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19일 8시20분경 고색동삼거리에서 좌회전하는 모닝과 직진하는 테라칸 차량이 충돌하여, 지금 현재 모닝에 타고있던 5명중 2명이 즉사하고, 한분은 하반신마비,의식불명 또 한분은 충격으로 인해 말을 못하고 계시고, 저희 오빠는 뇌출혈로 병원에 이송되었지만 병원에서 손을 쓰지못하는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2014년 3월20일 오후 1시경 오빠마저 세상을 떠났습니다.
블랙박스들이 올라오긴 했지만 혹시 다른영상, 목격자분이나 신호등에 서 계셨던 세분.. 010-9418-8324 꼭 연락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영상을 50번은 더 돌려봤습니다. 황색등 들어온 순간 테라칸의 모습은 확인되지 않네요..
일시정시 재생......여러번 돌려보았습니다.
1. 41초에서 42초 막 넘어가려는 순간 청색신호에서 황색신호로 변경됩니다........이때까지 화면에는 모닝도,,테라칸도 보이지 않습니다.
2. 황색신호가 들어오고 43초에서 44초로 시간이 넘어가는 시점에 모닝이 횡단보도 정지선 근처에 진입하면서 속도를 살짝 줄이는게 보입니다. . 황색신호로 변환된 후 약 2초가 지난 시점입니다.
. 이때까지도 테라칸 차량은 보이지 않습니다.
3. 45초 지점에 모닝차량이 횡단보도 앞쪽 정지선을 지나 막 좌회전하려고 핸들을 틀어 차량이 꺽어지기 시작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4. 45초를 찍을때도 테라칸의 모습은 보이지 않다가 45초를 영점몇초를 지난 후 화면 끝 지점에 테라칸이 막 진입을 시작합니다..그곳이 정지선 이전인지 이후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화면상 정지선 한참 전인것처럼 보입니다. .
4. 그리고 46초가 막 시작하려는 시점에 두 차량이 충돌을 하는군요....
그곳 교차로는 황색불이 들어온 후 3초뒤에 다음신호로 바뀐다고 합니다....현장에 가서 신호변화를 직접 초시계로 측정한 값입니다.
차량이 70km로 달릴때 1초에 약 21m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위 설명에 보면 테라칸 차량은 45초 시점에 화면에 나타나기 시작하여 46초 시점에 모닝과 충돌합니다.
화면에 나타는 시점부터 1초정도의 시간동안 달려 모닝과 충돌한것이죠...
그렇다면 도대체 테라칸 차량은 황색신호로 바뀐 42초 시점에 어느정도의 거리에 있었을까요?
화면을 보면 테라칸 차량의 속도는 앞서 지나간 다른 차량들 보다 30~40%는 더 높은 속도로 달린거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70km속도로 달렸다는 가정하에 약 4초후에 사고가 발생했으니까 사고시점부터 4초 전이면 80m 후방에서 이미 황색불을 발견했으리란 가정이 가능합니다. 속도가 더 높았다면 몇십미터 더 후방에 있었겠죠.......
황색불이 켜지기 전에 테라칸 차량의 뒷바퀴가 정지선을 넘었는가 안넘었는가를 따지는건 이제 논란의 꺼리되 되지 않습니다.
테라칸은 황색불로 변환되었을때 최소 80~100m 후방에 있었으니까요....
과속 여부는 수사하시는 분들이 판별하시겠지만 테라칸은 신호를 보지 못하고 걍 달렸거나 신호가 바뀐걸 보고도 걍 교차로를 빠져나가려 달렸거나 둘중 하나일 것입니다...
정리 - http://community.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66346
이렇게 글이 올라와 있네요.
사고 상황은 충분히 확인 가능할듯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정말 결정적인 증거나 인도에 서 계시던 세 분중 한분이라도 결정적 증인으로 연락이 닿았으면 하네요..
목격자의 진술은 의미가 없을거 같습니다
제 생각일뿐입니다
부디 왕생극락 하소서..
고인에 명복을 빌어봅니다..
▶◀
고인의 명복들 빕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빌어 봅니다.
하반신마비가 경상인가?
아버지 어머니 잘 챙겨드리고, 일단 푹 쉬세요...
이미 객관적인 증거들은 다 나온 것이지 싶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피해자 가족분께서 영상을 보시고 충격받을걸 생각하니 가슴아프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버님께서 직접 확인하고 싶으시다고 하셨습니다.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 은혜를 잊지 않겠습니다.
