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배틀많이뛰는데 쇼바가 순정이라서 너무 물렁하네요..
쏠리고 위험한적이 많아서 일체형서스로 가려고하는데
J5 일체형서스도잇고 빌스테인 아트 종류가 엄청많더라고요
제가 시내도로도 가끔다니는데 고속주행을많이합니다
그래서 시내에서다닐땐 차고를 약간 높히고 고속도로에선 낮추려고
하는데 요기 사진에 동그란걸 돌리면 제가원하는대로 차고조절이
되나요??? 순정까진아니더라도 승차감이 좋은 일체형쇼바
추천좀해주세요 가격대는 110~150정도잡고잇습니다
휠은 16인치 순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차고조절 하시려면 에어서스를 다셔야 됩니다
일체형은 차고조절 세팅하려면 리프트 띄우고 세팅 다시 해야되요
전 이번에 종발이로 했는데
너무 만족적입니다^^
배틀뛰는데 에어서스는 좀;;;
방지턱이나꺼진데일체형끼고잘못넘어가면은하부쪽털리슨도잇고요.진짜재수없으면은요!!!
(1)일체형은 순정대비 짧은 스트록으로 승차감은 포기해야하지만 단단한 하체를 얻을수있고 고속주행시 주행안정감을 가져온다
(2)일체형은 감쇄력조절(압력조절) 및 차고조절에 따라서 종류가 다양하다
(3)부드러운 서스는 보통 테인, 빌스테인, J5 하드한 서스는 네오테크 엔써, 시명, HSD 어쨌든 부드러운 서스라도 순정보단 단단하다
(4)일체형서스는 평소 운행습관에따라서 주기적인 관리(오버홀)이 필요하고 오버홀 가격이 제품별로 다양하다 기본 30~최대60까지
(5)해외 제품의 경우 오바홀(비쌈) 및 정비성이 떨어지기에 국산제품 (시명, 네오테크를 추천드립니다)이 좋다
(6)개인적으로는 네오테크 엔써 LE 추천드립니다
(7)위에 구쿱님이 필로우볼이 뭔지 모르는것 같아 추가로 적자면 필로우볼 타입의경우 순정마운트를 사용하지 않고 필로우볼 마운트를
사용하여 날카로운 핸들링 (반응이 빠르다)을 얻을수있다 다만 순정마운트 처럼 충격흡수를 해주지 못해 잡소리가 발생한다
결론은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다....! 승차감은 어떤 일체형을 꼽아도 일체형은 일체형일뿐 승차감 좋은 일체형 <- 진짜 개소리....
그딴건 없습니다. 요즘 일체형은 카트리지 교환식으로 오바홀이 쉽고 편리하다고 하네요 내구성 좋은건 빌스테인, 테인, 네오테크, 시명
정도가 내구성 좋고 승차감 좋으나 내구성은 떨어지는건 J5 이나 오바홀이 쌉니다. ㅎㅎ (KW 짝퉁같은....)
총각이라면 일체형 좋다고 꼽고당기지만 결혼해서 애가생기고 어른들 모시고 이동할때 ㅎㅎ 뒤에서 식은땀 흘리고 계실
가족들을 생각한다면 ㅠ.ㅠ 씨발....눈물을 머금고 중고장터행이 되니 젊었을때 일체형이든 뭐든 해야됩니다.
젊었을때 존나 튜닝하세요 다운하느니 일체형! 졸라 좋습니다! 거기다가 스테빌라이저바 + 언더바 조합이면 50마력 상등합니다. 코너링이 쫀득해져요! 집안에 어르신 태울경우 감쇄력 이빠이 낮춰도 자네 차 쇼바가 나간거 아닌가? 자네차 왜이런가?
이런 말들 자주 듣게될겁니다. ^^
감쇄력은 36단까지 조절할수있는데 저같은경우 20단 15단 놓고타는데요 ㅎㅎ 10단 10단 했었을때 순정승차감나왔습니다
대신 롤링은전혀없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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