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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울산투싼 14.01.10 16:20 답글 신고
    투싼 디젤 예열 후열 겨울철에는 하는게
    좋타고 들어서 하고있습니다
  • 레벨 상사 1 똘아밥먹자 14.01.10 16:23 답글 신고
    겨울철이랑 고속 주행시 하는게 좋다고 나오네요..ㅎㅎ
    너무 길게 안하고 적당량 하는게 좋다고..딱 나오네요.ㅎㅎ
  • 레벨 원사 3 홈런킹이동국 14.01.10 16:29 답글 신고
    추천드립니다~~

    7만까지 예열 후열 잊고지내다 심하게떠는 지금은 예열은 충분히 합니다 ㅠㅠ

    죽은자슥 불알만진다고 심하게떠는 제 발이 불쌍해죽겠습니다~ ㅠㅠ
  • 레벨 소위 2 킨락 14.01.10 16:30 답글 신고
    전 그래서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 불알 만져주니 보답해주네요
  • 레벨 상사 1 똘아밥먹자 14.01.10 16:39 답글 신고
    감사요^^
  • 레벨 하사 3 carlito 14.01.10 17:47 답글 신고
    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백만민초 14.01.10 16:31 답글 신고
    예열.후열하고 목적지에 도착하는거와
    시동걸고 바로 출발하는거랑 연비는 비슷하다고합니다
    냉간시 연비저하때문이죠
    문제는 기계는 오일이있어야 부드럽게 마모가ㅈ적게발생하는데
    오일도 온도에따라 점도가 틀리죠
    그렇다면 급출발시 마모를 생각하면...
    뭐돈많고 3년타고팔거같으면 예열무시하고 10년탈거면 예열하는게좋다고봅니다
  • 레벨 상사 1 배군아 14.01.10 16:34 답글 신고
    디젤 터보차량들은 예열후열하는게 좋습니다 출발전3분 주차후3분
  • 레벨 하사 2 jackhem 14.01.10 16:38 답글 신고
    터보차저가 있는 차들은 필히해줘야한다고 들었습니다.
    일반 승용디젤같은건 잘 모르겠는데
    특히 겨울철에는 예열 후열해줘야 엔진에 무리가 안갑니다.
    요즘같이 추운날씨 엔진소리만 들어도 차이가 납니다.
    주행해보면 예열없이 운행하면 차도 시끄럽고 차도 안나가고 그래요
  • 레벨 상사 1 배군아 14.01.10 16:44 답글 신고
    승용디젤도 같은엔진이라 모두 필요합니다 ㅎ
  • 레벨 중장 보배짱구 14.01.10 16:41 답글 신고
  • 레벨 소위 2 하에나 14.01.10 16:43 답글 신고
    후열은 터보차량에 하는 거 아닌가요? 예전 뉴코 터보모델은 후열을 하라고 운전석 문짝에 스티커도 붙어 있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RQB우마왕 14.01.10 16:54 답글 신고
    터보 차량은 전부 다 적당한 예.후열 해주면 정신건강에도 좋으니 그냥 하면 됩니다.
  • 레벨 상사 1 똘아밥먹자 14.01.10 17:05 답글 신고
    저도 겨울철 1.2분 예열은 합니다^^ㅋ
  • 레벨 중위 3 MKBK 14.01.10 17:35 답글 신고
    순정차량들은 터보든 논터보든 첫시동이랑 날씨 추울때는 예열해주는것이 좋고....순정터보차량들은 고속주행후 후열까지 해주면 좋습니다...근데 시내주행후 후열은 조지고 다니지 않는 이상 필요없다고 생각하네요....이것만 지켜도 13년간 엔진이랑 터보에는 문제 없더군요..
  • 레벨 병장 Douglas 14.01.10 17:46 답글 신고
    고속도로 막 밟고 휴게소 들어가서 시동꺼도 알아서 팬이돌기에 신경 안쓰고 탑니다ㅎ
  • 레벨 소위 3 DieselMania 14.01.10 17:49 답글 신고
    겨울에 밤새 정차 되어있던 디젤 터보 차량이
    시동걸고 풀악샐 조지면 터보 조짐....
    엔진이 돌면서 오일도 넉넉히 돌아야 되고 배기온도로 터빈 온도 서서히 올려서
    정상 온도에서 엔진이 돌아야 무리 안감...
  • 레벨 상사 3 맨날천날닉네임머할까머리싸매네 14.01.10 18:02 답글 신고
    지디아이도 휘발류지만 잠깐이라도 해주는거 낫지않나요?
  • 레벨 중령 1 후니훈7 14.01.10 18:09 답글 신고
    기름이 남아도요 그런거하게 10만 넘길때 까지탈꺼면 생각해보시길..
  • 레벨 원사 1 프리는보드스타일 14.01.10 18:25 답글 신고
    사람도 준비운동하는디
    적당한 예후열은 na 터보고 전다해줌니다ㅋㅋ
    오토바이탈때부터습관이에요ㅎ
  • 레벨 준장 심심하면드루와 14.01.10 18:29 답글 신고
    고속주행시 시동을 바로끄면 터보 임펠리가 휘는 경우가 발생을 하죵...그래서..후열을 하는거라도 들엇습니다..

