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 회원님들
제가 없는 지식을 회원님들을 통해서 도움을 얻고, 제가 느끼고있는 아우디 서비스의 문제점을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에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제 차는 2011년 11월 구매한 A4 콰트로 다이나믹 직분사 터보엔진 차량입니다.
처음 차량 이상이 발생한 시기는 2013년 4월이구요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기어는 P에서 R로 바꾸고 후진을 하려고 악셀을 밟은순간
RPM만 올라가고 작동이 안되더군요.. D로 변경해도 똑같았습니다. 전,후진이 안되는 상황이였습니다. 물론 동영상 촬영을 했구요
문제발생 3일뒤 엔진오일도 교체할겸해서 대전 중리동 고진모터스를 방문해서 어드바이저분에게 상황에 대해 설명을 드렸더니
어드바이저: 고객님의 운전습관이 문제의 원인이 될수도있고 정확하게는 차량 입고를 통해 점검을 받아봐라 하지만 지금은 입고 차량이 많아.. 점검 시간도 오래 소요되고 대차 차량도 여유가 없다고해서..
시간 관계상 입고 예약만하고 돌아왔는데.. 1주일뒤 같은 증상이 또 발생했습니다.(동영상 2차 촬영)
다음날 바로 센터에 입고하고 이틀 뒤 차량수리가 됐다고 연락받고 센터에갔더니 같은 어드바이저님이 차량 전자동 제어시스템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했으니
이상없을거라는 답변을 듣고 차를 받아왔는데.. 뒷자석에 처음보는 신발,바지,옷이 들어있는 쇼핑백이 있더군요.. 순간 다른 누군가가 제 차를 운행했을 거라는 생각도 들고 찝찝해서 CCTV를 보고싶다고 전화했더니
서비스 매니저분이 테스트 주행 중 직원이 매장앞 세탁소에 맡기려다 깜빡한거같다. CCTV는 보여줄수 있으나 시간도 오래 소요되고 절대 그럴일 없다며 진정 시키더군요
저도 충분히 그럴수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제가 기분 나빴던건 제 쪽에서 전달한 내용은 그 당사자분에게 내용을 직접 듣고 싶었고 물건도 직접 찾아가시라는 거였는데..
알겠다며 전화한통 없더라구요..저도 제 일이 있기때문에 계속 전화할수도 없어서 기다리기로 마음먹은 상태였는데..
2틀 뒤 더 심각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집 주변 아파트 골목에서 마주오는 차량을 피해주려고 후진 기어를 넣었는데 3~4초 가량 차가 후진이 안되는겁니다. RPM만 올라가고 그러더니
급발진 느낌으로 뒤로 훅 나가더라구요... 국내회사랑 아우디 중 고민하다 큰맘먹고 구매한 차이고..
한 두번은 그럴수도 있겠구나 생각하고 넘어갔는데 3번째 증상땐 이건 아니구나 생각이 들어 교환을 요구했고,
대전 중리동 고진모터스 지점장님,고진모터스 담당 CRM 두분이 문제해결때문에 만나자고해서 만났습니다.
여기 지점장님 정말 성의없게 고객 대하시더군요;... 이런저런 예를 들면서 최첨단 전자동 시스템이고 고성능 차량이기 때문에 가끔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며, 차에 이상이 있다기 보다는 주행습관 등이 문제일 수도있다.
뽑기에 실패한거 같다라는 뉘앙스, 당신보다 더 심각한 상황의 고객도 1년넘게 센터에 차를 입고해놓은 사람도있다면서 어차피 못해주니까
그냥 타라는 식으로 말하더군요..
더 황당한건 고진모터스 지점장님이 제 차를 고진쪽에 주고 A4 2.0 TDI 를 1700을 더 내고 가져가라는 겁니다.
제 차를 중고시세 이하로 넘기고 신차를 전혀 할인없는 가격에 사라는거나 마찬가지인데 이게 어떻게 고진모터스의 배려입니까 ㅎㅎ
이래저래 말싸움하다 결국 이날 자리에서 결론은 고진모터스 측에서는 수리를 통해 진행하면서 협의점을 찾아보자는걸로 마무리 하고 왔습니다.
