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바 제타 보다 연비가 구린 하이브리드라고 하여도
분명히
1. 수리비 덜 들 것 이고,
2. 정비 받기도 편 할 것이고,
3. 더 조용하겠구만,,,
4. 옵션도 괜찮을 것이고.
5. 중고차 감가 상각도 외제보단 덜하고!!
6. 보험료도 더 싸고,
7. 일반 가솔린보단 연비 좋을 것이며...등등
여기가 미국처럼 수리비, 유지비, 브랜드 서비스 등이 골고루 좋은 나라도 아니고,
모두가 다 눈탱이 칠려고 머리 굴리는 시장인데,
외제 엔트리 몰면서, 대접도 못 받고 스트레스 받느니,
그냥 국산차 연비 "그럭저럭 괜찮은 거"하나 뽑아다가
얌전히 타고 다니는 게 "멍청한 짓"은 아닐 듯.
동급은 아니라도 같은가격대 외제차들 중고값이 괜찮은편이라...ㅎ
그럼 수입차로 인한 높은 유지비나 AS걱정 안해도 되고..
현기차의 엔진 뽑아내는 능력을 볼떄 하이브리드랑 별 차이없는 10키로 후반정도의 디젤 중형세단으로 만들수도 있었을거 같은데..
현대기아 세단의 최대 판매처가 미국이라는 점이.. 원인인거 같음.
유럽에서 소나타같은게 잘팔렸다면 분명히 연비 좍좍 뽑아낸 소나타 블루디젤 같은거 나왔을텐데.. 디젤 세단 만들어봤자 우리나라에서 파는거 외엔 어디 딱히 팔릴만한 곳이 없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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