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퇴근하는데 앞에 마티즈차량이 멀리서 신호 빨간불에
속도를 줄이려고 브레이크를 밟는데
밟았다 땠다 밟았다 땠다 이렇게 속도를 줄여서 정차하더군요
보통 그냥 브레이크 쭉~밟아서 속도 줄이잖아요
저렇게 밟았다 땠다를 반복하는데 브레이크등이
들어왔다 나갔다 하니 더 신경쓰이더라구여
옛날에 아버지때는 브레이크를 저렇게 밟는게 무리 안간다고 하는 얘기가 많았는데
보통 연세 있으신분들은 그렇게 말씀 하시더군요
전방 10미터 신호정지에서 거짓말안하고 6번정도 밟더군요 길게 2~3번정도 나누어 밟는건 저도 가끔 그렇게하는데
어제 그사람은 짧은거리를 너무 깔딱깥딱하면서 너무 나누어 밟더라구요
암튼 짜증나서 옆차선으로 차선변경후 봤는데
김여사인줄알았는데 젊은 남자더군여
젊은 남자가 그렇게 브레이크 잡는거 처음 봄 ㅡㅡㅋ
너무 자주 나누으면 지금처럼 짜증나긴해도 ㅋ
어제 약10미터 전방 신호에멈출때 거짓말안하고 6번정도 밟더군요
요즘 차들 급브렉하면 비상등 자동으로 들어오지만 일단 내 안전이 우선이지 사고 나면 무슨소용이겠습니까?
브레이크등이 점멸 후자는 브레이크등 계속 들어온다는 차이. 보통 운전자들이면 점등하게끔 나누어밟죠.
습관이되어서...
첨 운전 배울때 아버지께서 그렇게해야 브레끼 무리도 안가고 좋다고 하셔서;;
6번정도를 밟았다 땠다 밟았다 땠다 하더라구요 ㅡㅡㅋ 모 그게 안좋은 버릇이라고는 생각안하지만 너무 자주 불필요하게 깔딱깔딱하길래요
일부 안좋은 방식이라고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주변에 떠블 밟는분 있으면
그차량 운전울 해보세요 그럼 본인 차량하고 차이점을 발견하지 않을까? 아니 차이가 있는것 바로 확인 가능하시겠네요^^
떠블브레이크 밟는분들 주변 쉽게 찾는방법
휠 보시면 브레이크 가루가 일반 차량보다 적습니다^^(세차 하면 없어지긴하나 쉽게 찾는 방법이라^^)
김여사분들(초보운전자) 차량하고 일반 차량하고 휠 비교하시면 김여사분들 휠에 브링크 가루가 더 많이 있음^^
김여사(초보운전자)차량 운전 경험있는분들 반대로 생각하시면됨 조금이라마 빨이 이해를 하실것으로 보여짐ㅎㅎㅎ
이처럼 떠블브레이크밟는분들 찾는 방법^^
그렇다고 어제 그분께 혼자 욕한다던가 그러진않았어요 제 성격상 남 운전스타일로 욕하고 그러진않아요 사고가 날뻔하지 않는이상은 ㅋㅋㅋ ^^
->제동거리 엄청 짧아집니다.
단. 긴급 상황시는 한번에 꾸욱 밟습니다.
ABS장착 차량은 당연히 그래야 하니까요
고속으로달리다 나누어밞으면 속도 쭉 ~~~ 떨어집니다 그리고 급할때도 그렇구요
또한 엔진브레이크도 한 목 합니다 ㅎㅎ
멀미나겠어요 ㅎㅎ
특히 눈길에서는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는게 더 좋습니다.
옆자리에 잠이든 여자가 치마가 짧은데 ,,,,쪼금만 밀리면 보일수도 있겠는데,,,하,,,
방법은 여러번의 빠른브렉질, 점...점 올라가는 ,,,,,,,, ....뒷차의 불안함,???
저는 초반에 제동등만 들어올정도로 살짝 밟았다가
두번째에 좀 힘있게 발으면서 90%정도 완성시킨후
나머지는 서서히 힘빼면서 차가 피칭이 거의 없게 세웁니다. 근데 취급설명서에도 이렇게 3단계로 나눠밟으락 돼있더군요.
제친구가 수동만 쭉 타다 한번식 오토 타면 양발로 운전합니다
뒤따라가면 짜증날정도로 깜빡깜빡 해요
뒷 차량에게 브레이크 밟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한 목적이 있다고 그러시더군요.
낮에는 미등 켜고 다닐 일이 별로 없으니 크게 상관 없겠지만
특히 야간에는 차량들이 미등 켜고 다니니까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있으면
뒷차량이 다른 생각 하거나 통화중이거나 졸음 운전 중이거나
아무튼 미등으로 오해하고 감속중임을 인지하지 못하면 사고가 날 수 있잖아요.
그래서 차량 정지하기 까지 2~3번 일부러 나눠밟아도 좋다고 하더군요.
저도 그렇게 배운 후로는 두 번에 걸쳐 정지하네요.
주황불로 바뀌면 일단 브렉 -> off -> 브렉 -> 정지
갑자기 만난 정체구간이나 커브지나자 마자
적신호에 앞차가 저러면 절대 사고안난다고
생각해요
자기스타일이죠머
프론트 리어에 가하는 브레끼 압력차이죠 압력이나눠지는 걸로 알고있음요
하지만 메탈리카 라스 울리히 처럼 빠르게 밟지는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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