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 눈팅만 하다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될 줄은 몰랐네요..
친 동생이 포항에서 몇일 전에 겪은 사고입니다.
동생이 1차로 주행 중 그랜저TG가 3차로에서 방향지시등 점등 없이 2차로로 스윽 들어왔다가
바로 옆에서 깜빡이 켜면서 들이미는 비접촉 교통사고입니다.
놀란 동생이 중앙분리대(화단)쪽으로 붙이면서 휠과 범퍼가 조금 손상이 되고
얼라인먼트가 틀어진거 같은데 동생네 삼*화재 담당이 블랙박스 영상도 안보고선
주행중 차선 변경으로 인한 사고이니 기본 7:3에다가 비접촉이니 이쪽(피해자,동생)이 10%
과실이 추가된다. 결론은 가해(TG)자 60%, 피해자 40% 로 결론지었네요.
그래서 일처리를 왜 그리 쉽세 하느냐, 블랙박스 영상을 보고 얘기해라 했더니
자기네 직원들 여러명 같이 둘러봐도 6:4다... 얘기하네요.
요즘 과실 비율 따지는 TV 프로그램 같은거 보면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사고인 경우(옆에서 지금처럼 들어오는)
과실이 100%까지도 나오던데 이 담당자는 말도 안되는 소릴 하네요.
아직은 병원도 안가고 정비도 안하고 있는 상태입니다만 어떻게 해야 이 억울한(사실 수리비래봐야 얼마 나오지도
않습니다만 과실 비율에 대해서 정말 억울한것입니다) 사건을 현명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지
여러분들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아직 동생이 장롱면허 벗어난지 얼마되지 않아 운전을 그리 매끄럽게 하는건 아니지만 옆차가 들어올 때 경적도
짧게나마 누르고 했으면 충분한 방어운전이라 보여지는데 보험사에선 인정을 안하네요..
좋은 의견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03-20 내용 추가
우선 동영상에는 상대방 차량 번호판이 나오고 해서 다른걸로 대체했습니다.
양해를 바랍니다.
100% 상대방 과실로 종결지은게 아니라 보험사 직원의 불합리하고 무리한 과실책정으로
정확한 판정을 위해 금감원에 민원을 제기했더니 보험담당이 민원을 제발 취하해달라는 조건으로
차량 수리비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는 통보를 받은 상태입니다.
절대 상대방 과실 100%로 판결난게 아닙니다. 이에 대해 비난이나 근거 없는 악플은 삼가해 주세요..
따뜻한 도움 말씀과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문제는 비접촉사고라는 점이네여..
7(8):3(2)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은데
일단 한문철 변호사 스스로닷컴에 한번 의뢰해보세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7:3이나 6:4가 맞다고 보여지네요...고로 보험사 비율은 크게 문제 없어보입니다...(제 개인적인 생각임)
전문가에게 의뢰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100%까지 바라지 않습니다.
다만 40%씩이나 물린다는게 이해가 안가서입니다..
ㅜㅜ
지극히일반인으로써..
글쓴분에겐 죄송합니다만..
충분히 제동잡는다면 피할수 있을꺼라..
보이긴합니다..
물론tg가호루라기같은운전을해서 종나빡칠것으로보여집니다.
수리비소액이면 대인없이 대물 100 밀어보세욧.. 저라면소액이면 좋은게좋은거라고
대물해드릴것같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번호판은 가리심이 어떨련지요? 혹여나 나중에 문제될수도 있습니다 요샌 무서운 세상이라 @.@
상대방은 경기도 어디 여성운전자랍니다..
감사합니다.
거기서는 뭐 법원 판례를 예를 들면서 법원에서는 100% 상대방 과실이라고 나왔다고 하더군요~~~
하고 딱 자르더군요..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이해불가입니다.
여기 영상 내용중에 7분부터 보시면 법원판결 관련하여 내용 나옵니다
거기보면 지금보다 조금 더 앞에서 택시가 들어올려고 하여 중앙분리대를 받는 비접촉 사고도
법원에서는 택시 100% 과실이라고 나왔네요
아마도 이영상으로 100%무과실 주장 하시면 될듯 합니다~~~~~~~~~~
또한 그랜져를 보시면 차선의 반가까이 들어왔습니다.
어떻게 피할까요 ????????????????????????
현실에선 소송을 한다거나 해서 정말 피말리는 귀찮은 일이 되겠죠..
감사합니다...
그런데 비접촉이라서 6:4가 맞는거 같습니다...적고보니 너무 보험사처럼 적어놨네요 ㅎ
근데 반대로 한번 생각해 보세요....동생분이 가해자차량이였다...그런데 동생분 과실을 9나8로 잡으려고한다...인정하시겠습니까?
깜빡이 2회 점등후 들어옵니다.
안전거리 미확보?.....ㅎㅎㅎ
다시보세요....ㅎㅎㅎ 웃고갑니다...ㅎㅎㅎ
방금 안전거리미확보 댓글 쓰신분 글 지웠어요..
알고 쓰세요...의견을 말할순 있어도 답을 말하지 마세요.