제발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미 정지선을 넘었거나 정지선 가까이 왔을 때
속도를 감속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신호위반이 안되는 것이죠.
비보호인 경우는 보상이 어렵죠.
안타깝고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잘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일시정시 재생......여러번 돌려보았습니다.
1. 41초에서 42초 막 넘어가려는 순간 청색신호에서 황색신호로 변경됩니다........이때까지 화면에는 모닝도,,테라칸도 보이지 않습니다.
2. 황색신호가 들어오고 43초에서 44초로 시간이 넘어가는 시점에 모닝이 횡단보도 정지선 근처에 진입하면서 속도를 살짝 줄이는게 보입니다. . 황색신호로 변환된 후 약 2초가 지난 시점입니다.
. 이때까지도 테라칸 차량은 보이지 않습니다.
3. 45초 지점에 모닝차량이 횡단보도 앞쪽 정지선을 지나 막 좌회전하려고 핸들을 틀어 차량이 꺽어지기 시작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4. 45초를 찍을때도 테라칸의 모습은 보이지 않다가 45초를 영점몇초를 지난 후 화면 끝 지점에 테라칸이 막 진입을 시작합니다..그곳이 정지선 이전인지 이후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화면상 정지선 한참 전인것처럼 보입니다. .
4. 그리고 46초가 막 시작하려는 시점에 두 차량이 충돌을 하는군요....
그곳 교차로는 황색불이 들어온 후 3초뒤에 다음신호로 바뀐다고 합니다....현장에 가서 신호변화를 직접 초시계로 측정한 값입니다.
차량이 70km로 달릴때 1초에 약 21m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위 설명에 보면 테라칸 차량은 45초 시점에 화면에 나타나기 시작하여 46초 시점에 모닝과 충돌합니다.
화면에 나타는 시점부터 1초정도의 시간동안 달려 모닝과 충돌한것이죠...
그렇다면 도대체 테라칸 차량은 황색신호로 바뀐 42초 시점에 어느정도의 거리에 있었을까요?
화면을 보면 테라칸 차량의 속도는 앞서 지나간 다른 차량들 보다 30~40%는 더 높은 속도로 달린거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70km속도로 달렸다는 가정하에 약 4초후에 사고가 발생했으니까 사고시점부터 4초 전이면 80m 후방에서 이미 황색불을 발견했으리란 가정이 가능합니다. 속도가 더 높았다면 몇십미터 더 후방에 있었겠죠.......
황색불이 켜지기 전에 테라칸 차량의 뒷바퀴가 정지선을 넘었는가 안넘었는가를 따지는건 이제 논란의 꺼리되 되지 않습니다.
테라칸은 황색불로 변환되었을때 최소 80~100m 후방에 있었으니까요....
과속 여부는 수사하시는 분들이 판별하시겠지만 테라칸은 신호를 보지 못하고 걍 달렸거나 신호가 바뀐걸 보고도 걍 교차로를 빠져나가려 달렸거나 둘중 하나일 것입니다...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의 동생에게 이글이 읽혀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두곳에 똑같은 내용의 댓글을 달았습니다..
테라칸과 모닝이 충돌하기 직전...그러니까 테라칸의 차 길이 한배 반 정도 떨어진 시점에 테라칸쪽 신호가 적색으로 변하네요.....
블박 확인 결과 모닝 신호위반으로 보이네요.
현장에서 확인하시면 아시겠지만 좌회전 신호와 동시에 전방 횡단보도 신호등이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시차 없고 동시입니다)
쉽게 말해 좌회전 신호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모닝이 좌회전을 하였다가 사고가 난 사건으로 보입니다.
사건꼭 잘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돌아가신분들은 정말안타깝습니다
돌아가신분들과 다치신분들이 분하지않게
사건처리 잘됫으면 하는바램입니다
하반신마비오신분.. 나중에라도 재활잘받으셔서 일상생활에 큰문제없으시길 빕니다
충격많이먹으신분 시간이지나시고 안정을찾으시면 괜찮아지실겁니다 힘내십쇼
의식불명이신분..분명히일어나실겁니다
저도 큰사고로 의식불명 중환자실4주있었습니다 꼭 일어나실겁니다
다시한번 돌아긴신분들
삼가 고인의명복을빕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