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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스포튀김R 14.01.23 00:31 답글 신고
    오.... *_*;;;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1.23 00:31 답글 신고
    그리고 따지고 들면 퓨얼컷 보단 중립이 연비에 더 도움됩니다.

    퓨얼컷은 기어가 물려 있는 상태라서 속도에 따라 기어가 내려가면서 감속 돼지만

    중립은 기어는 떨어져 있고 감속은 더디거든요.

    멈출 필요없이 감속 하고 바로 나갈 도로 상황이면 중립이 더 좋습니다.

    아, 물론 사견입니다.
  • 레벨 중위 2 봅날은간다 14.01.23 02:38 답글 신고
    정석?으로 따지면 타력주행은 하지않는것이 맞습니다 운전면허 교본에도 나올걸요? 저는 수동탈때 신호등 200미터쯤앞에서 기어 중립으로 해버리지만요 ㅋㅋ 안전상의 이유로 그런듯합니다
  • 레벨 원사 1 airmax98 14.01.23 00:37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그럼 변속충격이 토크컨버터에 지장이가나여?요즘 변속 충격이 넘 심해서ㅠ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1.23 00:40 답글 신고
    충격이 컨버터에 무리 준다기보단... 컨버터 자체 문제로 충격이 오는겁니다.

    점검이 필요할듯한데요...

    터빈하고 임팔라가 회전이 안맞눈 경우하고,

    다판 클러치가 손상,

    밸브 바디가 마모또는 손상...

    밸브바디쪽 문제가 제일 많으니 그쪽으로 점검을...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1.23 00:42 신고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밸브 바디 보고도 충격오면...

    미션 바라시? ㅋ?
  • 레벨 원사 1 airmax98 14.01.23 00:45 답글 신고
    ㅠ 미션 올바라시 고고 해야겟네여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1.23 00:50 답글 신고
    저는 전문가가 아니니까 제발 돈들이기 전에

    전문가하고 상담 하세요;;;

    카센터 가서 증상 이야기하고 한번 보자 하시고 바라시 하자고 하셍요;;;

    되로 막을거 말로 막아야 할상황은 피하고 싶네요;; 정확히 본것도 아니고;;

    말투가 억해보인다면 사과드립니다.
  • 레벨 원사 1 airmax98 14.01.23 00:54 신고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말투 나근나근 하시고 좋은데요왜여?^^ 변속시 홀딩데드라구여 ..트랜스미션 교환고고 하자길래..ㅜ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1.23 00:58 신고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아... 많이 심하셨구나;;;;

    올교환 정도면 연식도 꽤 돼신듯 한데요 ㅋㅋ;
  • 레벨 원사 1 airmax98 14.01.23 01:01 답글 신고
    아직 새차에여 13년 밖에 안뎃는걸요 .ㅋㅋ
    저의 누님차인데 오늘 카센타가서 보고 함시운행 하니.변속안데고 거 잇자나요 특유의 퍽퍽치는소리ㅠ 암튼 감사드립니다.고수분의 느낌이 나십니당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1.23 01:04 답글 신고
    ㄷㄷㄷ;;; 고수가 아니라 잡지식이 많을뿐입니다;;;

    저는 차가 인제 11살 이네요;;; 제차도 2단에서 넘어갈때 변충 옵니다.

    대충 달개 가면서 타지요;;
  • 레벨 소장 시민의발 14.01.23 02:07 답글 신고
    어차피 정차할꺼면 전 N으로 놔버리고..

    출발할때 브레이크먼저 발 떼고 D에넣고 차가앞으로 나가면 엑셀밟아요~ 제차는 변속충격자체가 거의 없더라구요
  • 레벨 대위 1 분홍소시지 14.01.23 19:01 답글 신고
    그런게 참편한데 대부분 수입차들은 브랙안밟으면 기어 안들어가염 초금 불편하지요
  • 레벨 소위 3 냉장고 14.01.23 12:16 답글 신고
    어려워...
  • 레벨 대령 3 달려라껌둥이 14.01.23 13:14 답글 신고
    여기 보배 아자씨들이 주행 중 내리막 N 놓고 타력주행하면 미션 100% 나가니까 어줍짢게 연비 아껴보겠다고 그러지 말라고 하던데..ㅠㅠ 님 글 보니까 대체 어느게 맞는 건지 모르겠어요ㅠㅠ
    근데 이 글이 훠~~얼씬 신뢰가 가네요 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맨날수리야 14.01.23 18:28 답글 신고
    내리막 엑셀오프 상태에서 중립이면 연료 소모량은 높아집니다
    그리고 내리막 중립 상태 주행을 마치고 드라이버에 들어갈때
    엔진회전수가 급격히 높아지면서 토크컨버터가 급회전 하게됩니다 아무리 습식클러치라 하더라도 급격한 회전은 당연 무리가 가고 그기다가 락업클러치가 작동하는 타이밍이 너무
    빠르기 때문에 손상이 가게되죠
    차라리 신호대기중 중립이 훨힌 연비에 도움이 됩니다
    내리막 중립에 의한 차동손상도 복병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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