아는것 마냥....ㅋ
교통사고 조사계에 가셔서 부당과실을 적용하려 하기에 부득이 신고하게 되었다고 하시고
상대방에게는 과태료및 벌점에 해당하는 스티커 발부할수 있게 교통법규위반 통보해달라 하시면 되요.
먼저 상대봄사 담당자에게 경찰에 사고접수해서 정식절차 받겠다고 이야기 하세요.
교통법규 위반사실도 신고접수하겠다고 하시고....
그리고 6:4의 과실산정에 대해서 명확한 설명을 서면이나 구두(녹취)로 확보하세요.
손보협회 과실산정 재의뢰및 금감원 민원접수에 가장 큰 역활을 하게 될겁니다.
부채살님 아이디는 제가 기억하고 있지요..ㅎㅎ 부채살님이 무과실 주장 충분히 가능하다고 하니깐 신빙성이 있어보이네요ㅎㅎㅎㅎ
사실...이런 종류의 사고 정말 많이 나자나요....그래서 그런지 최종 과실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웃기는게 상대보험사가 과실비율을 정한게 아니고 이쪽(삼*화재) 담당이 결정해서
가해자쪽에 과실비율을 통보했다고 합니다..
금감원 민원은 접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딴에는 돈 주고 연수도 더 받고 했다는데 반사신경이 남자같진 않은가봐요..
대인 렌트 안하는 조건으로 대물로만 100% 하자고 딜 걸어보는 방법도
해보세요
이쪽 보험사가 먼저 저런식으로 과실비율을 정하니 딜이 안될것 같네요.
상대방 보험사에 얘기하니 비율은 삼*화재 쪽으로 떠넘기는 웃지 못할 상황입니다.
이런거도 전방주시해야하는 드러운 ㅠㅠㅠ현실
9:1 나왔으면 하네요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울화통치미는 법
저도 조심스레 7:3 생각해봅니다...
정상적인경우라면 tg가 좀 더 가속하거나 먼저 보내주고 들어와야 정상인데
블박차량은 어중간한 상황에 놓임
대각으로 가로지르는 차선변경도아니고 일자로 차선변경하면서 옆 차 못 보고 들어오는건 정말 이해안됨
상대방은 무슨 운전을 저따구로 하는지 그냥 도로위 이기적인 운전자네요.
사이드 미러도 안보고 운전하네
보험 직원과 전화통화로 좋게 좋게 이야기하면 고객 물로 봅니다..
불합리한것 에 대해서는 강하게 밀어 부쳐야 합니다~~
USB 저렴한거 여러개 구입하셔서 해당 보험사 본사 찾아가셔서
감사팀, 보상팀, 사고전담팀 등등...각 부서에 연락하셔서 USB뿌리세요~
억울하다고!!
본사에서 일하는 너희들이 지점 애들이 고객 눈에 눈물나게 하는거 지켜줘야 하는거 아니냐~
하면서 강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두대의 차량이 나란히 달릴때는 상대차량의 사각지대에 안들어가도록 속도를 조절하는 것도 노하우지요
내가 추돌했나??? 싶었는데 그때당시 범퍼에 기스조차 안난상태에서 삼성화재를 불렀는데 택시기사 대변인노릇을 하더라구요..저쪽에서 20만원 요구하니 주고 끝내자고,,ㅎㅎ 나는 추돌안한것같은데 갑자기택시가 서서 나도 내려와서 본거다라고했는데 저쪽에서 돈요구하니 끝내고 좋게 좋게 끝내자고,,ㅅㅂ 삼성화재 이놈들 기스조차안난 택시 뒷범퍼 가지고 지들이 고객을 위해서 싸워줘야지 대변인노릇이나하고,,,좋게좋게 끝내자는말이 니들은 빨리 끝내고 다른현장 가고싶겠지만 고객은 내지갑에서 쌩돈 20만원이 나가는상황인데? 좋게좋게 끝내자는 말이 나오는지...암튼 삼성화재 이놈들 근성이 안되먹은놈들이라고생각합니다. ... 예전에 불법유턴하려는 택시 옆을 추돌해서 사고후 내차가 중앙선을 넘었는데 삼성화재놈들 택시 불법유턴은 말안하고 내가 중침100%라고 아무튼 삼성화재이놈들 절때로 보험이나 카드 이런거 절때 안씁니다.
싼 맛에 삼* 다이렉트 들고있는데 서비스는 형편이 없네요..정말~
저는 100% 다 보상 받고 교통비까지 받았는데
상대방차가 저렇게 똑같이 크락션 눌러도 밀고 들어와서
비접촉에 불가항력으로인해서 ㅎㅎ
않해준다면 금감원에 소송제의 하고 법원에서 만나자고
생 날리 부르스 해야됨 그래야 해줌 이게 현실
방금 삼*화재 담당 전화 와서는 상대방 현*해상이랑 통화해서 8:2까지
뒤집을 수 있으니 어떻게 처리할까요? 하더군요...
어제 통화할 땐 자기네 직원들과 같이 봐도 6:4고, 지금껏 비슷한 사고를 다 그렇게 처리해왔는데
왜 유독 당신만 그렇게 인정을 못하느냐는 식으로 얘기하더니만 뭔 바람이 불어서
갑자기 전화를 한걸까요? 비율까지 조정하고...
