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 야비함의 선두두자 야비함입니다.
얼마전 합류차선에서 합류방법에 대해서 여럿 의견들이 나왔는데요.
오늘 마침 합류를 해야하는 상황이 있어서 블박을 올려봅니다.
후방 영상만 따로 저장이 되질않아서 전용 뷰어로 봤는데..
전용 뷰어에서 후방만 따로 저장되는 기능이 없더군요.
할 수 없이 핸드폰으로 촬영 후, 인코딩하여 올려봅니다.
후방 영상 18초 고가도로에서 내려오는 포터 앞 그레이스가 있습니다.
제가 점차 진입속도를 높히는데, 저를 늦게 보신건지, 아니면 끼어줄 마음이 없으셨는지 속도를 유지하시더군요.
후방 영상에서 그레이스 차량과 포터 차량 간의 거리가 꽤 되어보이지만, 합류차선에 있던 저는 거리를 잘 가늠할 수 없었습니다.
정차 후 출발이라는 방법이 있지만, 그 구간에서 자주 정차 후 출발 사고가 많이 나는 구간이라서 급가속 후 합류하였습니다.
최대한 그레이스 차주분에게 피해를 안주고자 갓길쪽으로 붙어서 합류했지만, 평소에는 이렇게 하지 않는다는 것을 미리 밝혀둡니다.
영상을 보시고, 왜 논란이 될 만한 합류영상을 올리느냐 라고 말씀하실 분들이 계십니다.
영상을 올리는 취지는 자신의 속도 그대로 들어오지말고, 적어도 가속을 하던지 아니면 정차 후 안전할때 진입해달라는 취지입니다.
보시면서 눈쌀 찌푸리는 상황일테지만, 나쁘게만 보지말아주시구요.
인코딩 했더니..화질이 모자이크 수준으로 떨어져서 번호판 편집은 따로하질 않았습니다.
화질은..양해부탁드리구요.
끼어들고서는 서행하면 뒷차는 그대로 꽝 부딪히는 수밖에 없으므로 합류하면서 (끼어든후에 뒤에 오게될 차보다 빠른속도로) 가속해야 하는것이 정상적인 안전운전입니다.
그리고 사이에 끼이면 공간을 고려하여 진입하는것은 정상입니다.
공간을 내어주지 않는데 억지로 밀고 들어가면 사고만 발생할뿐이죠.
이런 판단을 불과 1초 미만으로 결정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그래서 빠른 판단과 실행이 중요합지요..
말은 쉬워도 경험이 없으면 벌벌 기어 다닌다는..........초보일때가 생각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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