그후로 진행되던 상황은 CRM한테 동영상 파일 2개를 메일로 보내고 전화하니 워런티 1년연장에 현금보상이 이뤄질꺼 같다며 본사에 요청해보겠다고 답변듣고
2개월지나자 고진모터스쪽에서 일방적으로 밋션 메카트로닉 부품을 교체하고 테스트주행까지 끝났으니 차 가져가라고 하더라구요..
고진모터스 애프터 서비스는 사람 정말 지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ㅠ ㅠ 고진과 CRM의 서로 떠넘기기식..계속 돌고 도는 제자리..ㅠ
고진쪽에서는 차량 수리끝났으니 책임없다. 보상건은 담당 CRM과 이야기 해봐라.. CRM은 고진쪽에서 수리가 완료됐다고 판단됐으니
현금 보상이 이뤄질수있는 상황도 아니고 더 이상은 해줄게없다 끝난거다!!라고 나오고 ... 코리아쪽에 전화하면...
해당 딜러사(고진모터스)에 전달하겠다..그러면 다시 또 제자리.. 다른 회사도 이렇게 복잡한가요??;
CRM은 현금보상 해준다는 통화 녹취록도 있는데..그냥 말 바꾸네요.. 워런티 기간 1년연장.. 이 이상은 절대 못해준다로 끝났습니다. 7개월동안 사람 미치게 하더니..
지칠대로 지치고..CRM과 다시 보고 싶지도 않고,목소리 듣기도 싫어서 참고 타자는 마음으로 차 인도 받았는데 3주뒤..또 일이 터졌네요
12월1일 일요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329-15 테일러 커피 주차장 입구에서 4번째 동일증상이 또 발생합니다 ㅠ ㅠ 영상올린게 4번째 증상때 촬영한거구요! 건물 관계자분한테 CCTV 영상 확보도 부탁했구요..
지쳐가던중에 다시 불타게 만드네요 고진!!!! 저도 이제는 제가 할수있는 한은 다 해볼 생각입니다.
제가 이글을 올리게 된 계기는.. 차량 전문가도 아니고 일반 자영업자인 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고충을 겪으셨거나 겪고 계신분들이 계시다면..
어떤식으로 진행을 하시는지 어떤 방법으로 처리를 받으셨는지 조금이나마 조언 또는 정보를 공유할수 있을까해서 올린거구요
고진모터스가 차량을 구매하기 전,후 가 얼마나 다른지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워낙 글쓰는 재주가 서툴러서 두서없이 쓴 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고생하셨고 감사드립니다 ㅠ ㅠ
고진모터스도 곧 깨어있는 업체로 변할껍니다^^
보배드림에서 시간이 해결해준 사건들 많찮아요~
평생 개우디를 탈일은 없을듯~~ 그냥 주면 서 타라고 하면 모를까~~~ㅋㅋㅋ
저번에 이 글 올리면서 아우디CRM 실명 거론했는데 삭제됐더라구요 글이 ㅎ
CRM 이랑 통화중에 알게됐는데 ㅎ 그분이 보배쪽에 요청해서 삭제했더라구요..
보고있는거 같아요 ^^ 사장은 아니지만..
보배 회원들께 호소...
안타까운건 사실이나 왜이렇게 마음이 가지 않는지..
에휴 안타깝습니다.
억울하고 서럽고 진짜 도움이 필요하신분들도 많은데
필요할때만 도와주세요, 끝까지 갈껍니다
이래놓고 나중에 원만히 해결되었다라고 올라올까봐
이제는 격려의 댓글 한줄도 아끼게 되네요
도와줘요~~~
서마허님 어디가셨죠?
나오세요 언능
아직까지 메인상단에 못올라가는 이유가 있지...............
이분이 피해보시넴 쩝...................
==================
불량품..대박이다..
이런건 절대 묵과해서는 안됩니다
꼭 좋은결과 있으시길!
하...나도 내년에 차 바꿀생각인데...우디우디눈 패쓰!!!!
저런식으로 A/S를 하는건 정말 아닌 것 같네요.
저두 320d 탈 때 비슷한 증상으로 토크 컨버터 무상 교환 수리 받은 적 있습니다. 부산 BMW 부전서비스 센터에 입고 시키니 30분만에 진단. 독일에서 부품 가져와야한다고 2주 기다림. 2일 동안 수리 및 시운전. 증상 없어짐. 지금은 아버지가 잘 타고 다니시구요.