    사제 터보장착하신분들은 더욱이더 예~후열에 민감하시죵...사제 터보 달앗따가...두번 날려먹고..지금은 순정에 맵핑만 하고 타고당김니당...ㅋㅋ
  • 레벨 원사 3 투숙인내꺼 14.01.10 19:15 답글 신고
    근데 시동끄면 차가 알아서 후열시켜주지 않나요?

    시동끄고 나면

    혼자 윙~~ 하고 돌아가든데요..
  • 레벨 중위 2 똥꼬에부스터 14.01.11 00:25 답글 신고
    그건 냉각팬도는소리예요
    엔진열식히는중ㅋ
  • 레벨 중위 2 porpoly 14.01.10 19:21 답글 신고
    시동걸고 바로 나가자마자 오르막길을 올라야되는 상황이라면 예열은 na이든 터보이든 무조건 필수입니다.
    하지만 어지간해선 그런상황이 거의 없죠. 일반적으로 옴팡지게 추운날씨가 아니라면 아파트주차장이나 골목에 주차되있었다면 큰도로나갈때까지 스로틀을 크게 열지 않고 천천히 서행하면서 나갈수있는 환경이면 굳이 정차예열은 필요없습니다. 오토미션에도 그게 더 좋구요.
  • 레벨 소위 3 시간미분 14.01.10 19:40 답글 신고
    3분 예열/후열은 정숙성과 부드러움으로 보답하죠. 촉촉하게 전희/후희를 즐기시란...
  • 레벨 소위 3 텔레토오비 14.01.10 20:20 답글 신고
    오토디젤 인데요 ~ 저는 예열에 대해 잘몰라 항상 시동 키고 한 중립에 두고 한 1 2분 두고 악셀을 살짝 밟아주는데 ..
    안좋은 건가요~~? 어덯게 예열을 하는게 좋은지.. ㅠㅠ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4.01.10 21:51 답글 신고
    예열은 가만히 공회전을 시키는겁니다
    엑셀치면 알피엠올라가는데 그때 마모가 되는겁니다

    예열할려다 더 손상시키는거죠;;;
  • 레벨 소령 1 모레 14.01.10 20:29 답글 신고
    해주는게 좋은거라고 알고있습니당
  • 레벨 소령 3 이미슬픈사랑 14.01.10 20:43 답글 신고
    해주는게 좋긴 한데.. 아버지 6년에 14만 타셨는데 지금까지 키 꽂자마자 돌리고 기어 P 들어가자 마자 시동 끄셨는데

    차는 여전히 잘나가긴 하네요;
  • 레벨 병장 엑스식스팩 14.01.10 20:46 답글 신고
    독일차 메뉴얼보니 예.후열 필요없다고 나와있네요...그냥 천천히 출발하래요
  • 레벨 대위 3 닮은살걀 14.01.10 23:38 답글 신고
    아 프로필 사진 때문에 글에 집중이 안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터질 때 움찔하네요 ㅋㅋㅋㅋ
  • 레벨 상사 1 똘아밥먹자 14.01.11 13:20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원사 3 벌건당근 14.01.11 08:58 답글 신고
    후열은 모르겠으나, 예열은 필요한것 같습니다. 이상
  • 레벨 중사 1 맹꽁잉 14.01.11 20:59 답글 신고
    객관적으로 기계적인 관점에서는 예열 후열 필요없습니다...시동걸고 바로 출발을 하던말던 상관없단 얘기지요...다만 디젤엔진 특성상 엔진압만으로 폭발이 일어나니 엔진에 어느정도 열기가 있어야 좀더 원활한 폭발행정이 일어난다는 말입니다...후열도 고속도로타다 휴게소 들어가서 바로꺼도 상관없습니다...다만 그럴경우 터빈도 소모품이다보니 후열하는 차량보다는 교체시기가 빨라지겠죠...후열은 터보교체값 아끼는거외에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재정적으로 여유있는분들은 예열 후열하실 필요없으시겠지요...고장나면 고치면 되는거니...돈 없는 저 같은 서민들이나 예열후열하면서 고장을 미연에 방지하는 거지요...
  • 레벨 소장 저투스타에염 14.01.12 05:42 답글 신고
    젓같은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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