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타2 엔진에 터보 들어가는건데... GDI를 달아서 274마력이라...
흠.....
문제는 젠쿱이 GDI를 뺀 이걸 사용중이고... (재원 210마력)
GDI가 걍 다이렉트로 연료를 쏴주는건데......
다이렉트로 연료쏴주면 64마력이 올라가는게 참...의문임....
T-GDI가 좋은건 알겠는데...이론상 어떻게 인젝터 바꾸고 64마력이나 뻥튀기가 된건지 몰겠음;;;
엔진이 바껴서 나온것도 아니고 인젝터만 바뀔뿐인데....
기존엔진에 인젝터 대용량바꾸고 맵핑하면 마력이 얼마나 오르는지 아는 분들은 아실듯....
제가볼땐 그정도일텐데......
안그런가요? 뭐...제 생각은 그렇다구요...
그게 순정으로 나왔으니.. 대단한거같다는.. 제생각은^^;
모조리 지들이 잡아먹어야 직성이 풀리는거같음...
웃자고 한소리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킬로수 올라가면서 쌓이는 카본때... 직분사의 가장 큰 단점이죠.
외산차량도 그것때문에 골치인 차들 많고.. 정비하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아시는 내용이실텐데...
게다가 일반유 세팅... 보증기간 지나면 헤드 열어야 하는 차들 좀 나올수도 있습니다.
국내차량 기준으로 잣대를 둔다면 무난한 것 같은데..
마력이 전부가 아니죵 ㅎㅎ
마력이 전부가 아니다라는 거 누가 몰라서 하는 소린가요 ^^
물론 마력이 전부는 아닙니다만....
무게나 공기저항..타이어접지..하체 ...등도 중요한 역할을 하겠지만.
휠마력230이면 순정치고 잘나가는건 사실
더불어 압축비와 휘발류 엔진의 연소방법 및 휘발류의 자연발화까지 이해하면 단순히 이론적으로는 300마력도 가능함...
이렇게 보시면 될듯 합니다.
디젤의 경우 기존 브란자(플랜지) 타입의 엔진과 커먼레일 엔진과의 비교로 보시면
뭐 약간 다르긴 하지만 위와같이 이해하셔두 될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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