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해 일어난 일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제가 잘못하는건지, 수긍을 해야 하는건지
여러 보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1년 11월 12일
1)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1개 24,780원) 3개 구매 결정하고
바로 무통장입금하였음 (사업자 지출 증빙 요청 함)
2021년 11월 19일
1) 구매 후 3일 이내에 배송한다던 상품이 7일이 지났음에도 계속 상품 준비중이라고
되어 있어 판매자에게 언제 발송되는지 Q&A 로 문의함
2021년 11월 22일
1) 070 번호로 배송지연에 대한 어떠한 설명도 없이 무작정 배송지연으로
취소 요청의 문자가 옴
2) 대형 인터넷 쇼핑몰 메시지에 배송지연 중으로 취소요청 메시지가 옴
2021년 11월 23일
1) 배송 예정일 2021년 12월 22일로 바뀜
2) 대형 인터넷 쇼핑몰 고객센터에 위 상황을 설멸하고 문의하니 여기는
거래 중개를 하기에 배송 관련해서 업체에 패널티 주는 것 외에
할 수 있는 것이 없다함
3) 배송 예정일이 2021년 12월 22일로 되어 있으니 이 날까지 기다리겠다 하고
통화 종료함
2021년 12월 24일
1) 배송 예정일이 2021년 12월 22일로 되어 있으며 판매자 및 고객센터
어느 곳에서도 연락이 없어서 판매자에게 문의하니 고객센터 통해서
답변했다는 연락만 옴
2)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판매업체에서 수입금액 상승으로 판매 어렵다 답변했었다 함
3) 구매 당시 상품가격 1개 24,780원 (3개 구매하였음)
2021년 11월 23일 상품가격 1개 29,600원
2021년 12월 24일 상품가격 1개 32,900원
2021년 12월 30일
1) 현재까지 계속 배송 지연중이고 고객센터 및 판매자로부터 아무 연락 없음
Q 1)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 결정하고 무통장 입금으로 송금 완료한 상품에
대한 소유권은 누구에게 있는가요 ?
Q 2) 이미 구매 결정하고 결제까지 완료한 상품을 수입금액 상승이라는 이유로
판매자가 배송지연이라 하고 취소해달라고 연락이 오면 구입자는 아무 대응도
못하고 취소해야 하는가요 ?
판매자가 안판다 하는데 뭐라 해야 하나요;
(참고로 전 판매자가 아니고 순수한 구매자입장임 글쓴님의 화나고 열받는 것도 이해함)
판매자의 안일한 대응에 화가 나지만 취소해야 겠네요~ㅠㅠ
고맙습니다~^^
몇일을 기다리셨다고 화나시는건 이해가 갑니다.
구매자가 물품을 결제해도 물건이 없거나
단가가 올라서 취소할수 있는 권한은 판매자에게 있어요 혹시나 생길 고객클레임은 판매자가 감당 해야죠
반대로 구매자가 물품을 받고 맘에 들지않거나
단순 변심에도 14일이내 물건에 하자가 없어서도 반품 할수 있어요 배송비만 부담하면.
결제를 했다고 내물건이아니고 받아야 내물건이죠
다른데서 다시 구매하세요
판매자가 양해를 구했으면 이해를 했겠지만 아무 설명없이 배송지연으로 취소하라고 하니 화가 나더라구요~
고맙습니다~^^
Q2. 품절띄우고 취소해도될껄 어렵게 갔네요.
물가상승으로 판매자가 취소한거 증빙가능가능하시면 처벌은 가능하지만 큰효과는 없더군요.
님 덕분에 또 하나를 배우네요~
판매자가 발송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소유권이 판매자에게 있는거군요~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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