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2.02.23 12:26 답글 신고
    차종마다 다른 건데요.

    하체 구조마다 다르구요.

    참고로 캠버를 +로 해놓는 것은 주행중 하중에 의해서

    자꾸 - 로 변형이 되니까 미리 +로 맞춰 놓고 주행중에 하중이 걸리면

    0에 근접하라고 하는 거잖아요.

    참고로 토인을 더 주어서 직진시 하중을 상쇄시키는 방법도 있구요.

    캠버를 -2.5도를 주고 토인을 더 당길 경우 편마모는 없을 겁니다.

    캠버때문에 안쪽이 더 빨리 닳고 토인때문에 바깥쪽이 더 빨리 닳을테니

    그냥 보기엔 적당히 잘 닳아지는것 처럼 보이죠.

    단지 타이어 수명이 졸라 짧아지고 연비가 물건너 가겠지만......

    그리고 타이어의 트레드 무늬 하나하나가 톱날 모양을 이루게 되면서

    주행소음이 작살나고 안정성이 바닥을 치고 결국 브레이크도 밀릴 겁니다만....

    일단 타이어는 똑바로 닳는 것처럼 보일 거에요.
  • 레벨 하사 1 산책길로 22.02.23 12:35 답글 신고
    그러면 캠버 -2.5주고 토인은 비추인가요 다름이아이구 현재 간섭때문에 마이너스를 2.5줄수밖에없는 상태라서 편마모걱정에 토인을 줄수밖에없는 상황이라서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2.02.23 13:42 답글 신고
    그냥 편마모 생기면 타이어를 일찍 갈으세요. 그게 차라리 안전해요.

    캠버 - 주고 토인 더 당기는건 타이어팔때 가장 악날하게 고객 속이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차라리 쇼바고정 부위를 산소용접기로 뚫어서 타이어를 안쪽으로 당기고

    로위암에 캠버 볼트를 쓰시는 개조를 하시면 모를까.....

    아님 쇼버 마운트를 조정이 되는 걸로 바꿔서 당기던가요.

    아님 휀더를 티 안나게 꺽던가요

    캠버 -로 간거 토인으로 잡아 놓는건 하체에 무리도 많이가고 정말정말

    불안정하게 운행이 되는 거거든요.
  • 레벨 하사 1 산책길로 22.02.23 14:41 신고
    편마모 생기면 타이어를 일찍 갈라는말부터 이해가 안가네요
    현재 편마모없구요 편마모 진행이되더라도 하체손보거나 얼라이먼트로 수정을 해야지 무조건 타이어일찍 교체말부터는 설득력이 가질않군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2.02.23 19:33 답글 신고
    뭐 님이 자동차 하체를 다 공부할수는 없는 거니까요.

    - 캠버만큼 토인 더 주는건 정말 악날한 업자가 하는 짓이라는 것만

    확실하 아시면 됩니다.

    편마모만 없다고 얼라인먼트가 잘 잡힌건 아니에요. 눈가리고 아웅한거죠.

    얼라인먼트는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려고 하는 건데

    안정성을 버리고 편마모만 눈에 안보이게 하는건

    자동차를 배운 사람이 할짓은 아닙니다.

    - 캠버를 토인으로 잡아 놓은것이 기술이라고 믿는 부류라면

    절대 상종하시지 않는게 이롭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세팅이 되어 있다면 시간 나실때 장갑끼고

    타이어를 한번 쓰다듬어 보세요.

    뭐가 문제인지 느껴지실 거에요.
  • 레벨 하사 1 산책길로 22.02.24 11:34 신고
    네~참고만할게요~글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