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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40에는 누우 GDI가 들어간다고 하죠.
과연 YF세단에는 어떤 것이 들어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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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더 잘 찍힌 사진이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일단 그래프만 보면 중저속에서 GDI엔진 토크가 더 높네요.
성능은 실생활에서 많이 쓰는 중저속 영역에서 토크가 더 높은
GDI가 좋을 것 같네요.
누우를 세타엔진 후속으로 가져갈 예정인가 봅니다.
누우가 단가가 좀 더 저렴하고 마력이 약간 높고
CVVL과 직분사가 같이 들어가는 엔진이 하루 빨리 나오길
수출형 아반떼 등 준중형급까지 커버하는...
세타는 2.0이 스퀘어, 2.4는 롱스트록인 반면, 누우는 1.8, 2.0 둘 다 롱스트록이라 2.4가 나올 가능성은 없겠고.....
세타 2.0은 TGDI 때문에 당분간 계속 생산되지 않을까요...설령 누우 CVVL + TGDI가 나온다고 해도, 한참 걸릴 것 같으니.
무튼 누우엔진 기대됩니다. 풀악셀시 세타의 경우 굉음이라는 등의
미국 모터트렌드 리뷰 등을 봤는데. YF 하이브리드였나.. 거기 리뷰에선
누우엔진은 어떤 상황에서도 정숙하고 매끄럽다고.. 세타보다 확실히 발전했을듯 ㅋ
대체로 롱스트록으로 갈수록 좋은 회전질감을 내기는 어려운데, 감마엔진도 꽤 좋은 걸 보면 ㅎ... 누우엔진도 주관적인 평가가 엇갈리긴 하지만, 베타나 세타보다는 매끄러운 회전질감을 보여주는 모양이군요.
그래서 1.8~2.0 포지션이죠. 2.0 라인업에서 엔진 단가가 높은 세타를 대체하는 효과도 가져오구요.
누우엔진 2009서울모터쇼에 나온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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