소문에 아우디 서비스 뭣같다 뭣같다 하던데 그말이 사실인가보네요
무전유죄!!유전무죄!!!!!
야이 사람들아
일전에 동일 증상 RS5 사건(서마허 사건)도 있어,, 다른분들이 예전처럼 도와 줄지는 몰겠네요..
서마허씨가 해결해주실 겁니다.
예전에 차랑 맞겼는데
몇일후에 과속 벌금이 나와서 알고 봤더니
딜러가 개인차처럼 몰고가다 찍혔다는...
저도 고진 CCTV영상 확인 해봐야겠어요 ㅠ
차는 역시 벤츠여~~
현재 전자식 변속기있죠? 이거.. 벤츠 , bmw불문 하고 전부 저런 현상 일어날겁니다... (단지 주행거리가 많거나 짧은거 상관없이..)
배터리 문제로.. 변속기를 움직여주는 주는 장비가 너무 추울 경우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답니다.배터리 전압이 13.6v가 되어야 제대로 작동되고요.
영국쪽 포럼을 보닌까.. 배터리 전압 문제, 변속 액츄에이터 문제, 미션 문제로 문제 삼더라구요.
현재 상황보닌까.. 추위에 배터리 전압이 떨어져(시동과는 무관함) 변속기 움직여주는 스위치의 위치가 잘못 가 있는 상태 같네요.
위 상황이 별 거지같아서 다음부턴 전자식 변속기 달린 차량을 절대 안타려합니다.
그날 영상 6~7도의 날씨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그정도의 추위에도 배터리 전압이 떨어지나요?ㅠ
아우디도 문제지만 고진모터스도 그냥 팔면 땡이라는 식이네요 ,,, 진짜 개똥이네,,;;
정 안되면 소송을 해서라도!!ㄱㄱㄱㄱㄱ
해드릴 말씀은 경험이 풍부하신.. 전문가 서마허님을 추천드려요...
분명 도움 주실거지요?... 서마허님..^^
먹어본놈이 맛을 알듯...서마허님이 힘을 발휘~ 해주시길..그바닥... 담당자들도..꾀차고 있으실듯...ㅎㅎ
전라도 광주에 아우디 전문가가 계시더군요. 친절하시고 기술이 뛰어나시더라구요. 연락처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전화한번 해보세요
011-603-8272
워낙 큰 이슈가 지나간 터라...
한국 판매량이 점점 늘어나서 그런듯..
외제차 수입률 1위잖아요..
그만큼 많이 팔꺼고.. 그만큼 불량도 생길꺼고..
어찌 대응하는지가 회사의 이미지를 좌지우지 하는데..
흉기처럼 변해가는건 아닐런지.. ㅉㅉ
뭐.. 차량에 문제가 있는걸 고치시려고 그러는거니...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몇 달간 각종 수당을 더 챙길 목적으로 초과 근무를 정말 빡시게 하고
퇴사하면서 정상적인 근무로 받아야 할 퇴직금보다 대략 2배 정도를 챙긴 모양이더군요.
그 결과 지금 남은 분들이 근무에서 상당히 불이익을 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서마허님으로 인하여 다른 분들이 피해 아닌 피해를 볼 거라는 후기들이 맞아들어가고 있는 형국이네요.
일단 추천을 드렸습니다만 큰 도움이 되지는 못하겠죠?
알아보던중 아우디 쪽으로 갈까하다가
언님이 하는말이 ㅋㅋ 아우디 써비스 개판이라 중고차로 팔아도 감가 먹고 까인다고 하더라고요 ㅋ
어이 상실~~그리서 폭바로 왔음 핸들이 조금 쏠려 서비스 예약하고 갔는데 나름 친절하시더라고요
화장품도 주고 비깐선 아니지만 ㅋ 인천센탄데 아가시 둘있음 졸 이쁨 그분들 문열고 들어가면 환하게 웃어줌 ㅋ
고장.결함시 어떻게 잘대응해주는 회사가 앞으로 관건이네요...
다른 사람과 다르다던 서마허.
참좃이나 서마허나.
얼른 도와줘야지
미안 니가 양아치인줄 몰랐네
서마허가 도와줬는지만 나중에 알려주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