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마음에 여러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종로에 위치한 한옥스튜디오에서 돌잔치를 진행하였습니다.
헤어메이크업+돌잔치 행사+사진촬영+식사 등을 모두 일괄적으로 진행하였고 비용은 대략적으로 40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식사도 괜찮았고 행사를 진행하시는 스텝들 역시 잘해주셨습니다.
문제는 사진촬영에서 발생을 하였습니다.
돌잔치 행사가 끝나고 사진을 받아보니 집사람 눈이 모두 이상하게 나온 것입니다. 눈이 겹쳐진 느낌?
왜 그런가 확대해서 보니 속눈썹이 이상하더라구요.
한옥스튜디오에 문의하니 자기네 헤어메이크업에서 실수한 것이 맞다고 하네요.
속눈썹을 제대로 붙였어야 하는데 속눈썹을 제대로 붙이지 못 한 것 같다면서요.
우선 뽀샵으로 처리를 해볼 터이니 기다려 달라고 해서 뽀샵처리한 사진을 받아보니 역시 이상하구요.
저희 회사 디자인팀에 물어보니 속눈썹이 뜬 것을 뽀샵으로 처리하는 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뽀샵을 안 될 것 같다고 하니 그쪽 대표가
1. 재촬영
2. 뽀샵처리
3. 헤어메이크업 비용 15만원 환불
이렇게 크게 세 가지를 제안하였습니다.
1. 재촬영은 가족들이 다시 서울에 모여야 하고(부모님이 시골에 계심), 이 무더운 날 쌍둥이(돌잔치 한 우리 아가들)를 다시 고생시킬 수 없기에 불가능에 가깝다.
2. 뽀샵처리로는 불가능할 것 같다.
3., 헤어메이크업의 실수로 인해 사진을 쓸 수 없으니 사진촬영에 관련된 비용은 정산하여 환불처리를 해주었으면 한다. 추가적으로 앨범도 만들지 않겠다.
그쪽 회사 대표는 환불은 15만원까지 가능하며 돌잔치 행사나 사진촬영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아니기에 사진 촬영에 관련된 비용 환불은 불가능하다. 만약 이것에 대해 민원을 제기하고자 한다면 소비자 보호원에 요청을 하셔라.
라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서로 간에 언성은 높이지 않았고 서로 정중하게 대화는 진행하였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제가 그쪽 대표에게 제안한 사진 촬영에 관련된 비용 환불이 결코 무리한 제안 같지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그쪽 대표가 저런 식으로 나오니 참 난감하네요.
제가 어떻게 하는 것인 현명한 처사일까요? 혹은 제가 너무 과한 요구를 하는 것일까요?
사진에서만 잘못된게 보인다니 이상하네요..
적당히 손해조금 보더라도 애기 돌이고 좋은 날이니 이해하시는게 좋을것 같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