같잖아서 성질 버럭 내줬습니다.
니가 지금 너희 고객을 감싸지 않고 상대방 편을 드냐면서...
관심과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암튼 잘 해결하세요.
그냥 기다려 보자고 했습니다.
60킬로도로에 1차선 전세냇오 보이 4-50킬로 나홀로 주행이네 동생 주행교육 단디시키시오
차 기스난건 아깝고 다른주행차덜한테 불편준건 안중에도읍고 도로전세냇오???
몆대몆 따지기전에 동생 주행마인드 교육부터 철저히 시키시오 나같음 쪽팔려서 븍박안올리오
공도의적 김여사 맹글지말고 주행교육 철저시키시오
60km도로에 60km 크루징 할깝쇼?
과실비율을 따지기에 앞서
면허딴지 얼마 안되고 미숙운전하신다고하시면
어지간하면 1차선이 아닌 2.3차선 주행하게 하세여
도로에 차량들도 없는거보니 시간도 늦은시간 같은데여
2,3차선으로 간다하여 크게 지장될거 없자나여
오히려 2,3차선으로 달리면 좌우 차량들의 상황들을 볼수있으니 운전하기 더 좋을것같기두하구여
2.3차선에서 서행한다하여 뭐라하는 분도 없을테니간요.
프리님도 초보 운전 시절이 있었을텐데 그런 주장은 설득력이 없어 보이네요..
지 차선 잘 가고 있는데 와서 위협운전하는게 1차적인 잘못이 아닌가요?
그런쪽으로 말씀드린건 아닌데...
운전이 미숙하시니
쌩쌩달리는 1차선보단 여유롭게 달리는 2.3차선을 이용하시는게 어떨까 하는생각에 말씀을 드린겁니다.
제 글에 기분이 언짢으셧다면 죄송하구여..
야간에는 1차선으로 쌩쌩 달리는 차들이 많으니
조금 안전하게 2.3차선을 말씀드린겁니다..^^
난 쪽팔려서 그딴댓글 안달겠네ㅋㅋ
전혀 옆차로 안보고 차선변경한거같은데요
100프로 과실로 몰고가세요
6:4 주고 싶은 마음...
좀더 가속하던지 아님 브렉밟고 블박뒤로 붙던지 해야지...
눈깔은 집에다두고 나온건가?
고의가 아닌것같은데 불쌍하네요 나중에 깜박이 넣은것도 나오고 6:4 7:3을 떠나서 좋게좋게 해결 되면 좋겠네요
금감원 민원이 이렇게 힘이 큰 줄 처음 알았네요.
보상과 직원에게 피해도 있다 하니 민원은 취하했습니다.
어제와 정 반대로 저자세로 나오는 보상팀이 솔직히 얄밉긴 했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사과를 받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양 차량 다 과실있는 사고인데 과실이 없는걸로 처리 된다면 이게 공정 한거라고 생각하십니까??
제가볼땐 그랜저 가해자 맞고요 또한 블박님차도 과실 있어 보이는데요..
그랜저가 고의로 밀어 부치진 않았고 운전자 사각지대라 못본것 같고
민원으로 100% 물려 받았다는게 이해가 않되네요..
민원으로 100% 해주겠습니까?
그리고, 님 앞으로 그랜저TG 아주머니가 저런식으로 밀고 들어왔다면
아마 거품 물지 않을 수 없을겁니다...
금감원 민원이 이렇게 힘이 큰 줄 처음 알았네요.
보상과 직원에게 피해도 있다 하니 민원은 취하했습니다.
어제와 정 반대로 저자세로 나오는 보상팀이 솔직히 얄밉긴 했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사과를 받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님이 쓰신 이 뎃글은 뭐죠?? 그리고 본문 부연설명은 제 뎃글 달고 난 이후에 쓰신거네요..
글 쓴 순서가 뭐가 중요하며..
님이 비꼬기에 궁금점 풀리라고 이렇게 해결했다고 써논겁니다.
[내용추가]라는 말 안보입니까?
내가 거품 물거나 진상떨기 전에 저쪽(보험사)에서 먼저 꼬리내리고
들어오는걸, 그리고 100% 상대방 과실로 판명난게 아니란걸 일일이 님한테 이해시켜야 하는지요?
저건 100프로 그랜져 과실 또는 9:1.
왜냐면, 그랜져 깜빡이 켜는 순간 들이밀음, 미리 깜빡이를 켰으면 블박 운전자가 감속을 하던 가속을 해서 벗어났을텐데,
저거 뭐 피할데가 없으니 중앙분리대 들이박은거지요, 안피했으면 사고나는거고.
한문철 변호사가 항상 얘기하는 포인트. 피할 수 없었으므로 무과실임 ㅋ
저걸 과실 따지는 거 자체가 웃기네 ㅡㅡ;;
그거 알고 넘어가세요.
화물차가 좌회전 경로일 때 말고 1차선을 달리면 안되는 건 있지만, 추월차선이네 뭐네 하는거 없어요.
그리고 시내에서 50~60으로 달리면 됐지 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