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황당한 일을 겪어서요.. 물건을 사고 구매리뷰 1점 리뷰를 했더니 업체 사장에게 전화가 와서 신고를 하겠답니다.
아래 대략 개요 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1인용 쇼파를 4/20 구매했습니다. (네XX페이 결제)
배송은 4/26 받았구요 퇴근후 집에와서 설치 해보고 사용해보니 썩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4/27 회사에서 사진 2장 첨부해서 1점 점수의 구매리뷰를 남깁니다. (09시 40분)
네XX페이 고객센터로부터 리부 첨부 이미지 노출 제한이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14시 26분)
-제한 사유는 직접 촬영하지 않거나 상품과 무관한 이미지 등록
제가 직접 찍은 제품 사진 2장 입니다...
그 이후 제가 판매글 Q&A 왜 사진 지웠냐 소비자 기만 입니까 라고 글을 남겻습니다 (이후엔 이글도 삭제 됩니다)
그러고 14시 41분경 업체 대표 라는 사람에게 전화가 와서 저를 신고 하겠답니다.
이유는 네XX에서 자신들에게 자료를 줬답니다. 같은 지역 사람의 아이디2개가 동일 아이피로 비슷한 시간대에 리뷰를 1점으로 작성을 해서 올렸다는 겁니다, 악의적으로 영업방해를 하기 위해 했으니 신고를 하겠다는 겁니다.
저는 당연히 그런적도 없구요 정말 황당,합니다.
제가 신고 꼭 하시라고 했습니다. 저도 궁굼 하다고 그리고 만약에 제가 그렇게 의도적으로 두 아이디로 한게 아니라면 저한테 사과 하시라고 했더니
그럴일 없다는 겁니다. 무조건 제가 그랬다는 겁니다. 그니깐 신고 하시고 결과 나왔을때 제가 아니면 사과 하라고 했더니 그땐 자기를 소송 하랍니다, 사과 못한답니다.
정말 답답 하더군요
오늘 하루 일도 손에 안잡히고 인터넷 에 전화해서 다른 사람이 아이피가 같을수 있는지 전화 돌리고
네XX페이 고객센터(여기는 뭐 전화도 안받네요) 계속 문의 하고
결국 답은 못받았습니다만,
17시 41분경 제 구매 리뷰 자체가 블라인드 처리가 되더군요....(사유는 욕설/비방글 포함된 게시글 이라고 하더군요)
글 내용에 제품에 대해서 "존나 웃김" 이라고 썼는데 아마 존나 라는 비속어 때문인것 같기도 합니다.
--대표 통화후 통화 내용에 대해 리뷰 수정으로 추가 해서 달았습니다.--
스트레스를 직빵으로 맞아서 집에와서 그냥 쓰러져 자다가 일어나서 생각좀 정리하다가 글 남깁니다...
대표가 통화중에 리뷰 1점 짜리 두개 게시물에 대해서 같은 시간 이라고 주장하는 사진을 보내 줬었습니다.
사진속에는 리뷰 등록일과 최종 수정일이 있더라구요
두 게시물이 등록 시간은 좀 차이가 있었지만 최종 수정일 이라는게 시간이 비슷 하더라구요
저의 게시글
등록 시간 -> 09:40
수정 시간 -> 14:26
그런데 중요한건 저는 수정을 한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대표 통화이후 한번 수정은 했습니다,)
우선 업체 대표가 주장 하던 같은 아이피 라는건 제 생각입니다만 대표가 1점 짜리 리뷰를 (리뷰 2개) 아마 네XX에 신고를 한 모양입니다,
사진 삭제해달라고 그러면서 네XX는 확인도 안하고 그냥 지웠던 모양이에요 참나..
네XX가 두게시물의 사진을 삭제 했으니 게시물이 수정된것이라고 나오고 그 수정했던 담당자는 한사람 일테니
아마 그 네XX 담당자 아이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또 네XX는 본인아이피를 두 게시물 아이피가 동일 하다고 업체에 또 전달을 한 모양.,.., 물론 제 추측입니다. (두 리뷰 게시물 작성자는 같은 동내 사람이라는건 정말 우연.,,.)
그런데 제가 좀전에 곰곰히 생각 해보니 아니 같은 회사 사람이 같은 제품 구매 해서 같은 회사 컴퓨터로도 리뷰 남길수 있는거 아닌가요? (물론 아니지만) 그런 경우 아이피는 동일하게 나올테구요 정상적인 리뷰 작성 일텐데
이러한 상황 만으로 악의적이다 신고를 하겠다 경쟁없체냐 이렇게 말을 하시는데 가만보면 다 알면서도 1점짜리 리뷰에 보복 하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피가 동일하다며 이만한 증거가 어딨냐고 계속 말씀 하시더라구요
통화 내용도 녹음 하였습니다.
통화 녹음은 어떻게 변조해서 올려야 할까요..
이러한 일 당해보신분들 조언좀 부탁드려요
경찰에 신고 한다고하는건 무섭지가 않습니다. 제가 뭐 잘못할게 없으니깐요
그런데 너무 기분이 나쁜건 꼭 사과 받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속어 사용은 도움 되지 않슴니다
저같은 경우는 원하는 제품이 있으면 녹색창 최저가로 보고 각 싸이트별로 검색해서 최저가 확인하고 구매합니다 저가는 모든리뷰 5점 무저건 5점
제품이 생각보다 미흡하다 솔직후기로 컴플레임이 아닌 고객의 소리라고 생각하시라고 글쓰고 이런부분을 고쳐주시면 고객이 입장에서 좋겠다 라고
남깁니다 정 마음에 안들거나 이건 아니다 싶으면
반품하면 되죠 상황이 틀릴분 진상은 진상인겁니다
녹색창 구매후기 첨부해드리고 싶네요
식당이나 모든 인터넷에 관련된 업종은 별점이 얼마나 중요한데요 하다못해 as기사님들도 만족만 받아도 마이너스 납니다 무저건 아주만족이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조금 맘에 안든다고 남의 인생에 고추가루 뿌리는거 아닙니다 맘에 안들면 안사거나 이런이런 부분을 고치면 고객이 더 만족할거다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제가 녹색창 구매 최근 리뷰 점수 차례대로 적어볼게요.
5,5,5,3,5,5,5,5,5,5,5,5,5,5,5,5,5,5,5,5,5,5,5,5,3,5,5,5,5,5,3
이상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