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고 사진이나 동영상이 아니라 죄송합니다.
어제 저녁 8시 20분 경에 수원 산업단지입구 삼거리(고색삼거리?)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좌회전하는 모닝과 직진하는 테라칸이 삼거리에서 충돌, 모닝에 타고있던 5명 중 2명이 숨지고, 1명은 중상인 상황입니다.
그 모닝에 타고있던 친구들이 전부 우리회사 사람입니다.
망자 및 부상당한 친구 모두 23~24살의 어린 친구들입니다. 눈이나 제대로 감았을런지요...
매일매일 하루에도 세네번은 좌회전하는 그 삼거리는 고속으로 달리는 구간이 아닙니다.
사망 사고가 난 것도 이해가 되지 않고, 어제까지 웃는 얼굴로 보았던 친구들이 저세상으로 갔다는 것도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저는 어제 출장을 왔는데, 저녁에 이 소식을 듣자마자 서울로 올라가는 비행기를 알아보는데 너무 늦어 한 대도 없더군요.
지금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오전 비행기로 변경 후 대기중입니다...
올라가자마자 그 친구들 얼굴 좀 보고, 상황파악하러 돌아다녀볼 참입니다.
신문기사를 토대로 보건데, 경찰은 현재 "누군가 신호위반을 했다. 블랙박스가 없어 규명이 힘들다" 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혹시 목격자 분이나, 사고 당시의 영상 등을 갖고 계신분이 있으신지 궁금하여 글을 올려 봅니다.
억울함을 호소하는 글이 아닙니다. 무언가 그 친구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자료를 찾아보려 합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매 시간 단위로 확인하겠습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저의 생각으론 테라칸과 모닝 진행방향의 신호가 양 직진~양 좌회전 또는 모닝 방향만 좌회전으로 보입니다..
-충돌 후 약 2초 후 보행자 신호가 들어오는걸로 확인되는데,그럼 모닝은 양직진에서 황색등 신호를 보고 좌회전 신호로 바뀌는걸 예측하고 좌회전하는 상태로 보여지고 테라칸 경우는 직진하는 속도의 가속력때문에 교차로 진입시 적색신호로 보여집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