅡㆀ
마력토크가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그래서 캠을 넣으면 그래프자체가 뒤로 이동을 하기때문에 의미가 있는데
차져만 넣어도 그래프가 뒤로 이동을 하는건가요....
엘리샤캠이라도.. 8000알피엠은 아무런 능력이 없는 쓸모없는구간입니다..
grb님 말씀데로.. 마력토크가 떨어진 시점이죠 8000구간은.. 드레그든..
롤링이든.. 8000알피엠까지 쓰면.. 차 안나가요.. 혼다vtec엔진을
제외하고든.. 필요없는 영역입니다..
셋팅정상적으로 된차량이라면.. 엘리캠이 이깁니다..
수없이 달려봤구요.. 차져에 캠이 올라가야 아주 시원하게 나갑니다..
그리고 캠이 있고 없고 상관없이 맵핑만하시면 8000까지 올라갑니다..
그러나 아무 필요없는 영역이라는거.. 7400에서 ~ 8000 까지 가속할시간에
변속해서 달리는게 훨씬 더 빠르다는거..
임프레자STi JDM도 노멀존이 8000까지이니 쓸모가 있구요...
페라리같은 슈퍼카는 그보다 더 높으니...
그리고보면 일본엔진은 고알피엠까지 제법 잘 돌리는군요....
마력함몰 장난아닙니다...뒤에서 땡기는 느낌이란거 엘리사타고 처음 느꼈습니다..
VQ엔진은 레드존 들어가도 소리 좋습니다...계속 밀기도 합니다...
가솔린엔진의 꽃은 고알피엠인데....6500이 리밋인 임프레자 USDM은 2%부족한...
엔진만 공급하긴 했지만.....2000년 초반만해도
적당한 캠프로파일과 강화밸브스프링 정도만 넣으면 na 고회전 고출력 가능합니다
일제 2L 고회전 엔진들도 나쁜건 아니지만 숏스트록에 5w20 순정 오일 스펙에 특히 혼다는 뻥마력으로 미국에서 걸린적도 있죠..좀 타면 힘도 빠지고.. 내구성 별로임..
bmw m 엔진이야 말로 롱스트록으로 8000rpm 초고회전을 돌려서 피스톤 스피드가 일제 엔진보다 더 빠릅니다 내구성도 더 뛰어나구요.. 양산 na 엔진의 최고봉은 m엔진임 ㅋㅋ
04,05년도에 엘리사 서스배기만 하고 순정으로 타고 다녔는데 조금만 밟아도 미션에서 오일타는 냄새 올라오던 기억이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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